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은 미국에서 판매 중인 '비비코 치킨앤고수만두'를 국내에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현재 미국 시판 만두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대표 상품으로 닭고기와 고수를 선호하는 미국 현지 소비자를 타깃으로 지난 2009년 첫 선을 보였다.
CJ제일제당은 MZ세대의 새로운 경험에 적극적이고 자신의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해 와디즈 펀딩으로 제품을 출시한다. 패키지 디자인 역시 미국 프로농구팀인 LA레이커스 유니폼 콘셉트를 차용해 기존 비비고 만두와 차별화했다.
이번 펀딩에서는 치킨앤고수만두 뿐 아니라 특히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갈비를 만두로 재해석한 ‘코리안 BBQ 만두’와 스테디셀러 ‘비비고 왕교자’로 구성한 6가지 세트를 선보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만두가 지난 10여년간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대표적인 K-푸드로 자리잡으면서 다양한 성공사례와 현지화된 제품 라인업이 축적됐다"며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이끌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출시하고 경계 없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K-푸드 열풍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이 기사를 인용할 경우 데일리e뉴스 원문 링크도 남겨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