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레터] KB금융, 빙상 위 축제 'ISU 세계 쇼트트랙 선수권대회' 후원...外
[금융 레터] KB금융, 빙상 위 축제 'ISU 세계 쇼트트랙 선수권대회' 후원...外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3.03.06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금융, 빙상 위 축제 'ISU 세계 쇼트트랙 선수권대회' 후원

'KB금융 ISU 세계 쇼트트랙 선수권대회 2023' 포스터. (사진=KB금융)

KB금융그룹이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 목동 아이스링크에서 개최되는 'KB금융 ISU 세계 쇼트트랙 선수권대회 2023'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국제빙상연맹(ISU)이 주관하는 '세계 쇼트트랙 선수권대회'는 쇼트트랙 국제 대회 중 가장 권위있는 대회다. KB금융은 2016년에 이어 7년만에 한국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 후원을 통해 동계스포츠 효자 종목인 쇼트트랙의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를 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는 34개국 3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며 참가 선수들은 남녀 개인전 6종목(500M, 1000M, 1500M)과 단체전 3종목(남자 5000M계주, 여자 3000M계주, 혼성 2000M계주)에서 총 9개의 금메달을 두고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를 펼치게 된다. 

특히 대한민국 쇼트트랙 여제 최민정과 이번 시즌 남자 세계랭킹 1위 박지원 등 세계 최강의 선수로 구성된 대한민국 대표팀의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어 이번 대회에 거는 팬들의 기대가 크다. 

또한 첫 시니어 무대인 2022/23시즌에서 종합 4위의 쾌거를 이룬 김길리 선수가 생애 첫 세계선수권대회 메달에 도전하며 대회에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아울러 KB금융은 이번 대회에 의미있고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초·중·고등학교 학업을 잠시 유예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초청해 이들이 세계적인 선수들의 경기를 직접 관람하며 새로운 꿈과 희망을 갖을 수 있는 도움의 장(場)을 준비한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이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 이번 세계선수권대회는 전 세계 쇼트트랙 스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시즌 마지막 승부를 가리는 최고 권위의 국제대회로,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동계 스포츠 기초종목의 저변을 확대하고 미래세대 스포츠 선수들이 세계를 무대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KB국민은행, 성신여자대학교와 모바일 학생증 '리브 캠퍼스' 구축 협약 체결

이성근 성신여자대학교 총장(왼쪽)과 김동록 KB국민은행 기관고객그룹 부행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2일 성신여자대학교와 금융권 최초의 메타버스 기반 모바일 학생증 '리브 캠퍼스(Liiv Campus)'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서울 성북구 성신여자대학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성근 성신여자대학교 총장, 김동록 KB국민은행 부행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5년 성신여자대학교의 주거래은행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성신여대 학생 및 교직원에게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학교생활을 누리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성신여대의 리브 캠퍼스는 금융권 최초의 3D 메타버스 기반 모바일 학생증으로 실제 학교 캠퍼스를 3D 메타버스 공간에 구현해냈다. 학생은 각자의 아바타로 가상 캠퍼스를 거닐며 ▲메타 공간 안에서 서로 소통할 수 있고 ▲현실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 학생증과 ▲커뮤니티, 학사일정 등 다양한 학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성근 성신여자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더욱 공고한협력 관계를 맺게 됐다"며 "리브 캠퍼스를 통해 학생들의 학교생활이 보다 편리하고 즐거워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동록 KB국민은행 부행장은 "성신여자대학교에서 리브 캠퍼스의 시작을 알리게 돼 기쁘다"며 "완벽하고 섬세한 서비스를 통해 학생과 교직원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NH농협은행, 데이터 경쟁력 강화한다...데이터허브·BI포털 오픈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데이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차세대 정보계 시스템' 개발의 1차 성과물로 데이터허브와 BI포털을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데이터허브는 은행의 채널별, 업무별로 분산된 데이터를 통합하여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직원들의 업무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BI(Business Intelligence)포털은 데이터를 쉽게 찾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보 분석 시스템으로 고객 중심의 사업이 진행되는데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농협은행의 차세대 정보계시스템은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 체계를 구현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전행 데이터를 표준화하여 통합하는 데이터허브 ▲데이터 활용 및 품질관리 환경을 구현하는 BI포털 ▲고객별 차별화·개인화 된 서비스 제공 기반인 마케팅허브 등의 핵심 인프라 도입을 통해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허브·BI포털의 오픈으로 급속도로 증가하는 데이터와 서비스 처리에 유연하게 대응 가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고품질 데이터 인프라를 바탕으로 고객 중심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신한은행, 국가전략기술 산업 취약 중소기업 금융지원 위한 특별출연 실시

신한은행 전경.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자금이 필요한 취약 중소기업 금융 지원을 위해 기술보증기금에 특별출연 50억원과 보증료 지원금 10억원, 총 60억원을 출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특별출연은 정부 선정 12대 국가전략기술 산업 분야 중소기업 특별출연 40억원, 방위산업 분야 중소기업 특별출연 10억원 및 보증료 지원금 10억원으로 구성되며 신한은행은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해당 산업의 취약 중소기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정부 선정 12대 국가전략기술 산업이란 ▲반도체·디스플레이 ▲이차전지 ▲첨단·모빌리티 ▲차세대 원자력 ▲첨단 바이오 ▲우주항공·해양 ▲수소 ▲사이버보안 ▲인공지능 ▲차세대 통신 ▲첨단로봇·제조 ▲양자산업으로 파급효과가 크고 국가차원의 핵심이익을 좌우하는 기술군이다.

