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이 글로벌 브랜드 라네즈를 통해 일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고 15일 밝혔다.
라네즈는 앞선 14일 일본 아토코스메 온라인과 아토코스메 도쿄 하라주쿠점에 공식 입점했다.
사용자의 리뷰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일본 최대 뷰티 정보 플랫폼 아토코스메(@cosme)는 최근 도쿄 하라주쿠에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확충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온라인 투 오프라인(O2O)' 전략을 전개 중이다.
팬데믹으로 국가 간 이동이 어려운 시기지만 최근 일본에서는 한국 화장품 수입이 늘어나는 등 K-뷰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라네즈는 공식 진출 전부터 일본의 리뷰 플랫폼 '립스(LIPS)'에서 네오쿠션과 립 슬리핑 마스크가 카테고리 1위에 오르는 등 현지 고객들의 관심을 확인한 바 있다.
이번 일본 시장 진출과 발맞춰 라네즈는 현지에 글로벌 대표 인기 제품 네오쿠션과 립 슬리핑 마스크, 시카 슬리핑 마스크 제품을 선보인다.
노은석 라네즈 GTM 디비전장은 “일본에서 라네즈 대표 제품이 입소문을 타며 현지 유통사로부터 러브콜을 받아 왔으며 앞으로도 브랜드 대표 제품을 현지에 더 많이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K-뷰티 선도 브랜드로서 라네즈는 앞으로도 더 많은 일본 현지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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