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지역사회 발전 위해 '희망 2023나눔캠페인’ 성금 3억원 기탁…外
[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지역사회 발전 위해 '희망 2023나눔캠페인’ 성금 3억원 기탁…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1.19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모레퍼시픽, 지역사회 발전 위해 성금 3억 기탁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3억원을 기부하며 '희망2023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9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기부로 누적 성금 100억원에 도달해 '희망나눔캠페인 100억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02년부터 20여년간 희망나눔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2008년부터는 사랑의열매와 함께 하는 '뷰티풀 라이프(Beautiful Life)’ 사업에 성금을 지정 기부하여 취약 계층의 취업 역량 강화와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뷰티풀 라이프 사업은 취약계층 여성이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취업 기반의 직무 맞춤 교육 및 훈련,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또한 가족 돌봄 서비스, 심리 상담 등 통합적인 지원을 통해 여성이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며 돕고 있다.

오정화 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경영 디비전 상무는 "아모레퍼시픽은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통해 더 아름다운 세상을 함께 만들어 나가는데 노력과 실천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 롱테이크, 29CM ‘이구성수’ 팝업 스토어 오픈

롱테이크, 29cm 이구성수 팝업스토어.(사진=아모레퍼시픽)
29cm 이구성수 팝업스토어.(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롱테이크가 오는 2월 12일까지 29cm 오프라인 쇼룸인 이구성수에서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일상 속 깊은 숲의 안온함을 테마로 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롱테이크만의 깊고 부드러운 우디향과 기능을 감각적으로 즐길 수 있다. 브랜드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는 ▲롱테이크 포레스트존과 제품의 향과 기능을 체험하는 ▲센트 아틀리에존이 마련되어 있다. 깊은 숲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테마 포토부스는 팝업 스토어 체험의 재미를 더한다.

팝업 스토어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롱테이크 트라이얼 키트와 29cm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방문 인증샷과 함께 SNS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추첨을 통해 감성숙소 숙박권을 제공한다

■ 오뚜기, ‘윷놀이 옐로우즈 에디션’ 출시 및 사내 윷놀이 대회 개최

오뚜기 옐로우즈 에디션.(사진=오뚜기)
오뚜기 윷놀이 옐로우즈 에디션.(사진=오뚜기)

오뚜기가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오뚜기 윷놀이 옐로우즈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오뚜기는 소비자들에게 즐겁고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오뚜기가 지향하는 ‘스위트홈’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온 가족이 둘러앉아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오뚜기 윷놀이 옐로우즈 에디션은 디자인 및 놀이 요소에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와 대표 제품, 사색 등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윷은 케챂과 마요네스를 모티브로 제작됐으며 말랑말랑한 소재로 만들어져 안전성이 뛰어나고 층간소음 걱정 없이 윷놀이를 즐길 수 있다. 나무말에는 옐로우즈 캐릭터를 적용해 뚜기팀과 마요&챠비팀으로 나눠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게임판은 양면을 다르게 구성해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사내 행사도 열렸다. 최근 오뚜기는 새해를 맞아 임직원들과 스위트홈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오뚜기센터 윷놀이 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대회에는 오뚜기센터에서 근무하는 전 임직원이 참여했으며 부서별 대항전을 통해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뚜기 관계자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전통 민속놀이인 ‘윷놀이’를 오뚜기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제품을 선보였다”며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오뚜기 윷놀이 옐로우즈 에디션’과 함께 즐겁고 풍성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 파리바게뜨 말레이시아 1호점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점’ 오픈

지난 18일 말레이시아 파리바게뜨 1호점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점 오픈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SPC 글로벌BU 허진수 사장 , 살라후딘 아유브 말레이시아 국내통상자원부 장관, 시드니 키스 버자야 푸드 그룹 CEO.(사진=SPC)
지난 18일 말레이시아 파리바게뜨 1호점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점 오픈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허진수 SPC 글로벌BU 사장, 살라후딘 아유브 말레이시아 국내통상자원부 장관, 시드니 키스 버자야 푸드 그룹 CEO.(사진=SPC)

SPC는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에 파리바게뜨 말레이시아 1호점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점’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6월 현지 파트너사인 버자야 그룹과 말레이시아 사업을 위한 합작법인 '버자야 파리바게뜨(BERJAYA PARIS BAGUETTE Sdn. Bhd.)’를 설립한지 6개월만이다.

