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스킨케어 브랜드 커스텀미, 맞춤형 스킨케어 ‘비스포크 에센스’ 출시 ...外
[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스킨케어 브랜드 커스텀미, 맞춤형 스킨케어 ‘비스포크 에센스’ 출시 ...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1.31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모레퍼시픽 스킨케어 브랜드 커스텀미, 맞춤형 스킨케어 ‘비스포크 에센스’ 출시

커스텀미(CUSTOM.ME) ‘비스포크 에센스’.(사진=아모레퍼시픽)
커스텀미(CUSTOM.ME) ‘비스포크 에센스’.(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맞춤형 스킨케어 브랜드 ‘커스텀미(CUSTOM.ME)’가 신제품 ‘비스포크 에센스’를 다음달 1일 공식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의 연구 기술력과 그간 축적해 온 100만여 건의 피부 데이터를 활용해 인공지능(AI) 기술과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이 접목된 차세대 맞춤형 뷰티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비스포크 에센스는 커스텀미 플러스 앱과 커스텀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앱 또는 웹사이트의 피부 분석 페이지에서 휴대폰 카메라로 얼굴을 촬영하면 인공지능(AI) 기술이 즉각적으로 ▲주름 ▲색소 침착 ▲모공 ▲홍반(민감도) 등 피부 상태를 분석한다. 이후 평소 피부 고민이나 생활 습관에 관한 설문에 응답을 마치면 피부 상태를 고려한 두 가지 효능 성분과 피부 타입 및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제형을 조합해 주문 후 조제된다.

제품 라벨 디자인도 취향에 따라 20가지 색상 중 선택 가능하며 원하는 이니셜도 입력할 수 있다. 주문 과정에서 측정한 모든 데이터는 개인별 피부 분석 리포트 형태로 확인할 수 있으며 구매 후 4주간 1 대 1 매니저 서비스를 통해 전문가의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커스텀미 브랜드 관계자는 "고객들의 피부 고민이 다양해지면서 본인에게 딱 맞는 제품을 찾는 스킨케어 유목민들을 위해 이 제품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개개인의 피부 상태뿐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까지 반영한 1 대 1 스킨케어 솔루션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고메, 중식당 ‘덕후선생’ 콜라보 신제품 3종 선보여

덕후선생X고메 콜라보 제품.(사진=CJ제일제당)
덕후선생X고메 콜라보 제품.(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일상의 식사를 새롭게 하는 브랜드’ 고메와 차이니스 비스트로 ‘덕후선생’의 콜라보 메뉴 고급 중식당 간편식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덕후선생에서 판매하는 대표 메뉴들을 집에서도 합리적 가격으로 간편하고 외식만큼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고메의 차별화 기술력에 덕후선생의 셰프 레시피를 접목해 ▲마장반면 ▲호남식 납육초반 ▲쯔란갈비 등 대표적인 면, 요리, 밥 메뉴를 제품화했다.

덕후선생X고메 마장반면은 무진공 반죽공정으로 뽑아낸 면발을 영하 35℃로 급속 냉동해 손으로 치댄 듯 단단한 식감의 살아있는 면발을 구현했다. ▲돼지고기 ▲대파 ▲레드페퍼 등 네 가지 재료를 담고 ▲땅콩소스 ▲고추기름으로 맛을 낸 마장소스를 담아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다.

덕후선생X고메 호남식 납육초반은 밥알 하나하나에 계란을 입힌 뒤 고온에서 볶아내 웍에서 볶은 듯 불향 가득하고 고슬고슬한 식감이 특징이다. ▲엄선한 돼지고기와 ▲마늘 ▲양파 ▲청경채 ▲건고추를 듬뿍 넣고 굴소스와 고추기름으로 맛을 낸 중화식 비법소스를 더해 매콤한 풍미를 끌어올렸다.  

