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이랜드재단-오프라이스, 아프리카 식수난 해결 위한 ‘원보틀 캠페인’ 전개...外
[유통 트렌드] 이랜드재단-오프라이스, 아프리카 식수난 해결 위한 ‘원보틀 캠페인’ 전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3.03 1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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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랜드재단-오프라이스, 아프리카 식수난 해결 위한 ‘원보틀 캠페인’ 전개

이랜드재단 ESG 서포터즈가 뉴코아 일산점 킴스클럽에서 원보틀 캠페인을 홍보하고 있다.(사진=이랜드)
이랜드재단 ESG 서포터즈가 뉴코아 일산점 킴스클럽에서 원보틀 캠페인을 홍보하고 있다.(사진=이랜드)

이랜드재단과 오프라이스가 손잡고 열악한 식수환경에 처해있는 아프리카 지역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원보틀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5번째 시즌을 맞는 원보틀 캠페인은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의 오프라이스 친환경 무라벨 생수 50만병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아프리카 지역 우물 파기 기금으로 기부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이번 시즌에는 40년만의 최악의 가뭄으로 고통 받고 있는 동아프리카 케냐 타나리버 지역에 우물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원보틀 캠페인에는 이랜드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함께 모여 한 마을 우물 만들기’ 이벤트가 추가됐다. 함께 모여 한 마을 우물 만들기는 이랜드 임직원 두 가정이 모여 한 마을의 우물 펌프를 수리하는 기부 이벤트로, 한 가정당 25만원의 후원금을 부담하고 재단 지원금이 더해져 총 100만원으로 진행된다.

이와함께 깨끗한 물의 중요성을 알리는 ▲깨끗한 물 마시기 ▲깨끗하게 손 씻기 등 누구나 쉽게 참여해 기부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원보틀 캠페인은 오프라이스 무라벨 생수 판매 수익금의 100%가 기부돼 고객이 구매를 통해 직접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이라며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과 고객이 더욱 즐겁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미쟝센, 살롱10 노워시 앰플 트리트먼트 출시

미쟝센 살롱10 라인.(사진=아모레퍼시픽)
미쟝센 살롱10 라인.(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토탈 헤어 케어 브랜드 미쟝센이 뿌린 후 씻을 필요 없는 트리트먼트 ‘살롱10 노워시 극손상 앰플 트리트먼트’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젖은 머리에 분사해 사용하는 노워시 앰플 트리트먼트는 바쁜 일상 속 물로 씻어내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우유빛 앰플 제형이 미세 안개로 고루 분사되어 뿌리는 순간 즉각적인 부드러움과 영양감을 선사한다. 마른 머리에도 수시로 사용해 모발의 윤기와 부드러움 등의 케어가 가능하다.

드라이 및 열 손상 방어는 물론 모발 엉킴, 탄력, 윤기 개선 등 살롱 클리닉의 10가지 효능을 담았다. 실리콘을 함유하지 않아 많이 뿌려도 머리가 떡지지 않고 사용 후 손에 잔여감 없이 산뜻하다.

살롱10 노워시 앰플 트리트먼트는 지난 1월 30일 올리브영몰 선론칭과 동시에 전체 카테고리 내 판매랭킹 1위에 등극하는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한편 미쟝센 살롱10 라인은 기존의 샴푸, 트리트먼트, 에센스팩의 디자인과 향을 모두 업그레이드했다. 고급스럽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프로페셔널한 무드를 강조했고 기존의 시트러스 계열의 향에서 살롱 감성의 일랑일랑 플라워 향으로 변경했다.

■ 파리바게뜨, 스페셜티 원두로 풍미 높인 ‘아샷추’ 출시

(사진=SPC)

파리바게뜨가 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을 더해 달콤쌉싸름하고 시원하게 즐기는 ‘아샷추’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아샷추는 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한 것으로 MZ세대들 사이에서 모디슈머(기존 메뉴를 수정해 독창적 레시피로 탄생시키는 소비자) 제품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번 제품은 파리바게뜨의 자체 커피 브랜드인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의 100% 스페셜티 원두로 내린 에스프레소와 홍차 베이스의 달콤한 아이스티를 활용해 에스프레소의 깊은 풍미와 복숭아 홍차의 고급스러운 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파리바게뜨는 카페인에 민감한 이들을 위한 디카페인 버전 아샷추도 함께 선보인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100% 스페셜티 원두를 더해 풍미를 더욱 살렸다”며 “달콤한 아이스티가 커피의 쌉싸름한 맛을 부드럽게 감싸주어 커피를 선호하지 않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 SPC 섹타나인, 해피포인트 앱 캠페인 ‘오렌지 프라이데이’ 론칭

(사진=SPC)

SPC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운영하는 해피포인트가 1300만 회원과 함께하는 해피포인트 모바일 앱 통합 마케팅 이벤트 ‘오렌지 프라이데이’를 신규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

오렌지 프라이데이는 ‘주말의 시작, 혜택의 시작’을 테마로, 회사원, 학생 등 ‘부캐(부캐릭터)’로 살던 평일을 지나 진짜 ‘나’를 만날 수 있는 주말의 시작인 금요일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선사하는 행사다.

특히 해피포인트의 브랜드 컬러인 ‘오렌지’를 활용해 밝고 경쾌한 느낌과 행복한 감정을 고객에게 전하고자 했다.

섹타나인은 ‘오렌지 프라이데이’를 통해 매월, 매주 금요일마다 SPC 브랜드 매장에 방문 혹은 배달 시 다양한 혜택을 선사하고 푸짐한 외부 제휴 혜택까지 제공한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해피포인트, 해피오더, 해피라이브 등 SPC 자체 커머스 플랫폼과 연계한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우선, 매장에서는 SPC 계열 브랜드 3사(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의 시그니처 제품 ▲부드러운 정통우유식빵(파리바게뜨) ▲싱글레귤러(배스킨라빈스) ▲아메리카노(S)(던킨)’을 각각 1+1으로 증정한다.

또한 SPC 통합 배달 애플리케이션 해피오더앱에서는 SPC 브랜드 3사 배달 주문 시 배달비 무료 혜택을 제공하며 피자헛, 이삭토스트 등 외부 브랜드 배달·픽업 쿠폰도 지급한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SPC 브랜드부터 외부 제휴사에 이르기까지 해피포인트 회원들에게 보다 광범위하고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오렌지 프라이데이’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커머스 경험 확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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