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정하고 나온 갤럭시 Z 플립3…삼성전자, 비스포크 에디션으로 꾸미기 트렌드 강화
작정하고 나온 갤럭시 Z 플립3…삼성전자, 비스포크 에디션으로 꾸미기 트렌드 강화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1.10.21 1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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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49가지 색상 조합 가능한 Z 플립3 공개…삼성 케어 플러스 제공
MZ세대 인기 브랜드인 메종키츠네와 갤럭시워치4, 버즈2 에디션 선보여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지난 20일 온라인으로 '삼성 갤럭시 언팩 파트 2(Samsung Galaxy Unpacked Part 2)' 행사를 개최하고 '갤럭시 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갤럭시 Z 플립3는 지난 8월 출시된 이후 갤럭시 Z 폴드3와 함께 폴더블폰의 대중화를 주도하고 있다. 특히 갤럭시 Z 플립3를 이용한 폰꾸미기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언팩 행사에서 발표하는 Stephen Hawke 삼성전자 미국법인 프로.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갤럭시 Z 시리즈 출시 이후 색상 트렌드 조사와 고객 취향 및 니즈 변화 분석을 통해 옵션 테스트를 진행, 색상 팔레트를 완성해 선보였다.

이번에 제공되는 옵션은 블랙, 실버 등 2가지 프레임 색상과 블루, 옐로우, 핑크, 화이트, 블랙 등 각각 5가지 전·후면 색상이다. 조합하면 모두 49가지 조합이 나온다.

고객들은 삼성전자 홈페이지 내 '비스포크 스튜디오'에서 프레임과 전·후면 색상을 선택해 취향에 맞는 조합을 구성하고 이를 주문할 수 있다. 비스포크 스튜디오에서는 제품을 다양한 각도에서 비교, 체험 가능하며 자신이 직접 디자인한 이미지를 다운로드해 SNS에 공유할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의 취향 변화를 고려해 최소 비용으로 제품 전·후면의 패널 색상을 지속적으로 교체할 수 있는 '비스포크 업그레이드 케어(Bespoke Upgrade Care)'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의 Z플립 시리즈는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폰을 제시했다는 평가 외에도 개성을 표현하기 좋아하는 MZ세대의 취향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시리즈에서 강화된 외부 액정은 폰을 꾸미는 새로운 요소로 떠오르며 폰꾸미기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있다. 

파스텔톤의 다양한 색상도 MZ세대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자신의 좋아하는 캐릭터 등을 휴대폰 외관에 적용해 나만의 휴대폰을 만드는 것이다. 

이번 비스포크 에디션은 이러한 폰꾸미기 트렌드에 적합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에디션은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캐나다, 호주에서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10월 21일 오전 9시부터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된다.

가격은 제품 130만9000원, 비스포크 업그레이드 케어 9만9000원이다.

삼성전자는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모바일 기기 토탈 케어 서비스인 삼성케어 플러스 파손 보장형 1년권을 제공한다. 폴더블 폰 파손 보장 2회, 수리비 즉시 할인, 방문 수리 3회를 받을 수 있다.

최승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팀장 전무는 "오늘날 고객들은 다양한 취향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킬 제품이 필요하다"며 "삼성은 고객의 선호도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기술을 지속 개발하고 있고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기술을 통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워치4 메종키츠네 에디션. (사진=삼성전자)

한편 이 날 삼성전자는 언팩 행사를 통해 패션 브랜드 메종키츠네와 협업한 갤럭시 워치4, 버즈2도 공개했다.

갤럭시 워치4 메종키츠네 에디션은 여우 모양의 펀치홀과 섬세한 문양이 새겨진 문락 베이지 색상의 스트랩이 특징이다. 또한 매종키츠네 글자가 새겨진 스터더스트 그레이 색상의 스트랩이 추가로 제공돼 스타일에 맞게 스트랩을 번갈아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버즈2 메종키츠네 에디션은 문락 베이지 색상의 이어버드와 폭스 헤드 로고가 새겨진 가죽 충전 케이스로 구성됐다. 이어버드에는 우주를 여행하는 메종키츠네 폭스 머리와 꼬리 부분이 양쪽으로 디자인됐다.

갤럭시 버즈2 메종키츠네 에디션.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메종키츠네 모바일 배경화면과 음악을 준비했다. 제품의 NFC 카드를 삼성 스마트폰에 태깅하면 메종키츠네 전용 테마를 스마트폰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메종키츠네의 음악 레이블인 키츠네 뮤직이 큐레이션한 음악 플레이 리스트를 제작하여 삼성전자 및 메종키츠네 홈페이지에서 선보인다.

메종키츠네 에디션은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일부 시장에서 온라인 선착순 방식으로 한정 판매된다. 국내에서는 10월 21일 오전 9시부터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 삼성물산 공식 패션몰을 통해 예약판매를 진행하며 11월 10일 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가격은 갤럭시 워치4 메종키츠네 에디션 46만원, 갤럭시 버즈2 메종키츠네 에디션 29만원이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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