덕후선생X고메 쯔란갈비는 돼지 등갈비에 양념을 입혀 오븐에 구운 뒤 ▲굴소스 ▲생강 ▲고추기름 등 10여 가지 재료로 우려낸 비법소스를 더했다. 쫄깃하고 촉촉한 고기 식감과 입 안 가득 퍼지는 소스 풍미가 특징이다. 이색적인 맛과 향의 쯔란 시즈닝이 따로 들어 있어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유명 셰프의 비법을 담은 고메 중화식 RMR 제품으로 외식 메뉴를 보다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차별화된 맛과 품질의 제품들을 계속 선보이며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라이트 맥주 ‘에스 라이트(S-LIGHT)’ 리뉴얼 출시

프리미엄 라이트 맥주 ‘에스(S)’ 라이트 제품 포스터.(사진=하이트진로)
프리미엄 라이트 맥주 ‘에스(S)’ 라이트 제품 포스터.(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지난 2007년 출시한 국내 최초 식이섬유 함유 맥주 ‘에스’를 전면 리뉴얼한 ‘에스 라이트(S-LIGHT)’로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주질부터 디자인까지 모두 바꾼 에스 라이트를 통해 프리미엄 라이트 맥주시장에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칼로리는 더욱 낮추고 새로운 패키지를 적용한 에스 라이트는 다음달 1일 출시될 예정이다.

에스 라이트는 기존 에스의 탄수화물을 극소화하는 고발효도 공법(SuperAttenuated Brewing)을 유지해 칼로리가 일반 맥주 대비 34%(100mL 당26kcal) 낮다. 또한 만족도가 높았던 기존의 맛과 향을 유지하고 알코올 도수는 3.8%로 동일하게 적용했다.

패키지는 대대적인 변화를 주었다. 라이트 맥주의 가벼움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녹색병에서 투명병으로 바꾸고 시원, 상쾌한 맛을 강조하고자 병 모양도 교체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최근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트렌드를 반영하여 낮은 칼로리의 장점을 극대화 한 에스 라이트를 리뉴얼 출시했다"라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프리미엄 라이트맥주 시장을 선도할 것이다”고 말했다.

■ 오뚜기, ‘e-라벨’ 활용한 식품 표시 간소화 시범사업 진행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식품 표시 간소화를 위한 ‘e-라벨’ 시범사업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e-라벨은 식품 표시 사항 일부를 QR코드를 통해 전자정보로 대체하는 것으로 오뚜기는 이를 시범 도입하며 홍보에 나섰다.

이번 시범사업은 제품 표시사항에 대한 소비자 편의성과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으며 기존에 정보 표시 공간이 협소해 제공하지 못했던 유용한 정보를 e-라벨에 담아냈다. ▲제품명 ▲내용량(열량) ▲업소명▲소비기한 ▲보관방법 ▲주의사항 ▲나트륨 함량 비교 등 소비자 안전과 식품 선택에 필수적인 정보는 기존과 같이 제품에 직접 표시한다. 

▲원재료명 ▲영양성분 ▲업소 소재지 ▲품목보고번호 등 나머지 정보는 QR코드로 제공한다. 소비자는 QR코드 인식을 통해 보다 많은 정보를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제품에 표기한 필수 정보의 글자 크기와 장평도 확대 표시해 소비자가 정보를 더욱 쉽게 알아볼 수 있게 했다.

오뚜기는 그 간 정보 표시 공간이 협소했던 품목을 선정해 e-라벨을 시범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12월부터 육개장 컵에 적용했으며 최근 간편 시래기된장국에 도입, 오는 2월 중 간편 미소된장국에도 순차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필수 정보만 제품에 표기하고 그 외 정보는 e-라벨을 통해 제공해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목적에 따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특히 제품의 정보사항 변경으로 인한 포장지 교체 비용 절감 효과까지 있어 친환경 경영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이랜드 애슐리퀸즈, 생딸기 축제 돌입

이랜드 애슐리퀸즈 2023 딸기 축제.(사진=이랜드)
이랜드 애슐리퀸즈 2023 딸기 축제.(사진=이랜드)

이랜드이츠의 대표 뷔페 브랜드 애슐리퀸즈가 다음달 1일부터 한층 업그레이드 된 비주얼의 생딸기 축제에 돌입한다고 31일 밝혔다.

