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매칭 기프트 캠페인 통해 1억 3000여만원 기부....外
[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매칭 기프트 캠페인 통해 1억 3000여만원 기부....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3.1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모레퍼시픽, 매칭 기프트 캠페인 통해 1억 3000여만원 기부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매칭 기프트 캠페인을 통해 1억3000여만원을 기부했다고 15일 밝혔다. 

임직원의 기부금과 매칭하여 회사도 함께 기부하는 매칭 기프트는 아모레퍼시픽의 임직원 참여 나눔활동 중 하나로 18년째 이어지고 있다. 매년 연말정산 시점에 임직원이 전년도 기부금 내역을 제출하면 회사도 임직원이 기부한 기관에 동일한 금액을 기부한다. 

올해 매칭 기프트는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210여 명이 참여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월드비전, 한국컴패션, 유니세프 등 총 109개 사회복지기관에 1억3572만8198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의미 있게 쓰일 예정이다. 

오정화 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경영 디비전장 상무는 "매칭 기프트는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기부에 회사가 함께 참여한다는 면에서 더욱 의미 있는 활동이다"며 "아모레퍼시픽은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일을 꾸준히 지속할 계획"이라 말했다.

■ CJ웰케어, ‘바이오코어’, 기능성 유산균 확대…어린이용∙다이어트 유산균 출시

CJ웰케어 바이오코어 건강한 생 유산균 키즈, 다이어트 유산균.(사진=CJ제일제당)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웰케어가 바이오코어 브랜드 '건강한 생 유산균 키즈'와 '다이어트 유산균'의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바이오코어 건강한 생 유산균 키즈는 CJ의 독자 개발 균주와 글로벌 유산균 기업 다니스코의 균주를 배합한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이다.

성인과 다른 어린이의 장 환경을 고려해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했으며 안전성을 입증하기 위해 까다로운 검증을 거쳐야 받을 수 있는 '하우아유(HOWARU®)' 인증도 획득했다. 아울러 아연 성분까지 더해 장건강과 면역력까지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 

바이오코어 다이어트 유산균은 식약처에서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증받은 국내 최초 식물유래 다이어트 유산균이 함유된 제품이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체중, 체질량, 피하지방면적 등 6가지 지표가 감소되는 것이 확인됐다.

1캡슐로 하루 권장 최대 보장균수 100억을 섭취할 수 있어 다이어트와 장 건강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유산균 생존력을 높여 상온 보관이 가능해 소비자 편의성도 높였다.

CJ웰케어 관계자는 “국내 최고 수준의 장 내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력을 토대로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프리미엄 유산균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 전했다. 

■ 갤러리아 명품관, 프랭크 뮬러 타임피스 국내 최초 선보여

크레이지 아워(CRAZY HOURS)’, 오른쪽 ‘기가 뚜르비옹(Giga Tourbillon)
프랭크 뮬러 '크레이지 아워'(왼쪽), '기가 뚜르비옹'.(사진=갤러리아)

갤러리아명품관은 스위스 럭셔리 시계 브랜드 프랭크 뮬러(FRANCK MULLER) 타임피스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프랭크 뮬러는 지난 1991년 스위스 출신의 독립 시계 제작자 프랭크 뮬러가 창립한 브랜드로, 대표 아이템으로는 ‘크레이지 아워’와 ‘기가 뚜르비옹’이 있다.

크레이지 아워는 시간순으로 배열되어 있지 않은 다이얼 위의 시간이 점핑하듯 움직여 시간을 알려주는 독특한 컴플리케이션이 특징으로 시계 애호가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으며 가격은 2000~9000만원대이다.

기가 뚜르비옹은 정교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216시간의 파워리저브를 자랑한다. 국내에서는 단 한 점만 선보이며 가격은 4억4000만원에 이른다.

프랭크 뮬러 팝업 부티크는 갤러리아가 직영하는 남성 편집샵 G.STREET 494 HOMME에서 출시, 연말까지 ▲크레이지 아워 ▲기가 뚜르비옹 ▲마스터 뱅커를 비롯한 총 68종의 타임피스를 단독 판매한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럭셔리 시계 브랜드를 유치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라 말했다.

■ 대상 청정원, 간편하게 뿌려 쓰는 오일스프레이 3종 출시

청정원 오일스프레이 3종.(사진=대상)
청정원 오일스프레이 3종.(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이 어디에나 편리하게 뿌려 쓰는 ▲트러플향 오일 스프레이 ▲올리브유 스프레이 ▲포도씨유 스프레이 3종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청정원 오일스프레이 제품 3종은 국내 제조 및 HACCP인증을 받은 오일 스프레이로 소비자가 더욱 믿고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청정원은 최근 가정 내 에어프라이어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더욱 간편한 조리법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필요한 만큼 뿌려 쓸 수 있는 스프레이 형태의 오일을 출시하게 됐다

트러플향 오일 스프레이는 트러플 원물을 넣어 만들어 뛰어난 풍미를 자랑해 파스타나 짜장라면 등의 요리에 뿌려주면 보다 고급스럽게 맛을 끌어 올려주며 올리브유 스프레이는 최고급 품질의 100% 스페인산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사용했다. 

