MZ세대는 왜 페트병에 반했나...네셔널지오그래픽, 커버낫 등 효성티앤씨에 러브콜
MZ세대는 왜 페트병에 반했나...네셔널지오그래픽, 커버낫 등 효성티앤씨에 러브콜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1.08.19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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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고객 친환경 섬유 찾아
노스페이스 모델이 리젠서울이 적용된 2021년 가을 신상품. (사진=노스페이스)

효성티앤씨가 폐페드병을 재활용 만든 섬유 ‘리젠서울(regen seoul)’이 최근 친환경 바람이 부는 국내 아웃도어 및 패션 브랜드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

효성티앤씨는 올해 가을·겨울 제품용으로 MZ세대는 물론 전 연령대로부터 사랑 받아온 브랜드인 노스페이스와 MZ세대에게 주목받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커버낫에 재활용 섬유 '리젠서울'을 지난달부터 공급했다고 19일 밝혔다.

세 브랜드는 8월~9월중에 리젠서울이 적용된 친환경 관련 신상품을 출시 할 예정이다.

최근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하는 브랜드들이 리젠서울을 찾는 이유는 MZ세대의 친환경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추기 위해서인 것으로 풀이된다.

효성티앤씨는 노스페이스, 내셔널지오그래픽, 커버낫 외에도 여러 패션브랜드들이 리젠서울 공급을 요청받았다고 밝혔다.

리젠서울은 서울 금천구, 영등포구, 강남구 등에서 수거된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섬유다.

커버낫 모델이 리젠서울이 적용된 2021년 가을 신상품. (사진제공=커버낫)

효성티앤씨는 협업하는 브랜드들에게 섬유를 공급하는 것을 넘어서 MZ세대를 겨냥한 온·오프라인 홍보도 함께 한다. 인스타그램 계정(@hyosung_textiles)에 리젠서울로 만든 다양한 의류를 공유하며 소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효성티앤씨 김용섭 대표는 “최근 친환경 패션이 급부상하면서 많은 브랜드들의 협업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친환경 의식을 가진 브랜드들과 함께 국내 친환경 패션 시장 저변을 확대해나가겠다”며 추후 협업 의지를 밝혔다.

한편 효성티앤씨는 리젠서울 외에도 제주도와 바다에서 수거한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젠제주(regen jeju)’와 ‘리젠오션(regen ocean)’ 등 다양한 지역의 플라스틱을 섬유로 재탄생시키고 있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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