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헤라, 맞춤형 파운데이션 서비스 '실키 스테이 커스텀 매치' 런칭...外
[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헤라, 맞춤형 파운데이션 서비스 '실키 스테이 커스텀 매치' 런칭...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3.3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모레퍼시픽 헤라, 맞춤형 파운데이션 서비스 ‘실키 스테이 커스텀 매치’ 런칭

헤라 실키스테이 파운데이션 125 쉐이드.(사진=아모레퍼시픽)
헤라 실키스테이 파운데이션 125 쉐이드.(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맞춤형 파운데이션을 제조해 주는 ‘실키 스테이 커스텀 매치’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헤라의 대표 제품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을 총 125개의 색상으로 구성해 개인의 피부 톤에 최적화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뷰티 서비스다. 

실키 스테이 커스텀 매치는 오는 1일부터 아모레 성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모레 성수 웹사이트에서 서비스 예약 후 매장을 방문하면 전문가의 1:1 상담을 통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카이스트 특허 기술이 탑재된 프로그램으로 피부 톤을 측정해 적합한 파운데이션 색상을 제안하면 전문 교육을 받은 조제 관리사가 현장에서 바로 파운데이션을 제조해 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진단 결과를 기준으로 개인의 피부 톤에 맞는 색조 메이크업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주요 제품을 고객의 피부 톤과 타입에 따라 소용량으로 구성한 커스텀 키트도 제공한다.

예약 없이 방문한 고객도 아모레 성수 매장에 비치된 셀프 측정 기기와 특수 제작된 컬러 카드를 이용해 맞춤형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을 구매할 수 있다. 매장 방문이 어려운 해외 고객도 헤라의 맞춤형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글로벌 아모레몰에도 같은 날 서비스를 런칭한다.

■ 설화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파트너십 축하 행사 개최

설화수 나이트 앳 더 메트 행사장 전경(사진=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나이트 앳 더 메트 행사장 전경(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축하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설화수 나이트 앳 더 메트(Sulwhasoo Night at The Met)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지난 29일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덴두르 신전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설화수의 글로벌 앰버서더인 블랙핑크 로제 ▲배우 윤여정 ▲중국 유명 배우 송쟈 ▲‘에밀리, 파리에 가다’로 알려진 배우 애슐리 박 등 여러 유명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올해 3월 설화수는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파트너십을 맺고 문화유산 및 예술의 보존과 재해석이라는 공동 목표 달성을 위한 1년간의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기로 약속했다. 

이에 설화수는 ‘예술과 헤리티지로 빚어내는 아름다움의 세계’라는 브랜드의 비전을 전 세계에 선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과거 유산에 대한 보존과 현대적인 계승을 통해 독보적인 뷰티 브랜드로 자리 잡은 설화수가 글로벌 고객들에게 더욱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 것.

설화수는 파트너십의 주요 목적인 글로벌 헤리티지와 예술에 대한 존중과 재해석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연출했다.

설화수를 상징하는 앰버 컬러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을 상징하는 레드 컬러로 물든 그레이트 홀을 거쳐 덴두르 신전에 입장한 참석자들은 행사 내내 대한민국의 문화유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요소들을 즐겼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설화수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합류한 배우 틸다 스윈튼(Tilda Swinton)이 출연한 새로운 브랜드 영상 두 편이 최초로 공개됐다. ‘인삼, 아름다움 그리고 설화수’라는 제목의 첫번째 영상에서는 브랜드의 핵심 원료인 인삼을 향한 설화수의 독보적인 연구 여정을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틸다 스윈튼이 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연구를 거듭한 브랜드의 집념을 표현한 두 번째 영상 역시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믹솔로지스트이자 전통주 홍보대사인 서정현과 미슐랭 스타 셰프인 박정현이 인삼에 영감을 받은 칵테일과 디너 코스를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또한 현대 무용 그룹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는 K-컬처의 미래 비전을 대담한 퍼포먼스로 표현했고 그래미 수상자인 앤더스 팩도 참여해 K-컬처에 영감을 받은 특별한 디제잉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배우 윤여정은 "한국을 대표하는 뷰티 브랜드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의 헤리티지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게 돼 자랑스럽다"며 "설화수의 근간이자 오늘 행사의 핵심 주제 인삼을 통해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헤리티지를 멋지게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BBQ  'LCK 우승 기원 세트' 주문 시 경품 증정 프로모션 진행

BBQ, 2023 LCK 스프링 파이널 우승기원 세트 프로모션.(사진=제너시스BBQ)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전세계적 인기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의 국내 대회 'LCK(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 2023 스프링 시즌 결승을 맞아 경기 티켓과 응원팀 선수 친필 사인 티셔츠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2023 LCK 스프링의 최종 결승 진출전과 결승전의 대진은 오는 주말 플레이오프 3라운드를 통해 결정된다.