SPC는 올 하반기 준공 예정인 SPC 조호르바루 공장을 전진기지로 삼아 동남아, 중동을 포함한 19억 인구의 ‘할랄(HALAL) 시장’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파리바게뜨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점은 수도 쿠알라룸푸르의 최대 상업지역인 '부킷 빈탕(Bukit Bintang)’ 내 프리미엄 멀티플렉스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Pavilion Kuala Lumpur)’ 3층에 264㎡, 94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파리바게뜨는 특유의 오픈 키친 콘셉트를 적용해 ▲갓 구워진 빵 ▲신선한 샐러드 샌드위치 ▲브런치와 ▲파스타 등 핫델리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슬람교 비중이 높은 말레이시아의 문화적 특성을 고려해 모든 제품에 돼지고기를 사용하지 않았다. 이와함께 인도네시아, 캄보디아에서 인기를 끌고있는 찹쌀도넛, 왕꽈배기, 맛살 고로케 등도 선보인다. 추후 현지인 입맛에 맞춰 개발한 다양한 빵과 디저트, 음료, 브런치 메뉴들을 판매할 예정이다.

인테리어에는 유럽풍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콘셉트에 맞춰 목재 소재를 활용하고 파리바게뜨의 브랜드 컬러인 네이비 블루를 활용해 고급스럽고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아울러 높은 천고를 활용해 쾌적한 느낌을 더했다.

이밖에도 말레이시아의 한류 열풍에 발맞춰 K-POP 콘서트 티켓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해 말레이시아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이날 오픈 행사에는 허진수 SPC 사장과 빈센트 탄 버자야 그룹 회장, 시드니 키스 버자야 푸드그룹 CEO, 살라후딘 아유브 말레이시아 국내통상자원부 장관, 여승배 주말레이시아 대한민국 대사 등이 참석했다.

허진수 SPC 글로벌사업 총괄 사장은 "버자야 그룹과 협력해 파리바게뜨가 말레이시아에서도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드니 키스 버자야 푸드그룹 CEO "세계적인 수준의 파리바게뜨 제품을 말레이시아에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말레이시아 전역에 적극적으로 매장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리턴 오브 레전드’ 플레이버 2종 출시

배스킨라빈스, 리턴 오브 레전드 플레이버 2종.(사진=SPC)
배스킨라빈스, 리턴 오브 레전드 플레이버 2종.(사진=SPC)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리턴 오브 레전드’ 플레이버 2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1월 리턴 오브 레전드 플레이버는 미국을 포함해 전 세계에서 50년 이상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배스킨라빈스 최고의 맛 ▲프랄린 앤 크림 ▲루나 치즈 케이크 2종이다. 오랫동안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맛을 원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요청으로 한국 배스킨라빈스에서 전설의 플레이버를 선보인다.

먼저 프랄린 앤 크림은 배스킨라빈스 전세계 1위 플레이버로 지난 1970년 출시 이래 지금까지 배스킨라빈스 최고의 맛으로 꼽힌다. 배스킨라빈스의 창업자 라빈스가 그의 아내와 프랄린 피칸을 먹던 중 떠오른 영감을 토대로 탄생한 플레이버다. ▲부드러운 바닐라 아이스크림 ▲프랄린 피칸 ▲진한 캐러멜 시럽이 환상적인 달콤함을 선사하는 플레이버로 전 세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배스킨라빈스 미국 1위 치즈 플레이버 루나 치즈 케이크는 지난 1969년 인류 최초의 달 상륙을 기념하기 위해 착륙 다음날 출시한 제품이다. 역사의 중요한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탄생했다는 스토리를 보유하고 있어 미국 소비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디. 톡톡 튀는 이름과 스토리뿐 아니라 부드러운 치즈 케이크 아이스크림에 초콜릿과 크래커가 듬뿍 들어가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치즈 아이스크림 자리에 올랐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오랫동안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1위 플레이버를 맛보고 싶어 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요청에 리턴 오브 레전드 플레이버 2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인기를 끌었던 배스킨라빈스의 전설적인 플레이버를 선보일 예정이니 배스킨라빈스가 엄선한 아이스크림과 함께 달콤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대상, 종로구 취약계층에 명절 맞이 설 선물세트 기부

