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하이트진로 투자 스타트업 ‘디캔트’, ‘UUUUU’ 팁스(TIPS) 선정...外
[유통 트렌드] 하이트진로 투자 스타트업 ‘디캔트’, ‘UUUUU’ 팁스(TIPS) 선정...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5.3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이트진로 투자 스타트업 ‘디캔트’, ‘UUUUU’ 팁스(TIPS) 선정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지분 투자한 스타트업 ‘디캔트’와 ‘UUUUU’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에 추천해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디캔트는 와인 부산물 등의 농가공 부산물을 친환경 뷰티와 식품 소재로 전환하는 업사이클링 업체로, 그린 뷰티 브랜드 ‘빈느와’를 전 세계 10개국에 수출해 친환경 원료와 뷰티 기능성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UUUUU는 젤 네일에 적용하는 신소재 개발 및 셀프 네일 브랜드를 운영한다. 브랜드 런칭 이후 27개국의 글로벌 아티스트와 협업 진행, 미국 대형 유통채널 입점 등 세계적으로 성과를 내고 있다.

팁스 운영사 중 하나인 하이트진로는 디캔트의 독보적인 사업 발전 가능성과 UUUUU의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팁스에 추천했다고 이유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2월 디캔트와 UUUUU에 지분을 투자했다. 향후 디캔트는 건강과 미용 분야에 광범위하게 사용될 신규 기능성 소재 개발을, UUUUU는 AI 그래픽 솔루션을 활용한 글로벌 네일 협업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한다.

허재균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상무는 “하이트진로 투자 기업이 팁스에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시장에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프라를 통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대한모발학회 심포지엄 개최

지난 28일 열린 대한모발학회 심포지엄에서 김수나 아모레퍼시픽 R&I센터 수석연구원이 발표하고 있다.(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대한모발학회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해 그동안 이어온 여성 탈모 연구 성과 및 제품 개발 사례를 발표하고 국내외 전문가들과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여성 탈모와 미용 탈모'를 주제로 진행됐다.

박병철 단국대학교 피부과 교수는 ‘여성 탈모 치료 및 바이오 마커 연구 리뷰’를 주제로 여성탈모 유전자 발현 분석을 통해 탈모 조절 인자를 찾은 성과에 대해 발표했다.

김수나 아모레퍼시픽 R&I센터 수석연구원은 '화장품 영역에서의 여성탈모 연구 리뷰'를 주제로, 최근 급증하는 여성 탈모의 주요 인자와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소재 개발 및 그 효과에 관해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이 최근 선보인 여성 맞춤 탈모 샴푸 개발 과정도 소개했으며 학술대회에 참석한 연구자들과 함께 여성 탈모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박영호 아모레퍼시픽 R&I센터장은 "세계적으로 저명한 모발 연구자분들과 최신 연구 성과를 나눌 수 있어서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 오랜 기간 이어온 헤어 연구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 BBQ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 유기견들을 위한 봉사활동 진행

BBQ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가 경기도 평택시 안다 동물보호소에서 유기견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 2기가 최근 경기도 평택시 '안다 동물보호소'를 찾아 유기견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30일 밝혔다.

올리버스가 방문한 '안다 동물보호소'는 반려동물을 키울 수 없는 상황에 처했을 때 도움을 주는 파양견 관리 및 입양 전문 반려동물 임시보호소다. 이번 활동은 유기견 확산 방지 및 유기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앞장선다는 취지로 기획했다.

올리버스 단원들은 보호소에 있는 유기견 산책 보조 및 목욕을 진행했다. 이후 유기견들의 생활 환경 개선을 위해 견사 청소와 정비 작업 등 정화 활동을 펼쳤다. 또한 화성시 동탄 호수공원에서 유기견 입양 장려 홍보 활동 및 동물 유기 확산 방지를 위한 길거리 캠페인에 나섰다.

활동에 참여한 봉사단원은 "이번 활동을 통해 유기동물에 대한 문제 의식을 다시금 느끼게 됐다"며 "따뜻한 봄, 유기견들이 하루 빨리 새로운 가족들을 만나길 바라며 오늘 활동을 계기로 앞으로도 유기동물 인식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올리버스는 BBQ의 상징 황금올리브유의 ‘올리브’와 우리를 의미하는 ‘어스’의 합성어로 ‘BBQ와 함께 하나되어’라는 의미와 ‘우리 함께 사회에 사랑과 온정을 나누자’라는 목적이 담긴 대학생 봉사단이다.