기술보증기금은 특별출연 한 재원을 통해 중소기업들의 대출 지원을 위한 보증서를 발급하고 신한은행은 이 보증서를 담보로 총 2000억원 규모의 운전자금을 해당 중소기업에 지원한다. 신한은행은 이번 금융 지원을 위해 전용 대출상품도 별도로 출시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12대 국가전략기술 산업 중소기업들과의 상생을 위해 집중적인 금융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향후 기술보증기금과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해 정부 전략 산업 육성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 "매월 한정판 신발 당첨 기회 제공!"...신한은행, '쏠 드로우' 이벤트 시작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매월 추첨을 통해 한정판 인기 신발을 제공하는 이벤트 '쏠 드로우'를 슈프라이즈와 함께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는 2024년 1월까지 진행하는 '쏠 드로우'는 이번 3월 경품으로 '티파니앤코X나이키 에어 포스 1 로우 1837'을 준비했다. 이번 신발은 MZ세대로부터 큰 사랑과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모델이다.

쏠 드로우 이벤트는 쏠(SOL) 혜택 영역 라이프에 있는 한정판 신발정보 '쏠 스니커즈' 플랫폼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는 1일 1회 가능하며 응모 횟수에 따라 당첨확률이 높아지는 구조로 이벤트 참여에 재미를 더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플랫폼 '쏠 스니커즈'는 오픈 2주 만에 8만명의 고객이 이용하는 등 고객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매월 인기 스니커즈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쏠 드로우'를 시작으로 제휴사인 슈프라이즈와 협업을 지속해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IBK기업은행-청소연구소, 취약계층 위한 'IBK 따뜻한 홈클리닝' 실시

고양시 덕양구의 장애인 가정에서 청소연구소의 청소매니저가 'IBK 따뜻한 홈클리닝'의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지난달 27일 청소연구소 및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청소서비스를 지원하는 'IBK 따뜻한 홈클리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홈클리닝 대표 플랫폼 청소연구소와 제휴해 마련된 이번 활동은 홀트 산하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후원, 도움이 필요한 약 100~120가구에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청소서비스와 함께 무료 청소용품을 지원한다.

기업은행-청소연구소의 제휴를 기념해 이벤트도 마련했다. ▲첫 IBK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에게 2만원 청소연구소 할인쿠폰 ▲IBK계좌를 청소연구소 간편결제로 등록한 고객에게 5000원의 청소연구소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최고 2만5000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반듯한 금융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이번 'IBK 따뜻한 홈클리닝' 후원을 추진하게 됐다"며 "최근 노령층,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수신·카드 이용 수수료 전면 면제를 은행권 최초로 진행한 것처럼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IBK의 역할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 우리은행, 'WON THE STAGE' 콘서트 성황리 개최

우리은행 '원 더 스테이지(WON THE STAGE)' 콘서트.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지난 3월 4일, 5일 양일간 우리은행의 최초 대규모 뮤직 콘서트인 '원 더 스테이지(WON THE STAGE)'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원 더 스테이지 콘서트에는 우리WON뱅킹을 이용하는 고객 2만명을 초청했고 콘서트 참여 이벤트에는 총 60만 건이 응모돼, 30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우리은행이 최초로 실시한 이번 콘서트는 1020세대와 부모세대까지 함께 즐긴 세대통합 콘서트로, '원 더 월드(WON THE WORLD)' 세계관을 적용한 첫 번째 대규모 문화 이벤트다.

이번 콘서트의 스페셜 MC를 맡은 김해준과 츄의 오프닝을 시작으로 첫째 날인 4일에는 ▲엠비셔스(Mbitious) ▲YENA(최예나) ▲폴킴(Paul Kim) ▲다비치(Davichi) ▲있지(ITZY) ▲god가 무대를 꾸몄다. 이어진 두번째 날에는 ▲프라우드먼(Prowdmon) ▲BIG Naughty(서동현) ▲정은지 ▲르세라핌(LE SSERAFIM) ▲성시경 ▲god까지 차례로 무대에 올라, 2만명의 관객을 열광케 했다.

콘서트 현장에서는 즉석 사진 '인생네컷'과의 콜라보레이션 포토존을 운영하고 좌석 추첨을 통한 즉석 경품제공 이벤트를 진행했다. 콘서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대충 그린 곰식이' 작가와 콜라보레이션한 한정판 굿즈 패키지를 제공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콘서트를 위해 최정상급 아티스트 라인업을 준비하고 무대와 음향 시설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콘서트에 오신 고객들도 모두 만족하고 즐거워해 뿌듯했다"며 "원 더 스테이지의 첫번째 스텝의 성공을 발판으로 향후 원 더 월드를 통해 제공될 다양한 문화콘텐츠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