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하이트진로, 계묘년 설 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外
[유통 트렌드] 하이트진로, 계묘년 설 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1.1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하이트진로 서초동사옥 인근에서 정세영 하이트진로 상무(왼쪽에서 세번째), 이창열 방배노인종합복지관 관장(오른쪽 세번째)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명절음식 전달식을 진행했다.(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서초동사옥 인근에서 정세영 하이트진로 상무(왼쪽에서 세번째), 이창열 방배노인종합복지관 관장(오른쪽 세번째)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명절음식 전달식을 진행했다.(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계묘년 설 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

하이트진로는 계묘년 설날을 맞아 지역사회 취약 계층 이웃에 명절음식을 후원한다고 1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노인복지관 및 장애인복지관, 자활센터 등 전국 35개 사회복지기관에 떡국떡과 만두, 김치찜 등 총 7000인분의 음식을 지원한다. 지원물품은 저소득층 가정의 아동과 장애인, 어르신 등 지역 취약 계층에 전달된다.

나눔 행사는 지난 2012년 시작돼 올해로 12년째 지속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명절에도 가족과 함께 보내기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매년 설추〮석 명절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경기침체로 모두가 힘든 상황 속에서 주변 이웃들이 따뜻한 설 명절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100년 기업으로서 다함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진심을 다(多)하다’라는 사회공헌 캐치프레이즈 아래 지역사회 이웃들의 어려운 상황에 진심으로 공감하고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이랜드 키디키디, 공식 서포터즈 ‘키디크루’ 모집
 

(사진=이랜드)
(사진=이랜드)

이랜드가 운영하는 요즘 엄마들의 유아동 쇼핑 앱 ‘키디키디’(kidikidi)가 2023년 공식 서포터즈 '키디크루’(kidi crew)를 모집한다.

키디크루는 키디키디의 대표 상품과 신상품들을 체험하고 다양한 캠페인을 함께 홍보하는 플랫폼 엠버서더로 월별 20만 원 상당의 포인트 혹은 상품을 제공받게 된다.

키디크루로 최종 선발된 인원은 오는 2월 중순부터 6월까지 약 4개월간 활동한다. 활동 기간 동안 키디키디 관련 소식과 신상품을 가장 먼저 접할 수 있으며 활동 종료 후 우수 활동자는 별도의 선물과 부상을 받는다.

이번 키디크루 모집인원은 총 75명으로 출산 예정인 임산부와 9세 이하 자녀를 둔 부모라면 다음달 2일까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특히 아이의 패션 스타일링에 관심이 많으며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 개인 SNS 채널을 운영하는 육아맘들에게는 좋은 체험의 기회다.

키디키디 관계자는 "키디크루는 지난 활동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전원이 ‘활동 만족도 매우 높음’ 및 '또 활동하고 싶다’라고 응답할 만큼 만족도가 높은 서포터즈 활동”이며 “다양한 육아 제품을 체험하는 것과 동시에 아이들과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기회니 많은 관심 및 지원 바란다”라고 말했다. 

 대상 청정원 호밍스, '궁중식 간장양념찜닭’·'햄&고기듬뿍 부대찌개’ 신제품 2종 출시

대상 청정원 호밍스 메인요리 밀키트 2종.(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메인 요리 밀키트 '궁중식 간장양념찜닭’과 ‘햄&고기듬뿍 부대찌개’ 2종 신제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청정원 호밍스는 많은 수의 반찬보다 메인 요리를 중심으로 식사하는 취식 트렌드에 착안해 전문점 수준의 메인 요리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국, 탕, 찌개류를 비롯해 볶음, 구이 등의 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궁중식 간장양념찜닭과 ▲햄&고기듬뿍 부대찌개다.

궁중식 간장양념찜닭은 국내산 닭고기를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간장과 마늘을 넣어 만든 달콤짭조름한 간장 소스에 매콤한 맛을 더해 느끼하지 않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여기에 쫀득한 식감의 납작당면도 포함돼 있어 풍성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햄&고기 듬뿍 부대찌개는 햄과 소시지, 그리고 식감 좋은 돼지고기를 아낌없이 넣었다. 특히 청정원에서 만든 햄과 소시지를 사용하여 안심할 수 있으며 갈지 않은 통 돼지고기를 사용하여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진한 사골육수와 종가 묵은지를 넣어 깊고 개운한 맛의 국물에, 탱글한 우동사리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손질된 생고기와 생야채를 급속 냉동해 담아 재료의 영양과 식감이 그대로 살아 있으며 요리에 필요한 모든 식재료와 양념, 부재료가 함께 동봉돼 있어 따로 재료 손질이나 준비 과정의 번거로움도 없다. 