이번 올리버스 2기는 월 1~2회 홀몸 어르신, 아동 복지시설, 장애인 보호시설, 무료급식소 등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선한 영향력 확산에 앞장설 예정이다.

■ 삼양사,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참가…고기능성 식품소재 알리기 나서

 ‘202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참가하는 삼양사의 스페셜티 소재 홍보 부스.(사진=삼양사)

삼양그룹 식품 계열사인 삼양사는 오는 2일까지 니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참가해 스페셜티 소재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고기능성 식품소재 알리기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식품 분야 관련 기업들의 교류는 물론 국내외 식품 시장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식품산업 전시회다. 삼양사는 올해 처음으로 전시회에 참가해 기능성 소재를 적용할 수 있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선보일 방침이다.

삼양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건강기능성 원료로 쓰이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프락토올리고당분말 등 프리바이오틱스 홍보에 역점을 둔다. 두 품목 모두 건강기능식품 뿐만 아니라 발효유, 음료, 제과, 소스 등 식품 전반에 폭넓게 적용되고 있다.

먼저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수용성 식이섬유의 일종으로 ▲식후 혈당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소재다. 현재 삼양사는 화이버리스트(Fiberest)라는 브랜드로 분말 및 액상형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생산하고 있다.

프락토올리고당분말은 프락토올리고당이 95% 이상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소재다. 프락토올리고당은 바나나, 양파, 마늘 등의 채소나 과일류에 포함된 물질로 ▲장내 유익균 증식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성 소재로 알려져 있다.

삼양사의 대표 스페셜티 소재인 알룰로스 홍보와 저당화 솔루션 제공에도 공을 들인다.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있는 단맛 성분으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는 제로 수준인 대체 감미료다. 삼양사는 소재 전시뿐만 아니라 알룰로스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고감미료, 당알콜 등의 소재를 활용해 고객사의 니즈에 따른 맞춤형 저당화 솔루션까지 제안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부스 방문객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각 소재의 실물을 볼 수 있도록 전시하고 소재별 적용 제품군을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소개한다. 아울러 삼양사의 스페셜티 소재가 적용된 콤부차(설탕을 넣은 녹차나 홍차에 유익균을 넣어 발효시킨 음료), 단백질바, 식물성단백질음료 등의 시식샘플도 제공한다.

이상훈 삼양사 식품BU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기능성 소재의 영업 기회 확대는 물론 일반인에게 생소할 수 있는 프리바이오틱스 소재의 인지도를 제고할 것”이라며 “앞으로 삼양사는 프리바이오틱스 소재의 응용연구를 강화하고 펫푸드 등 신규 적용 제품군 발굴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 리뉴얼 출시

(사진=대상)

대상 청정원 더욱 가볍고 건강하게, 한층 업그레이드 된 맛과 확 달라진 패키지로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콩담백면은 지난 2021년 6월 강에 대한 높아진 소비자들의 관심을 반영해 청정원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두유로 만든 두부면이다. 밀가루 대신 두유로 만든 면으로, 칼로리 부담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리뉴얼한 ‘콩담백면’은 사리면 1인분 기준 ▲30Kcal ▲당류 0% ▲글루텐 프리 ▲KETO 인증 제품이다. 당뇨 환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청정원은 지난 4월 한국당뇨협회와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을 공식 후원하고 있다.

콩담백면은 기존 ▲비빔국수 ▲동치미냉국수 ▲고소한콩국수 ▲멸치국수 ▲베트남식국수 ▲사골곰탕면 등 소스와 함께 구성해 간편히 즐길 수 있는 총 6종의 다양한 편의형 타입이 있으며, 이번 리뉴얼과 함께 면 사리로만 구성된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 사리’를 새롭게 추가했다.