매년 초에 열리는 애슐리퀸즈의 생딸기 축제는 매일 새벽 매장으로 입고되는 신선하고 당도가 높은 산지 직송 생딸기를 활용해 트렌디하고 다채로운 디저트 레시피를 선보이는 축제로, 매달 다양한 테마로 선보이는 애슐리퀸즈 축제 중 가장 인기가 높다.

올해는 전국 애슐리퀸즈 매장에서 ‘스트로베리 아틀리에(STRAWBERRY ATELIER)’ 테마로 진행되며, 딸기 디저트 13종을 만나볼 수 있다.

디저트 13종은 ▲무제한 생딸기 바스켓 ▲베리베리 레드벨벳 케이크(디너, 주말 제공) ▲베리 앤 체리 치즈 케이크 ▲생딸기 스퀘어 케이크 ▲생딸기 롱롱 티라미수 ▲핑크 베리 슈 ▲프렌치 스위트 베리 크레페 ▲딸기 밀크 퐁듀 ▲베리 앤 패션후르츠 셔벗 ▲스트로베리 히비스커스 티 ▲스트로베리 요거 라떼 ▲생딸기 프루츠 펀치 ▲DIY 생딸기 크림 와플 등이다.

특히, ‘베리베리 레드벨벳 케이크’는 올해 처음 선보이는 신메뉴로 달콤한 생크림 및 상큼한 딸기, 블루베리와 푹신한 레드벨벳 케이크 시트의 조화가 일품이다.

생딸기 축제 기간에는 ▲한식 ▲중식 ▲일식 ▲양식 ▲BBQ그릴 등 200여종의 세계 테마 메뉴도 함께 만나볼 수 있으며 디너와 주말에는 무제한 라이브 스테이크와 훈제연어까지 제공돼 더 다채롭고 풍하게 즐길 수 있다.

애슐리 관계자는 “생딸기 축제는 호텔뷔페에 가지 않아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실속 있게 딸기 뷔페를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 받아 자리잡은 애슐리의 대표 시즌 행사”라며 “애슐리가 준비한 생딸기 축제를 통해 신선한 딸기의 풍미를 전국 애슐리퀸즈 매장에서 마음껏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애슐리퀸즈는 생딸기 축제를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줄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21일과 22일 양일간 애슐리퀸즈를 방문하는 학생들은 ‘슐리데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슐리데이는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과 수요일 양일간 학생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초대하는 할인 프로모션이다. 중·고등학생은 물론 대학생, 대학원생도 학생증만 인증하면 누구나 애슐리퀸즈 샐러드바를 온종일 평일 런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애슐리퀸즈의 무제한 생딸기 축제 ‘스트로베리 아틀리에(STRAWBERRT ATELIER)’는 다음달 1일부터 약 한 달간 전국 애슐리퀸즈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SPC 파리바게뜨, 2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 진행