또한 다른 밀키트 제품과는 달리 내용물이 오로지 세 팩으로만 구성돼 있어 조리가 빠를 뿐만 아니라 버려지는 포장재도 줄였다. 웍이나 냄비에 각 제품의 레시피에 맞는 양의 물과 함께 소스와 재료 등을 넣고 끓이기만 하면 근사한 한 끼가 완성되기 때문에 가정 및 캠핑장 등 야외에서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대상 관계자는 "최근 1인 가구의 증가와 더불어 메인 요리 위주로 식사하는 취식 트렌드에 맞춰 호밍스 메인 요리 제품을 새롭게 출시해 라인업을 확대하게 됐다”며 "가정에서도 전문점 못지 않은 메인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고품질의 밀키트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SPC, 노동부 안전감독·근로감독 결과 100% 조치 완료

(사진=SPC그룹)

SPC가 지난해 12월 27일 발표된 고용노동부 기획감독과 결과와 관련해 모든 개선요구 사항에 대해 조치를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SPC 관계자는 고용노동부의 조사 수검과 동시에 지적된 사항에 대해 즉각 개선을 시작했으며 산업안전 관련 총 277건, 근로감독 관련 총 116건에 대한 모든 조치를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산업안전과 관련해 ▲연동장치(인터락) ▲안전 난간 ▲안전망 ▲안전 덮개 등을 추가로 설치하고 위험요소를 제거하는 등 관련 설비 확충과 프로세스 개선 조치를 진행했다. 또한 근로감독과 관련해서도 제도 미숙지 등으로 오지급된 임금 및 수당을 모두 재확인해 지급 완료하고 모성보호, 연장근로 등과 관련한 모든 절차를 재점검하고 위법사항이 없도록 조치했다. 오는 18일 개최하는 안전경영위원회에서 조치 결과를 브리핑하고 안전경영위원회의 확인 및 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SPC는 고용노동부 점검 이행 완료를 계기로 안전하고 신뢰받는 기업으로 새롭게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먼저 지난 4일 전 계열사 대표이사 및 임직원, 노동조합, 가맹점주협의회 등이 함께 모여 안전경영선포식을 열고 ▲재해 없는 일터 구현 ▲존중과 배려의 근무환경 조성 ▲신뢰받는 안전경영 문화 구축 등에 힘써 ‘안전하고 행복한 근무환경’을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또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안전관리와 안전교육을 수행하기 위해 IT 기술을 활용한 통합 안전점검 시스템 앱을 도입하는 한편 각 계열사 별로 근로환경TF, 기업문화혁신TF도 운영하는 등 산업안전, 노동환경, 사회적 책임 분야에 걸쳐 변화와 쇄신을 추진하고 있다.

SPC 관계자는 “노사가 협력해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 고용노동부 감독 결과에 대해 빠르게 조치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노사 협력을 기반으로 유해·위험요소를 발굴하고 예방하는 자기규율 예방체계를 구축하고 직원들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NEW SPC'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배라 이즈 백'으로 '초코나무 숲' 재출시

(사진=배스킨라빈스)
(사진=배스킨라빈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2014년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우승작이자 인기 플레이버 '초코나무 숲'을 재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초코나무숲은 녹차 맛을 선호하는 '녹차파' 소비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던 제품으로, 배스킨라빈스 공식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등을 통해 재출시 요청이 꾸준히 이어져왔다. 

특히 배스킨라빈스는 지난해 9월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우승작 중 왕중왕을 가리는 '배라왕' 투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초코나무 숲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다시 한 번 확인한 바 있다.

이에 배스킨라빈스는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았던 과거 인기 플레이버를 다시 선보이는 '배라 이즈 백'을 기획하고 그 첫 번째로 초코나무 숲을 선보인다.

초코나무 숲은 진한 초콜릿과 그린티 아이스크림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달콤쌉싸름한 맛을 자랑하는 배스킨라빈스의 대표 녹차 플레이버로 꼽힌다. 아이스크림 속에 쿠키샌드와 초콜릿 프레첼 볼을 쏙쏙 넣어 식감까지 살렸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초코나무 숲을 사랑해주는 소비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재출시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배라 이즈 백'을 통해 사랑 받았던 플레이버들을 다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