사리면은 취향에 맞게 다른 양념장이나 요리와 곁들여 먹을 수 있어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또한 모든 제품 패키지 뒷면에 있는 QR코드를 이용하면 다양한 활용법도 확인할 수 있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이번 콩담백면 리뉴얼은 ‘헬시 플레저 푸드’답게 건강 관리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건강은 물론 다양한 맛과 골라 먹는 재미까지 더했다”며 “앞으로도 건강식 리딩 기업의 명성에 걸맞게 소비자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 더데이걸, 여름 맞아 냉감 소재 ‘힙해팬츠 컬렉션’ 출시

(사진=이랜드)

이랜드글로벌에서 운영하는 여아 주니어 브랜드 ‘더데이걸’이 여름을 맞아 냉감 소재의 ‘힙해팬츠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힙해팬츠 컬렉션은 누적 5만장 이상 판매된 더데이걸의 여름 베스트셀러 상품으로 더데이걸에서 직접 개발한 냉감소재를 사용해 뜨거운 여름철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흡속속건 기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이와함께 높은 텐션감의 나일론 스판 원단을 사용해 장시간 착용해도 산뜻하고 구김이 덜해 활동성이 높은 아이들이 착용하기 좋다.

이번 컬렉션은 ▲조거팬츠 ▲와이드팬츠 ▲오버롤팬츠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기장과 형태로 출시돼 아이들이 본인의 키와 연출하고 싶은 핏을 고려해 착용할 수 있다.

대표 상품인 조거팬츠는 힙한 디자인으로 한여름에 크롭티와 연출하기 좋고 가볍고 시원한 소재까지 더해져 댄스 학원을 다니는 아이들 사이에 인기가 많다.

이랜드 더데이걸 관계자는 “올 여름에는 힙해팬츠 뿐만 아니라 같이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의 크롭티 등 여러 상품들을 함께 선보인다”며 “힙한 무드에 냉감 소재까지 더해진 더데이걸의 힙해팬츠로 시원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 눈과 귀를 사로잡는 명품 오디오 팝업 선봬

서울 명품관에서 6월 4일까지 팝업으로 운영중인 이탈리아 명품 오디오 ‘브리온메가’의 제품 ‘토템 RR231’을 모델들이 소개하고 있다.(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가정에서 쓰는 영상·음향 장치에 대한 늘어난 고객 수요를 반영해 서울 명품관에서 이탈리아 명품 오디오 '브리온베가'와 하이엔드 오디오 편집매장 ‘오디오갤러리’ 팝업 스토어를 각각 오는 4일, 11일까지 운영한다.

1945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시작한 '브리온베가'는 혁신적인 기술과 복고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20세기 산업디자인을 대표하는 제품으로 가치를 인정받아 뉴욕현대미술관을 비롯한 주요 디자인 박물관에 소장됐다.

브리온베가 팝업에서는 ▲카스티글리오니 ▲마리오 벨리니 ▲마르코 자누소 ▲리차드 사퍼 등 세계 유명 산업디자이너들이 디자인한 오디오 제품을 한 자리에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마리오 벨리니가 1971년 디자인한 '토템 RR231'이다. 스테레오 시스템을 수동으로 움직일 수 있고, 분리도 가능해 본체와 멀리 떨어진 곳에 배치해서 사용 가능하다. 

독특한 디자인의 '라디오포노그라포 RR226'도 만나볼 수 있다. 1965년에 출시한 RR126을 재해석해 원작 디자인에 블루투스 등의 편의 기능을 추가했다. 이외에도 ▲라디오 큐보 TS 522D ▲그라타치엘로 ▲웨어잇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고가의 프리미엄 오디오를 전문적으로 유통하는 '오디오갤러리' 팝업 스토어도 6월 11일까지 운영한다. 스위스 명품 오디오 '골드문트'를 비롯해 프랑스 명품 오디오 '포칼'과 '카바스', 영국 오디오 ‘네임’ 등 세계 유명 오디오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골드문트의 ▲사마디와 ▲프라나다. 원음 구현을 목표로 제작된 스피커 ▲사마디는 높이 147cm, 무게 180kg의 웅장한 크기로 높은 출력과 해상도가 특징이다. ▲프라나는 99cm 크기의 스피커로 3개의 앰프가 내장돼 좌우 각각 600W의 출력을 낸다. 