지난 2022 LCK 스프링 우승팀이자 페이커가 소속된 'T1'과 2022 LCK 서머 우승팀 '젠지'는 3라운드 승자전에 올라 결승에 직행할 팀을 가리게 된다.

이에 BBQ는 LCK 공식 후원사로써 2023 LCK 스프링에 참여하는 선수단을 응원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프로모션은 오는 9일까지 BBQ앱 및 홈페이지를 통해 'LCK 우승 기원 세트'를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우승 기원 세트는 출전 팀명을 딴 ▲T1 ▲젠지 ▲KT ▲HLE 4가지로 구성됐다. 세트에는 BBQ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 치킨'과 치즈볼, 레몬보이 등이 포함됐으며 응원하는 출전 팀을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오는 6일까지 우승 기원 세트를 주문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2매씩 LCK 최종 결승 진출전 초대권과 LCK 스프링 결승전 초대권을 각각 10명, 2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7일부터 9일까지 주문한 고객에게는 총 9명에게 주문한 세트 팀의 선수단 친필 사인 티셔츠를 증정한다.

해당 세트 주문 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기간 내 많이 주문하거나 주문 창 내 '응원 메시지 남기기'에 응원 문구를 남기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초대권과 티셔츠 당첨자는 각 7일과 11일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BBQ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리그에 출전하는 선수들을 고객과 함께 응원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LCK 스프링을 기다려온 많은 e스포츠 팬들이 BBQ치킨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만우절 이벤트 ‘왓츠 인 마이 카트’ 진행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만우절 이벤트.(사진=대상)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만우절 이벤트.(사진=대상)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만우절을 맞아 오는 1일까지 복음자리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왓츠 인 마이 카트’ 이벤트를 진행한다거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그동안 복음자리를 사랑해준 소비자들에게 거짓말처럼 풍성한 혜택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잼, 에이드, 소스 등 소비자들이 직접 고른 다양한 복음자리 제품을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복음자리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복음자리의 다양한 제품을 4만1000원 금액에 맞춰 장바구니에 담은 후 캡쳐 이미지를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전체공개 상태로 인증하면 된다. 이와함께 #왓츠인마이카트 #복음자리만우절 등의 필수 해시태그를 함께 기재하고 복음자리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하면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는 만우절이 끝나는 오는 2일 0시 기준으로 마감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 장바구니에 담은 복음자리 제품을 모두 증정한다.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관계자는 “그동안 소비자들이 복음자리에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만우절 맞이 깜짝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복음자리만의 건강하고 맛있는 노하우가 담긴 다양한 제품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해찬들 고추장, ‘브이라벨’ 인증 획득…전 세계 비건 소비자 사로잡는다

브이라벨 인증 마크가 표기된 CJ제일제당의 '해찬들 100% 국산 고추장'.(사진=CJ제일제당)
브이라벨 인증 마크가 표기된 '해찬들 100% 국산 고추장'.(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해찬들 고추장이 국내 장류 브랜드 최초로 유럽 ‘브이라벨(V-Label)’ 비건 인증을 획득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브이라벨은 30개국 이상에서 사용하고 있는 글로벌 비건 인증으로 국제적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인증 받은 제품은 ‘해찬들 100% 우리쌀 태양초 고추장’, ‘해찬들 100% 국산 고추장’ 등을 비롯해 국내와 해외에서 판매중인 18종이다. ▲동물 유래 원료 미사용 ▲생산공정 중 동물성 원료 교차 오염 방지 ▲유전자 변형(GMO) 성분 미포함 등 까다로운 심사기준을 통과했다.

이번 인증을 통해 대표적 K-소스 고추장이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비건 식품 수요를 흡수하고 판매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건강 중시·친환경 소비 문화가 확산되면서 국내 비건 인구는 지난 2021년 기준 250만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되며 글로벌 비건 식품 시장 규모는 지난해 246억 달러(약 32조원)에서 2028년 438억 달러(약 57조원)로 성장할 전망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인증으로 해찬들 고추장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소비자에게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건강과 환경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1위 고추장 브랜드 지위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 매콤짭짤한 1인용 ‘우노(UNO) 페퍼로니피자’ 출시

오뚜기 UNO 페퍼로니피자.(사진=오뚜기)
오뚜기 UNO 페퍼로니피자.(사진=오뚜기)

오뚜기가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우노(UNO) 페퍼로니피자’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7인치 우노 피자는 늘어나는 1인 가구를 겨냥해 2019년 선보인 제품으로 피자 한 판을 혼자 다 먹는 데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꾸준한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새롭게 선보인 ‘우노 페퍼로니피자’는 짭짤한 페퍼로니와 매콤한 고추 후레이크를 듬뿍 넣은 제품으로 간단한 식사 대용은 물론 간식이나 맥주 안주로 제격이다. 도우는 수분을 품은 생(生) 이스트로 반죽했으며 20시간 이상 저온에서 숙성해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

