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햇반 솥반’ 특별 한정 기획상품 출시...外
[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햇반 솥반’ 특별 한정 기획상품 출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1.10 13: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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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제일제당, 새해맞이 '햇반 솥반’ 특별 한정 기획상품 선보여

햇반 솥반 미미달 정성한상 기획세트.(사진=CJ제일제당)
햇반 솥반 미미달 정성한상 기획세트.(사진=CJ제일제당)

즉석 영양 솥밥 브랜드 CJ제일제당 ‘햇반 솥반’이 새해를 맞아 특별 한정 기획상품 '정성한상’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햇반 솥반은 한국 전통 솥밥의 원리로 정성껏 지어낸 햇반 솥반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전통 디자인 브랜드 ‘미미달’과 손잡고 기획됐다.

고려청자 문양으로 디자인된 패키지에 ▲전복내장영양밥 ▲불고기버섯영양밥 ▲뿌리채소영양밥 ▲꿀약밥 각 2개씩이 담긴 일반세트 상품과 여기에 고려청자 컵 코스터 2개가 추가된 기획세트 상품 두 가지로 선보였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최근 20~30대 젊은 층 사이에서도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는 전통 문양 디자인의 기획세트인 만큼 다가오는 설 이색 선물로도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지난 2021년 6월 혁신적인 '솥반 진공가압 기술’을 토대로 곡물이나 버섯, 채소, 견과류 등 원재료들의 미생물 발생 가능성 한계를 극복하고 햇반 솥반 제품화에 성공했다. 햇반 솥반은 '제3세대 햇반’으로 불리며 최근 건강 트렌드와 맞물려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 하이트진로, 제로슈거 '진로' 첫 출고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경기도 이천공장에서 제로슈거 '진로’를 첫 출고했다고 10일 밝혔다. 

진로는 수도권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상권의 업소 및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진로를 리뉴얼 출시했다.

제로 슈거 콘셉트를 적용해 당류를 사용하지 않고 99년 양조 기술로 진로 본연의 맛을 유지했다.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넘김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진로는 깔끔한 맛과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로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해 MZ세대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소주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9년 4월 출시한 진로는 지난해 말 누적 14억병 판매되며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로 성장 중이다. 지난해 1월~11월 누적 판매량은 전년동기 대비 약 5% 증가했다.

■ 롯데제과,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ISO37301’ 획득

(사진=롯데제과)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는 지난 5일 한국준법진흥원으로부터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지난 2021년 4월에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경영 관련 국제 표준으로 기업 경영에서 발생할 수 있는 규범 준수와 관련된 리스크를 파악, 리스크를 통제하고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이다.

앞서 롯데제과는 지난 2019년 제과업계 최초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37001을 획득한 이후 매년 외부기관 심사를 통해 엄격한 준법시스템을 유지해 왔다. 또한 회사 내부적으로 부패방지 방침 선포, 내부 심사원 육성, 관리 시스템 구축 등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번에 획득한 ISO37301은 기존 ISO37001의 부패방지 내용과 더불어 더 넓은 전사적인 범위의 준법경영 리스크를 범위로 한다. 롯데제과는 반부패 뿐만 아니라 공정거래를 포함한 많은 규범들에 대하여 발생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관리하고 통제하는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다.

롯데제과는 ISO37301을 통해 경영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운영하여 조직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회사의 명성 및 신용을 보호할 계획이다. 또한 규범 관련 위반 리스크를 최소한으로 억제하기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통제하는 등의 노력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이번 ISO37301 인증 획득과 더불어 회사의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을 더욱 공고히 구축하고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최고의 기업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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