포도씨유 스프레이는 100% 스페인산 포도씨유를 사용해 육류나 생선, 볶음, 부침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으며 샐러드 등 가벼운 요리에도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세 제품 모두 스프레이 형식으로 만들어 비닐장갑을 끼거나 요리 재료에 붓으로 기름을 바르는 번거로움 없이 원하는 위치에 오일을 고르게 분사할 수 있으며 버튼을 누르는 힘에 따라 양 조절이 가능해 과다 사용과 낭비를 줄일 수 있다.

또한 빛과 공기를 완벽하게 차단하는 완전 밀폐 방식으로 맛과 향의 변질 없이 오랜 시간 신선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흐를 염려가 없어 캠핑, 차박 등 야외 활동에도 안심하고 휴대가 가능하다.

대상 관계자는 “에어프라이어 등 간편한 조리기구와 조리방법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간편성과 선택의 폭을 넓힌 오일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취식 트렌드를 분석해 소비자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지공다스 라 꺄브’의 와인 2종 출시

지공다스 셀러브레이션, 지공다스 시테르 드 보아 뇌프.(사진=하이트진로)
지공다스 셀러브레이션, 지공다스 시테르 드 보아 뇌프.(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프랑스 남부 론 지방의 대표적 레드와인 제조 와이너리 ‘지공다스라 꺄브’의 와인 2종을 출시하며 와인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고 14일 밝혔다.

지공다스 라 꺄브는 지난 1956년 설립돼 현재 73개의 와인메이커로 구성되어 있는 협동조합이다. 포도 수확은 모두 수작업으로 진행하며 정기적으로 각 와인메이커들의 농장을 방문하여 와이너리 특성에 부합하면서도 품질을 최적화할 수 있는 포도 재배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결정한다.

여러 아펠라씨옹 중 가장 다양한 와인을 생산하는 지공다스 아펠라씨옹은 전통적인 방식을 고수하면서도 현대 기술을 적용해 품질이 일정한 전통 와인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풍부하면서도 강한 느낌의 레드와인을 주로 생산한다.

지공다스 셀러브레이션은 지공다스 아펠라씨옹의 탄생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고급 한정판 와인으로, 최상의 포도만으로 생산량을 제한하며 풍성한 향과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이다.

지공다스 시테르 드 보아 뇌프는 오래된 나무에서 재배한 포도만을 사용하여 만들어내는 ‘지공다스 라 꺄브’의 최고급 와인이다. 12개월간 새 오크통에 숙성시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진한 과일향과 은은한 삼나무향을 느낄 수 있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지공다스 라 꺄브 와인 2종의 가장 이상적인 음용 온도는 16~18도이며 공기와 접촉시킨 후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며 “이번에 출시한 지공다스 라 까브의 고급 와인 2종과 함께 특별한 저녁 시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파리바게뜨, ‘두번쫄깃 베이글’ 출시 한달 만에 200만개 돌파

파리바게뜨 ‘두번쫄깃 베이글’(사진=SPC)
파리바게뜨 ‘두번쫄깃 베이글’(사진=SPC)

파리바게뜨가 K-베이글 ‘두번쫄깃 베이글’이 지난 8일 출시 한달 만에 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두번쫄깃 베이글은 하루 약 7만개 이상 팔려 기존 스테디셀러 단팥빵, 소보루빵의 판매량을 넘어섰다. 까다로운 MZ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아 파리바게뜨의 새로운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는 평이다.

베이글 중 가장 인기인 제품은 단연 플레인 베이글이다. 토핑 등 부가적인 재료 없이도 베이글 본연의 고소한 맛을 가장 잘 살렸으며 다양한 크림치즈와도 좋은 조합을 이뤘기 때문으로 보인다.

파리바게뜨의 ‘두번쫄깃 베이글’은 약 1년간의 연구 끝에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맛과 식감을 구현해 낸 점이 큰 특징이다. 

지난해 9월 일부 매장에서 우선적으로 선보인 후, 2월 9일부터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판매를 본격화했다. 판매 시작과 함께 여러 가맹점에서 당일 생산된 베이글이 조기 품절되고 베이글 애호가 사이에서 일명 ‘베이글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가장 큰 인기 요인은 쫄깃한 식감으로 분석됐다. 실제 이번 제품 개발을 주도한 연구원들은 베이글의 원조인 몬트리올식 베이글과 뉴욕식 베이글을 깊이 연구한 끝에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맛과 식감을 완성했다. 끓는 물을 넣어 반죽하고, 끓는 물에 한 번 데쳐 겉과 속이 모두 쫄깃한 식감을 만드는 것이다. 

또한 일반적인 베이킹 온도보다 훨씬 고온에서 빠르게 구워내 수분을 잡고 속이 촉촉한 베이글을 만들어냈다. 여기에 특허받은 SPC그룹만의 토종 효모와 유산균을 조합한 제빵 발효종인 '상미종(上味種)'을 사용해 더욱 깊고 풍부한 맛까지 더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오랜 시간 공들여 준비해서 선보인 두번쫄깃 베이글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매우 감사하다”며 “올해 베이글은 파리바게뜨를 통해 대중화 되어 국내시장에서 식사빵으로 자리잡을 것”이라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