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대표 모바일앱 하나원큐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PB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도록 디지털PB ‘하이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하이디는 ‘하이, 디지털!’의 의미로 자산관리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가상의 캐릭터 하나원큐의 ‘My PB’ 또는 맞춤 설정을 통해 ‘MY 전담직원’ 페이지에서 이용가능 하다.
또한 디지털PB ‘하이디’는 연령 직업 보유자산 등 고객 특성에 따라 서로 다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화 콘텐츠’와 부동산 세금 투자심리 등 양질의 자산관리 노하우를 제공하는 ‘공통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개인화 콘텐츠’는 예·적금 펀드 대출 등 금융상품뿐만 아니라 손님 특성을 분석해 세무 부동산 매매 연금관리 등 종합적인 맞춤형 솔루션까지 제공한다. 모든 손님에게 동일하게 제공되는 ‘공통 콘텐츠’는 ▲돈이 되는 정보 ▲탁월한 세테크 ▲궁금한 부동산 법률 ▲진귀한 신탁 등 4개의 알찬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고 각 카테고리 별로 재테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추천상품을 보여준다.
이를 통해 하나원큐에 로그인만 하면 쉽고 편리하게 전문화된 디지털PB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됨으로써 자산관리의 전문성과 앱 이용자 편의성이 한층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윤식 하나은행 WM본부장은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손님도 더욱 편리하게 자산관리를 받아보실 수 있도록 서비스와 콘텐츠를 개발했다”며 “지속적인 고도화 작업을 통해 손님들께 한층 더 차별화되고 유익한 디지털PB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