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전자금융사기 탐지기술 자체 개발을 통해 금융 소비자의 전자금융 피해 사고 예방을 강화했다고 14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피싱 사기에 적시에 대처하고자 약 6개월간 화이트해커와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 담당자가 거래 패턴을 분석해 전자금융사기 탐지기술을 자체적으로 개발했다.
또한 피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된 고객 명의로 사기범이 비대면 거래 시 전자금융사기 탐지기술을 통해 사기범의 비정상 금융거래를 적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지난 7월말부터 탐지기술 적용 후 일평균 3~4건의 사기의심 거래를 탐지하며 현재까지 170여 건의 부정이체를 차단하고 약 25억원의 고객 자산을 보호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을 통한 부정이체와 오픈뱅킹을 이용한 타 금융회사 이체까지 추가적인 피해를 효과적으로 예방했다"며 "현재 이상금융거래 탐지시스템에 적용되어 있는 AI기술의 고도화를 진행중이며 고객의 자산을 선제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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