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SPC삼립, '빚은' 설 선물세트로 캐릭터 설기 선보여…外
[유통 트렌드] SPC삼립, '빚은' 설 선물세트로 캐릭터 설기 선보여…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1.12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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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C삼립, '빚은' 설 선물세트로 캐릭터 설기 선보여

(사진=SPC그룹)

SPC삼립의 떡 프랜차이즈 ‘빚은’이 다가오는 설날을 맞아 '설 선물세트 36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복

빚은은 계묘년 새해의 행복한 웃음을 전달하는 토끼 설기떡을 넣은 ▲복(福)토토 선물세트 ▲복 감사세트 ▲복 장수가래떡세트 등 1만원대부터 12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대표 선물세트인 복토토 모듬떡세트는 국내산 쌀을 사용한 토끼 모양의 ▲복토토 설기와 ▲7가지(흑미, 자색고구마, 쑥, 콩, 호박, 흑임자, 밤) 영양찰떡 ▲찹쌀떡 ▲만주 ▲가래떡 등으로 구성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왕찹쌀떡 ▲영양찰떡 ▲만주 ▲바람떡 ▲증편 등이 함께 구성된 복감사세트와 국내산 쌀로 만든 쫄깃한 가래떡과 다채로운 떡으로 구성된 복장수가래떡세트도 선보였다. ▲찰떡세트 ▲만주세트 ▲양갱세트 등도 출시했다.

이외에도 국내산 쌀로 더 찰지고 쫄깃하게 만든 순우리쌀 떡국떡과 간편하게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도록 ▲찹쌀산자 ▲프리미엄 약과 ▲제수편 ▲식혜 등 상차림 제품도 판매한다.

빚은 마케팅 담당자는 “가격대별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구매 선택폭을 넓혔다”라며 “계묘년 새해에는 정성스러운‘빚은 설 선물세트’로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뚜기, ‘제1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 개최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다양한 오뚜기 제품을 주제로 하는 ‘제1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뚜기 제품을 매개로 사람과 공간, 시간을 하나로 연결해 식문화와 아트를 결합한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오뚜기 제품 ▲오뚜기 제품과 함께한 추억이 담긴 오뚜기 스토리 등 2가지 중 원하는 주제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심사는 만 19세 이상 일반 부문과 만 7세 이상~18세 이하 어린이·청소년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1인당 출품작 수에는 제한이 없으나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1일부터 10일 오후 5시까지로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페이지에 접속한 후 정해진 규격과 형식에 맞춘 작품을 참가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1차 심사 통과 시 2차 심사를 위해 작품 실물을 제출해야 하며 우편이나 택배 접수도 가능하다.

최종 당선작은 오는 4월 초에 발표되며 시상식은 오는 4월 18일 열린다. 총 상금은 2000만원 규모로 일반 부문 수상자에게는 ▲대상 1명 500만원 ▲최우수상 2명 각 200만원 ▲우수상 3명 각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어린이·청소년 부문 수상자에게는 ▲대상 1명 200만원 ▲최우수상 2명 각 100만원 ▲우수상 3명 각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양 부문을 통틀어 선정한 특별상 수상자 50명에게는 오뚜기몰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 5만점을 지급한다.

수상작은 오는 4월 18일부터 5월 31일까지 오뚜기의 브랜드 체험 공간인 롤리폴리 꼬또에 전시되며 방문객들이 작품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창의적인 발상과 표현력이 돋보이는 일러스트레이션 작품들은 오뚜기 제품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이 자유로운 표현의 장이자 즐거운 축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CJ웰케어, 입 안에서 녹여 먹는 ‘이너비 글루타치온 필름’ 선보여

이너비 글루타치온 필름.(사진=CJ웰케어)

CJ웰케어는 물 없이 입 안에서 녹여 먹는 필름 타입의 차별화된 제품 ‘이너비 글루타치온 필름’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 제품은 화이트 케어가 가능한 캐나다산 고순도, 고농축의 글루타치온 효모 추출물을 함유했다. 글루타치온은 글루탐산, 시스테인, 글리신의 세 가지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진 결합 구조의 성분으로 최근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소재다.

이너비 글루타치온 필름은 소화 과정을 거치지 않고 입 안 점막에 부착해 녹여 먹는 방식이라 더 빠르게 흡수된다. 피부를 구성하는 3대 대표 구성 성분인 콜라겐,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등 원료도 함께 함유돼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

한 박스에 400mg 30장이 깔끔하게 개별 포장돼 하루 1~3장을 입 안에서 녹여 섭취하면 된다. 

