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레터] 신한은행-이랜드리테일, 'E페이머니' 출시...外
[금융 레터] 신한은행-이랜드리테일, 'E페이머니' 출시...外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3.05.3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은행-이랜드리테일, 'E페이머니' 출시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이랜드리테일과 함께 이랜드그룹 멤버십 앱 이멤버 전용 선불전자지급시스템 'E페이머니 by 신한은행'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E페이머니는 이랜드그룹 멤버십 앱 이멤버 전용 제휴형 선불 인프라로 이랜드리테일 오프라인 매장 ▲NC백화점 ▲뉴코아아울렛 ▲2001아울렛 ▲동아백화점에서 사용 가능한 충전형 결제시스템이다.

신한은행은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일상에 스며드는 에브리웨어 뱅크(Everywhere Bank), 인비저블 뱅크(Invisible Bank)' 전략의 일환으로 E페이머니를 선보였으며 오픈이노베이션그룹에서는 제휴형 선불 인프라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BaaS사업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양사는 E페이머니 출시를 기념하고 최근 높아진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이기 위해 E페이머니 이용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우선 E페이머니 결제 시 모든 고객에게 사용금액의 1% 이포인트 적립, 0.5%캐시백을 제공하며 신한은행 계좌 연결 회원은 0.4% 추가 캐시백 포함 최고 1.9%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8월 말까지 ▲신한은행 연결계좌 등록 시 5000원 E페이머니 적립 ▲신규 가입 시 2500원 할인쿠폰 지급 ▲신규가입 시 마케팅 동의 하는 경우 2500원 리워드머니 지급 등 최대 1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8월까지 이랜드리테일에서 가장 많이 구매하는 상품을 월별 선정해 할인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며 6월 중 계란 30구 3000원 할인쿠폰을 E페이머니 가입 고객 중 선착순 6만5000명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E페이머니를 통해 신한은행이 제공하는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시스템을 많은 고객이 경험하길 바란다"며 "은행의 디지털 기능과 역할을 파트너사의 플랫폼으로 확장해 삶에 녹아 드는 '에브리웨어 뱅크(Everywhere Bank)'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그룹 멤버십 앱 이멤버를 통해 이랜드를 찾는 고객분들의 경험을 디지털 영역까지 확장했다"며 "이번 'E페이머니' 출시를 통해 이랜드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 분들을 위해 보다 더 좋은 혜택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우리은행, 법무법인 화우와 맞손, 상속·증여 법률 서비스 강화

송현주 우리은행 자산관리그룹장(오른쪽)과 이명수 법무법인 화우 대표변호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지난 30일 서울 강남구 소재 법무법인 화우와 '우리내리사랑 신탁서비스 공동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송현주 우리은행 자산관리그룹장, 이명수 법무법인 화우 대표변호사가 참석했으며 우리은행의 상속·증여 신탁상품 가입 고객을 위한 법률자문 서비스 제공 및 상품 마케팅 추진을 위해 양사가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양사는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자산승계시 신탁을 활용한 방안과 법률적 고려사항에 대한 유익한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1대 1 맞춤형 컨설팅도 마련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한 세대가 아닌 대를 잇는 자산 설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어 고객의 니즈에 맞춘 적합한 상속·증여 관련 신탁상품과 법률자문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자 이번 협약을 맺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가족자산승계신탁 상품과 서비스를 아우르는 '우리내리사랑 신탁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하나은행, 한국세무사회와 상생협력을 위한 주거래은행 업무협약 체결

이승열 하나은행장(왼쪽)과 원경희 한국세무사회 회장이 협약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지난 30일 서울 서초동 소재 한국세무사회 3층 회의실에서 한국세무사회와 상생협력을 위한 주거래은행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주거래은행 협약으로 하나은행은 향후 4년간 한국세무사회의 체계적 자금관리를 담당하게 되며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또한 세무사회 회원들의 업무편의와 소통강화를 위해 운영 중인 디지털 플랫폼 '맘모스' 내에 회원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나은행 디지털브랜치 설치를 통한 디지털 금융 환경을 조성하기로 했다. 

하나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무사회 회원과 회원 사무소 직원들을 위한 맞춤형 금융서비스 제공 ▲금융수수료 면제 ▲환율 우대 ▲신용대출, 적립식 상품의 금리 우대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로 인해 전국 1만5000명의 세무사 및 세무사회 임직원 뿐만 아니라 약 5만여명에 달하는 세무사 사무소 임직원에게 하나은행은 맞춤형 금융상품 및 다양한 부가서비스 혜택을 제공함으로서 세무사회 소속 임직원들의 자부심 고취 및 금융서비스 편의성이 제고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승열 하나은행 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납세전문가들의 큰 기둥이 되는 한국세무사회와 세무사 및 세무사 사무소 직원분들이 앞으로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하나은행은 앞으로 한국세무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협업의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하나금융그룹 새 광고모델 배우 이도현, 6월 4일 대전하나시티즌 홈경기 찾는다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의 프로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은 오는 6월 4일 '하나원큐 K리그1 2023' 16라운드를 맞이하여 그룹의 새 광고모델 배우 이도현을 홈경기장에 초청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도현은 특유의 산뜻함과 정직하고 성실한 이미지와 하나금융그룹이 추구하는 '정직·성실·투명'이라는 핵심가치가 부합해 이달부터 그룹의 새 광고모델로 선정되어 활동하고 있다.