파리바게뜨 2월 파바데이 프로모션.(사진=SPC)
파리바게뜨 2월 파바데이 프로모션.(사진=SPC)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2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를 ‘파바’로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착안한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구매액이 1만5000원 이상일 경우 3000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특별히 파리바게뜨는 이 달의 프로모션 제품인 스콘과 연계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2월 1일부터 5일까지 스콘 포함 1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파리바게뜨는 오는 5일까지 삼성카드 링크(LINK)와 신한카드 마이샵(MYSHOP), 카카오페이머니를 통해 2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추가 혜택이 제공되는 제휴사 할인 혜택도 진행한다. 신한카드 모바일 오프라인 간편결제 서비스인 ‘신한마이샵터치’를 이용해 터치 또는 바코드 결제할 경우, 1000원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추운 겨울 따뜻한 커피와 함께 즐기기 좋은 스콘과 연계해 준비했다”며 “남은 겨울도 파바데이와 함께 따뜻하고 포근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출시.(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출시.(사진=SPC)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170년 역사의 초콜릿 브랜드 ‘기라델리(GHIRARDELLI)’와 협업해 2월 이달의 맛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은 기라델리 초콜릿의 깊고 진한 맛과 풍미를 그대로 구현한 제품으로 입 안 가득 부드러운 달콤함을 선사하는 ▲초콜릿 아이스크림 ▲다크 초콜릿 ▲밀크 초콜릿 세 가지 조합에 기라델리 다크 초콜릿 칩을 쏙쏙 넣어 씹는 맛과 재미까지 더했다.

이달의 케이크로는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케이크를 공개했다. 가라델리 초콜릿을 아이스크림, 칩, 토핑, 판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해 달콤한 풍미를 각양각색으로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기라델리 초코맛 블라스트와 바닐라빈 크림이 조화를 이룬 이달의 음료 ▲기라델리 초코마블 블라스트, 타르트를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아이스크림으로 채우고 상단은 초콜릿 코팅과 헤이즐넛 토핑으로 마무리한 이달의 디저트 ▲아이스 기라델리 타르트를 선보인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다음달 3일까지 진행하는 '배라데이'를 통해 2월 이달의 맛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해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달의 맛 ‘싱글 레귤러 1+1’ 또는 ‘이달의 케이크 2000원 혜택’ 쿠폰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제휴사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우선 신한카드 마이샵(MY Shop) 및 삼성카드 링크(LINK)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의 청구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캐시백 쿠폰을 발급한다. 또한 카카오페이를 통해 쿼터 사이즈 이상 결제 시 6000원의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배달의민족을 통해 1만7000원 이상 배달 또는 픽업 주문 시 2000원 혜택이 적용된다. 11번가에는 이달의 케이크를 포함해 인기 케이크 2종(▲나눠먹는 큐브 와츄원 ▲씽씽 스누피의 윈터 스키)을 구매할 경우 최대 15% 혜택을 전한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초콜릿을 통해 사랑을 고백하는 로맨틱한 밸런타인데이가 있는 2월을 맞아 깊고 진한 풍미의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을 출시하게 됐다”며 “배스킨라빈스의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함께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2월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던킨, 이달의 도넛 ‘러블리 스트로베리’ 2종 출시
 

던킨, 이달의 도넛 '러블리 스트로베리' 2종 출시.(사진=비알코리아)
'러블리 스트로베리' 2종.(사진=비알코리아)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2월 이달의 도넛으로 스트로베리 플레이버를 베이스로 한 ‘러블리 스트로베리’ 도넛 2종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러블리 스트로베리 도넛은 후▲지야의 인기 캐릭터 페코, 포코와 협업한 페코, 포코 우리끼리 ▲딸기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살린 봄날엔 페코와 딸기 츄이스티 등 2종이다.

페코, 포코 우리끼리는 유명 연유캔디 브랜드 밀키(Milky)의 대표 캐릭터이자 MZ 세대의 탄탄한 지지와 인기를 얻고 있는 페코, 포코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딸기 맛 도넛 속에 크림치즈 본연의 맛과 풍미가 뛰어난 끼리 크림치즈를 가득 채워 상큼한 딸기와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완벽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며 귀여운 페코와 포코의 이미지를 담았다. 봄날엔 페코와 딸기 츄이스티는 쫄깃한 딸기 반죽에 딸기 맛 글레이즈를 입혀 입안 가득 달콤상큼한 봄을 선물한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제철 과일인 딸기와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사랑이 넘치는 2월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달의 도넛을 기획했다”며 “던킨의 ‘러블리 스트로베리’ 도넛과 함께 즐겁고 상큼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