전자레인지 및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특화된 사이즈로 편의성 역시 뛰어나다. 전자레인지 조리 시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에어프라이어 조리 시 한층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우노 피자는 기존에 선보인 불고기, 콤비네이션을 포함해 총 3종의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오뚜기 관계자는 “1인 가구 증가와 물가 상승, 소식 트렌드 등 여러 요인이 맞물리면서 소용량·소포장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니즈에 맞춰 맛과 품질, 편의성 면에서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 애슐리퀸즈, NC 전주점 신규 오픈

(사진=이랜드)

이랜드이츠의 대표 뷔페 브랜드 애슐리퀸즈가 NC 전주점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하는 NC 전주점은 NC 웨이브 전주 객사점 4층에 들어섰다. 160여석의 650㎡ 규모에 한쪽 벽면을 통창으로 채워 넓은 매장에서 야외뷰를 즐기며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NC 전주점에 이어 오는 13일에는 광교아브뉴프랑점, 21일에는 스퀘어워 인천점, 그리고 5월 4일에는 엔터식스 안양점이 연달아 오픈할 예정이다.

최근 20주년을 맞이한 애슐리퀸즈는 리오프닝 이후 매월 역대급 매출을 기록하며 나날이 성장하고 있다.

애슐리퀸즈는 폭발적인 성장에 힘입어 올해 신도시를 중심으로 신규 매장을 출범해 매장 수를 전국 60여개에서 80개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랜드 애슐리퀸즈 관계자는 “애슐리퀸즈 전 매장 프리미엄화로 점당 매출도 코로나19 이전 대비 50% 이상 상승했다”며 “애슐리퀸즈를 찾는 고객이 계속 많아지는 만큼 적극적으로 신규 매장을 늘려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전국 매장서 '애플페이' 서비스 도입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전국 1700여 개 매장에 애플의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를 100% 도입했다고 31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21일 애플페이가 국내 정식 출시 이후 전국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애플페이는 아이폰, 애플워치 등 애플 기기에 카드를 등록하면 실물카드 없이 결제 단말기 근처에 가까이 대는 것만으로 비접촉식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지난 29일부터는 현대카드 애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하고 해피포인트 멤버십을 연동하면 애플페이 결제 시 해피포인트가 자동으로 적립돼 간편함을 극대화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애플페이 이용에 필요한 근접무선통신(NFC) 단말기 인프라를 선제적으로 구축해둔 덕택에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전국 매장에서 즉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배스킨라빈스는 소비자 편의 증대를 위해 자체 키오스크 시스템인 해피스테이션과 정보관리시스템(POS)에 마그네틱보안전송(MST) 외에도 NFC 결제 방식을 지원해왔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MZ세대의 아이폰 사용 비중이 높은 점을 반영해 애플페이 서비스 100% 도입에 속도를 높였다”며 “간편결제 서비스를 오랫동안 기다려온 애플 유저들이 전국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애플페이로 간편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삼립, 전통 디저트 브랜드 '대한과자점' 론칭…'조청 모약과' 출시

(사진=SPC)
대한과자점 조청 모약과(사진=SPC)

SPC삼립이 프리미엄 전통 디저트 브랜드 ‘대한과자점’을 론칭하고 ‘조청 모약과’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대한과자점은 우리 고유의 전통 디저트를 다루는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로 과거 선조들이 즐기던 다양한 전통 디저트의 매력을 담은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첫번째로 젊은 세대들에게도 익숙한 약과를 재조명한 조청 모약과 제품을 선보인다.

조청 모약과는 우리밀과 우리찹쌀로 만든 숙성 반죽에 국산조청, 참기름, 계피가루, 생강분말을 넣어 고소하며 달콤한 풍미를 더했다.

18mm가량 도톰하게 튀겨낸 약과를 조청이 깊게 스며들 수 있도록 약과에 조청을 발라 재우는 즙청 공정을 대폭 늘려 약과를 한 입 베어 물면 부드럽고 촉촉하면서 달콤한 맛을 극대화 할 수 있다. 

또한 패키지에 우리 고유의 장인정신을 대표하는 나전칠기, 과거 고종 황제가 다과를 즐겼던 덕수궁 정관헌, 황실을 상징하는 이화문 등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에 자개 패턴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SPC삼립 담당자는 “MZ세대에게 약과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차별화된 프리미엄 약과 제품을 선보였다”며 “조청 모약과 선물세트도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며 향후 대한제과점 브랜드의 전통 디저트 라인을 다양하게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