고메이494 한남에선 프랑스 명품 오디오 '드비알레'와 '리스닝룸 by ODE’에 별도의 청음 공간을 마련해 음악 감상 후 구매도 가능하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명품 오디오는 좋은 소리뿐 아니라 좋은 디자인으로도 가치를 인정 받는다”며 “패션, 테크 팝업에 이어 명품 오디오 팝업으로 고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 SPC 이탈리안 레스토랑 ‘베라’, 세계 피자 마스터 협업 이벤트 진행

(사진=SPC)

SPC가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서 운영하는 나폴리 피자 전문점 ‘베라(Vera)’는 오는 1일부터 이틀간 세계적인 피자 마스터들이 직접 만드는 한정판 피자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3서울푸드페스티벌’ 참가를 위해 내한한 미국 피자대회 챔피언 ‘레아 스크루토’ 등 3명의 피자마스터들이 개발한 제품을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다.

이번 협업은 국내 최고 수준의 베수비오 화산석 화덕을 보유하고 나폴리 피자 협회 인증 및 이탈리아 정부가 까다롭게 선정하는 세계의 이탈리안 정통 레스토랑 인증을 8년 연속 획득한 베라가 최고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는 점을 피자 마스터들로부터 인정받아 성사됐다.

이번 협업 프로젝트의 리더인 레아 스크루토는 지난 2018년 미국 최대 피자 경연 대회인 ‘U.S. 피자 컵’에서 1위를 차지한 피자 장인이다. 함께하는 니콜 빈과 라스 스미스도 각각 국제 피자 엑스포 카푸토컵, 국제 피자챌린지 등 유수의 대회에서 수상 경력이 있는 명장들이다.

이들이 행사 기간 선보이는 메뉴는 ▲레아 스크루토의 시그니처 레시피에 고추장, 감귤류 등 한국적인 원재료를 활용해 재해석한 ‘스위트 & 스파이시 살시차 피자’ ▲표고버섯, 더덕, 잣 등 국내 숲에서 나는 채소류를 활용한 채식 메뉴인 ‘포레스트 머쉬룸 & 프레시 치즈 피자’ 등이며 레아 스크루토와 베라 쉐프가 공동으로 개발한 피자도 판매한다.

오는 6월 1일과 2일 런치와 디너 각 25개씩 총 100개 한정 판매 예정이며 네이버 예약과 캐치테이블을 통해 온라인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행사 기간 동안 다른 피자 메뉴는 판매하지 않으며 피자를 제외한 샐러드, 파스타, 스테이크 등의 요리만 주문할 수 있다. 베라는 행사 기간 이후에도 공동 개발 피자 신메뉴를 일정 기간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SPC 베라 관계자는 “세계적인 피자 장인들이 국내에서 실력을 펼칠 최적의 장소로 베라를 선택해 협업을 요청해온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제품을 선보이고, 세계적인 피자 장인들의 노하우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베라는 최고의 맛과 품질, 특별한 이벤트로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삼립, 피그인더가든 업계 최초 ‘챗GPT’가 추천하는 샐러드 출시

(사진=SPC)

SPC삼립의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이 샐러드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챗GPT’를 활용한 샐러드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신제품은 챗GPT를 통해 최근 트렌드와 샐러드를 먹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상황에 맞춰서 수많은 질문을 주고받은 결과를 반영했다. ‘편의점을 자주 이용하는 MZ세대들이 좋아하는 샐러드 형태를 알려줘’, ‘최근 샐러드 트렌드가 반영된 레시피를 알려줘’, ‘MZ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토핑을 알려줘’ 등의 질문에 챗GPT는 최근 대두되는 건강식 트렌드를 바탕으로 단백질 토핑을 강조했으며 곡물(쿠스쿠스, 퀴노아, 오트밀), 닭가슴살, 메추리알, 새우 등을 추천했다.

SPC삼립은 챗GPT가 추천하는 토핑을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달콤한 바베큐치킨과 퀴노아, 강낭콩에 콜라겐을 넣은 오리엔탈 드레싱을 더한 ‘퀴노아 바베큐치킨’, 쿠스쿠스, 병아리콩과 새우에 갈릭페퍼 드레싱을 넣은 ‘쿠스쿠스 쉬림프’, 메추리알과 오트, 팥배기를 더한 토핑에 흑임자 드레싱을 곁들인 ‘오트 메추리알’ 등까지 3종이다. 

SPC삼립 브랜딩 담당자는 “건강과 재미를 모두 챙기는 헬시플레저들을 위해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챗GPT’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식습관’이라는 피그인더가든 브랜드 가치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과 브랜딩 활동을 통해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