18일 서울 종로구청에서 열린 종로구 취약계층을 위한 대상 설 선물세트 전달식에서 이보라 대상 사회공헌팀장(왼쪽)과 정문헌 종로구청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대상)
18일 서울 종로구청에서 열린 종로구 취약계층을 위한 대상 설 선물세트 전달식에서 이보라 대상 사회공헌팀장(왼쪽)과 정문헌 종로구청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대상)

대상이 명절을 맞아 서울 종로구 관내 취약계층 1400가구에 7000만원 상당의 청정원 설 선물세트를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청에서 진행된 선물세트 전달식에는 대상 이보라 사회공헌팀장과 정문헌 종로구청장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된 청정원 선물세트는 청정원의 다양한 인기 제품을 모은 복합형 선물세트 ▲청정원5호와 ▲청정원7호로 구성됐다. 제품은 종로구청을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 1400가구에 설 명전 전 전달될 예정이다.

대상은 지난 2021년 11월 본사 소재지를 서울 종로구 인의동으로 이전하고 종로구와 지역연계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22년 종로구와의 첫 지역연계 사회공헌활동으로 3500만원 상당의 종가 김치 세트를 종로구에 기부한 바 있다.

나광주 대상 ESG경영실장은 "지역 내 취약계층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기 바라는 마음에서 설 선물세트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이웃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지역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 설 연휴 전후 행사와 팝업스토어 선보여

갤러리아 명품관 '더일마' 팝업스토어.(사진=이랜드)
갤러리아 명품관 '더일마' 팝업스토어.(사진=갤러리아)

갤러리아백화점은 설 연휴 전후 마케팅으로 다양한 상품 행사와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서울 갤러리아 명품관에서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및 프리미엄 향수 팝업 스토어와 ‘루이비통 슈즈’를 새롭게 선보인다.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더일마’ 팝업스토어는 오는 25일까지 2022 윈터 컬렉션 주요 상품인 시어링 자켓과 베스트를 포함해 비니, 신발 등 겨울 아이템을 판매한다. 프랑스 향수 브랜드 트루동에서는 팝업 기간 동안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게 갤러리아 상품권과 향수 샘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루이비통 슈즈 매장은 지난 12일 명품 슈즈존에 신규 오픈했다. 세계적인 예술가 쿠사마 야요이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LV X YK 타임 아웃 스니커즈’를 비롯한 스페셜 에디션 신발들을 만나볼 수 있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토끼해를 맞아 네덜란드 유명 토끼 캐릭터 미피(miffy) 전시를 진행한다. 각 층마다 미피 전시와 함께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했다. 또한 ‘아쿠아플라넷 광교’ 오픈 2주년을 기념해 유아동 브랜드 구매고객에게 아쿠아플라넷 입장권 2매를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선착순 증정한다.

■ 이랜드 에블린, 공식 서포터즈 ‘에블리너(EBLINER)’ 2기 모집

(사진=이랜드)
(사진=이랜드)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EBLIN)이 공식 서포터즈 '에블리너(EBLINER)’ 2기를 모집한다.

에블리너는 에블린의 대표 상품과 신상품들을 체험하고 홍보하는 브랜드 엠버서더로 월별 20만원 상당의 상품 및 쇼핑 지원금을 제공받게 된다.

에블리너로 최종 선발된 인원은 2월부터 4월까지 약 3개월간 활동한다. 활동 기간 동안 에블린 관련 소식과 신상품을 가장 먼저 접할 수 있으며 활동 종료 후 우수 활동자는 별도 특별한 혜택을 제공받는다.

이번에 모집하는 에블리너 모집인원은 총 40명으로 에블린에 특별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있으며 개인 SNS(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 채널을 운영하는 누구나 오는 25일까지 지원 가능하다.

이랜드 에블린 관계자는 "에블리너 1기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던 만큼 이번 기수는 인원수를 2배 늘려 모집한다”며 "다양한 혜택을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