이번 시즌 8년 만에 1부리그로 승격해 호쾌한 공격 축구로 승격팀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대전하나시티즌은 다양한 팬 친화 마케팅을 통해 지난 시즌 대비 평균 관중이 6배가량 증가하는 등 K리그 흥행에 일조하고 있으며 이번 이도현 초청을 통해 홈경기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도현은 경기 시작 전 시축자로 나서 대전하나시티즌의 승리를 기원하며 홈팬들과 함께 그라운드에 뜨거운 열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하프타임에는 친필 사인이 담긴 축구공 증정 이벤트 등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하나원큐 K리그1 2023 16라운드 대전하나시티즌의 홈경기 예매는 하나은행의 대표 모바일앱 하나원큐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배우 이도현은 드라마 호텔 델루나를 포함해 스위트 홈, 오월의 청춘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한 바 있으며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를 통해 신드롬을 일으킨 바 있다. 

■ NH농협은행, 삼척중앙시장과 '장금이 결연' 체결

(왼쪽부터) 윤종욱 중소벤처기업부 지청장, 이석용 NH농협은행장, 정종광 삼척중앙시장 상인회장,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김미영 금융소비자보호처장, 이규정 삼척농협 조합장, 엄일용 금융감독원 지원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금융사기 피해 예방 및 상생금융 지원을 위해 강원도 삼척시 전통시장인 삼척중앙시장과 '장금(場金)이 결연'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삼척농협 본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김미영 금감원 금융소비자보호처장, 이석용 NH농협은행장, 이규정 삼척농협 조합장, 정종광 삼척중앙시장 상인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장금(場金)이는 시장을 의미하는 '장(場)'과 금융기관을 의미하는 '금(金)'을 합친 말로, 장금이 사업은 전통시장 내 소상공인들을 위해 전통시장과 금융권이 금융사기 피해 예방 및 상생금융 지원에 대한 협업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NH농협은행과 삼척농협은 협력해 삼척전통시장 소상상인들을 위해 금융사기피해시 영업점으로 바로 접수가 가능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피해예방을 위한 금융사기 피해 사례 및 정보 알림 교육을 지속할 예정이다. 또한 결연 영업점에서는 소상공인 대상 정책자금대출 등 상생금융을 위한 맞춤형 금융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NH농협카드를 전국 전통시장에서 이용하면 10%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올해 12월 3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중 장금이 결연을 맺은 삼척전통시장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가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이석용 농협은행장은 "이번 장금이 결연을 통해, 소상공인 고객들이 소중한 자산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게 도움이 되는 NH농협은행, 인구감소로 소멸위기에 놓인 농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금융에 앞장서는 NH농협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 KB국민은행, 웹AR 기술 활용한 금융서비스 디지털화 파일럿 실시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기술을 활용한 금융 서비스 디지털화 파일럿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증강현실이란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 위로 이미지, 문자 등의 가상정보를 실시간으로 중첩해 보여주는 기술이다. 이번 서비스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스마트폰 브라우저에서 바로 구동 가능한 웹 기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구동된다. 사용자가 메신저, 영업점 객장, 종이 포스터 등에 삽입된 QR을 스캔하면 전용화면에서 증강현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디음달부터 ▲펀드이벤트 안내 ▲미스터리쇼핑 교육 ▲영업점 통폐합 안내 등을 증강현실 서비스로 제공한다. 또한 영업점 대기시간 감소를 위해 혼잡 점포 10곳에서는 QR을 스캔하면 3D캐릭터가 KB미리작성서비스를 안내하는 ‘AR서포터즈’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KB국민은행 자체개발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외 디자이너, 개발자와의 협업을 통해 인력 다변화 및 비용절감 효과도 이뤄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은행의 많은 영역이 디지털화 되었지만, 여전히 고객 대면 업무는 은행의 중요한 영역으로 남아있다”며 “대면에서도 활용 가능한 디지털 기술의 적용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이번 디지털화 파일럿 서비스는 오는 7월까지 운영될 계획이며 해당기간 동안 사용자의 이용 후기를 수집해 본격적인 도입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 IBK기업은행, 사탕수수 현수막 사용으로 탄소중립 실천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전국 영업점에서 사용되는 현수막을 식물성 성분의 친환경 소재로 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은행에 따르면 영업활동 등을 위해 연간 약 1000~1500개의 현수막을 사용한다. 기존의 플라스틱 합성섬유는 폐기 시 다이옥신 등 대기오염물질이 발생되고 미세 플라스틱을 유발해 환경오염의 주요 요인이 되고 있다.

친환경 소재의 현수막은 옥수수와 사탕수수 등의 추출물로 만든 생분해 원단(PLA)과 수성잉크를 사용해 폐기 시 유해성분이 없고 분해기간도 짧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현수막 외에도 사원증과 통장케이스 등 플라스틱 용도품을 친환경 소재로 바꿀 계획”이라며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가능한 활동을 적극 이어나가 국책은행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