CJ웰케어 관계자는 “피부에 관심 많고 야외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특히 관심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재와 형태로 소비자 니즈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 동대문구 취약계층에 명절 맞이 설 선물세트 기부

11일 동대문구 취약계층을 위한 설 선물세트 전달식에서 나광주 대상 ESG경영실장(왼쪽)과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대상)

대상이 명절을 맞아 서울 동대문구 관내 취약계층에 4500만원 상당의 청정원 설 선물세트를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 서울 동대문구청에서 진행된 선물세트 전달식에는 나광주 대상 ESG경영실장과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된 청정원 선물세트는 명절에 어울리는 청정원 호밍스 제품으로 엄선된 ▲건강보양한식세트 ▲가정한식세트와 명절 인기 품목인 유지류와 김 제품을 함께 담은 ▲재래김고급유혼합2호로 구성됐다. 이는 동대문구청을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 14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대상의 지역 연계 사회공헌활동 ‘설날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를 대신해 진행됐다.

설날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는 지역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대상과 동대문구가 지난 2011년부터 개최해온 행사로 대상 청정원 임직원봉사단과 주부봉사단은 매년 동대문구와 함께 설 선물세트를 제작해 관내 취약계층에게 기부하고 있다.

나광주 대상 ESG경영실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 내 이웃들과 따뜻한 명절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 설 선물세트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과 함께 나아갈 수 있는 다양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프로틴 리저브’ 461톤 탄소중립 달성

마이밀 ‘마시는 프로틴 리저브’ 제품 이미지.(사진=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마시는 프로틴 리저브’ 제품 이미지.(사진=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의 지속 가능한 프리미엄 단백질 마이밀 ‘프로틴 리저브’가 지난해 총 461톤의 탄소중립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5월 출시된 프로틴 리저브의 분말 및 음료 제품의 출고량을 기준으로 원료 구매부터 국내 운송 및 생산, 소비자 구매 후 취식까지 발생하는 전체 탄소배출량을 책정한 수치다. 461톤의 탄소를 자연적으로 상쇄하기 위해서는 15년 된 소나무 약 20만 그루가 필요하다.

지난해 마이밀은 국내 최초로 ‘토이투 탄소ZERO 인증’을 획득했다. 이 인증으로 프로틴 리저브와 마시는 프로틴 리저브 제품은 자발적 탄소시장(VCM)에서 거래되는 탄소배출권을 구매해 배출량을 상쇄함으로써 탄소중립을 실현하고 있다. 탄소배출량은 뉴질랜드 기관 토이투에서 제품의 생산∙배송∙패키지∙유통 등 전체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를 객관적 기준으로 측정한 것이다.

프로틴 리저브는 지속 가능한 제품 포장재도 사용하고 있다. 제품 외부 종이 상자는 대나무를 활용한 친환경 FSC 포장재와 생분해성이 높은 식물성 잉크를 사용했다. 최근 출시된 리저브 프로틴바는 정부의 녹색인증을 받은 비닐 포장재를 사용하며 환경 보호에 이바지하고 있다.

최근 환경을 중시하는 소비자 트렌드가 실제 제품 구매에 영향을 미치면서 프로틴 리저브 제품군의 판매량도 호조를 보이고 있다. 환경을 존중하는 단백질 브랜드라는 긍정적 인식이 작용해 지난해 마이밀 홈쇼핑 방송 최고 매출액은 약 3억8000만원이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소비자의 단백질 수요는 늘고 있지만 단백질 제품의 전 생애과정에서 탄소배출을 고려하는 기업은 많지 않다”며 “이번 탄소중립 달성은 프로틴 리저브의 사람∙동물∙환경의 지속가능한 건강함을 추구한다는 명확한 철학을 실천하기 위함이었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환경에 책임을 다하고 환경을 존중하기 위한 여러 도전을 통해 업계 내 공감을 이끌어내겠다“고 덧붙였다.

■ 이랜드이노플, KG이니시스와 MOU 체결

 김지원 이랜드이노플 대표(왼쪽)과 이선재 KG이니시스 전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랜드)

이랜드그룹의 IT전문 계열사 이랜드이노플이 전자결제 시장 선도 기업 KG이니시스와 분리승인 서비스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업무 협약식은 지난 11일 김지원 이랜드이노플 대표와 이선재 KG이니시스 COO가 참석한 가운데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랜드이노플은 KG이니시스와 손잡고 분리승인 솔루션의 가맹점 도입을 위한 제휴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양사는 이랜드이노플의 전자계약 솔루션 싸인투게더와 KG이니시스의 분리승인 솔루션을 결합한 신규 결제 서비스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착수할 방침이다.

분리승인이란 온라인에서 한 번의 결제로 두 번 이상 복수의 결제승인이 동시에 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으로, 시공사업자, 자재사업자에 대해 각각 결제가 필요한 인테리어 업종 등에서 활용된다.

이랜드이노플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온라인 가맹점이 분리승인 솔루션을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규격화된 서비스를 출시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KG이니시스가 인테리어, 리테일, 보험, 여행, 항공,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방면에서 가맹점을 보유한 만큼 KG이니시스와의 영업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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