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 바이오 소재 ‘PHA’ 적용한 칫솔로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CJ제일제당이 세계적 권위의 독일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3개 부문에서 엄격한 기준으로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 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수상작은 CJ제일제당의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PHA’를 적용한 칫솔로 친환경 제품 전문 디자인 기업 ‘리벨롭’과 공동 개발했다. 이 칫솔은 석유계 플라스틱 대신 PHA와 산업생분해 소재인 PLA를 적용해 지속가능성을 높인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아 디자인 콘셉트 부문의 ‘지속가능성’ 분야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PHA는 미생물이 세포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과 해양을 비롯한 대부분 환경에서 분해되는 특징이 있다. 전 세계에서 CJ제일제당을 비롯한 소수의 업체만이 대량생산할 수 있다.
위생을 높인 디자인도 주목받았다. 이 칫솔은 머리 부분이 안쪽으로 살짝 휘어진 형태로 만들어져 바닥에 닿지 않고 물기가 잘 마르도록 했다. 이 때문에 별도의 칫솔 거치대나 살균기가 필요하지 않다는 점도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PHA의 높은 활용도를 알리고 상용화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재 적용기술 개발을 통해 소비자와 밀접한 다양한 분야로 활용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재단, 추석 맞아 다문화가정 위해 ‘천사박스' 1004 개 나눔 진행

이랜드재단이 추석을 맞아 협력기관과 다문화가정을 위한 천사박스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5일 서울 강서구 화평교회에서 진행된 천사박스 전달식에는 이랜드재단 이재욱 본부장, 강서구 가족센터 박정숙 센터장, 이제학 오프라이스 CD장, 조휘상 기아대책 행복한나눔 팀장, 왕쉐 화평교회 봉사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천사박스는 경제적, 정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1004 개 가정에게 식료품, 생필품 등 필요한 물품을 포장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대상 가정에 전달하는 이랜드그룹 대표 공헌활동이다.
천사박스에는 오프라이스, 산들산들, 지파운데이션, 기아대책 행복한나눔이 후원에 동참하여 약 2억원 상당 물품이 전달됐고 각 지역 거점에서 패킹 봉사를 진행하였다.
기증된 천사박스는 온누리교회, 강서구 가족센터, 경기광주이주민나눔센터, 글로벌한부모센터, 프래밀리, 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시아인마을 현장 기관을 통해 1004 개 다문화가정에 전달됐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다문화가정이 풍성한 명절을 보내도록 마음을 모아준 협력단체에 감사드린다”며 “이랜드재단은 모두가 존엄한 삶을 누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여러 기업, 교회, 단체와 연대하며 이웃을 돕고 있다”고 말했다.
■ 대상, 미원 시즌3 ‘아빠의 일기’ 광고 캠페인 공개

대상이 미원 시즌3 ‘아빠의 일기’ 광고 캠페인 영상을 27일 대상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고 리미티드 에디션 ‘미니미원’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대상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아빠의 일기’는 기존 제품과 신제품 리미티드 에디션 미니미원을 아빠와 아들로 의인화해, 확대된 미원의 활용법을 재치 있게 풀어냈다.
지난 2019년 드라마 ‘동백 꽃 필 무렵’에서 아빠와 아들 필구로 시청자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배우 김지석이 ‘아빠 미원’으로, 훌쩍 성장한 배우 김강훈이 ‘아들 미원’으로 호흡을 맞춰 열연을 펼쳤다. 특히 ‘감칠맛 나는 맛의 조연’과 ‘맛바람 미원’으로 큰 호응을 얻은 배우 김지석의 재치 있는 연기가 재미와 연결감을 배가시켰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기존에 주방 찬장 속에 머물며 요리할 때 감칠맛을 책임진 ‘아빠 미원’과 언제 어디서나 맛이 부족한 모든 순간 필수 아이템이 되고 싶은 아들 미원 간의 가슴 절절한 갈등과 해결 스토리를 밀레니얼 감성의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담아냈다. 음악은 미원 시즌3 서사와 잘 맞는 왁스의 ‘엄마의 일기’를 아버지와 아들의 시점으로 재치 있게 개사해, 출연 배우들이 직접 불러 몰입도를 높였다.
광고 캠페인에 아들 미원으로 등장한 ‘미니미원’은 통상적으로 표현되던 미원 1회 사용량 ‘한 꼬집’을 맛집, 편의점, 여행지 등 언제 어디서나 맛이 부족한 모든 순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0.3g으로 개별 포장한 1회 사용 제품이다. 안내카드와 미원 스티커가 동봉된 리미티드 에디션 ‘미니미원’은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대상 관계자는 “앞으로도 맛이 부족한 모든 순간에 간편하게 더하면 맛있는 맛을 완성시켜주는 필수템으로 미원의 새로운 역할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게 됐다”며 “미원이 추구하는 브랜드 방향성과 진정성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 BBQ, '올리브오일 50% 원료' BBQ 블렌딩 올리브오일 도입

제너시스BBQ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50%를 원료로 한 새로운 ‘BBQ 블렌딩 올리브오일’을 오는 10월 4일부터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BBQ 블렌딩 올리브오일’ 도입은 올리브오일 가격 폭등에 따른 위기 속에서 정부 물가안정 대책에 호응하고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을 만들겠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도 유지하면서 고객의 가격인상 부담 방지와 “소비자 가격 동결”을 위해 불가피한 선택이었다.
연이은 기후변화와 기상이변으로 올리브 생산량이 급감해 국제 올리브오일 가격은 지난 2020년 7월 톤당 약 3000유로에서 현재 톤당 약 1만유로로 약 3.3배 급등했다.
BBQ는 지난 3~4년간 올리브오일 가격 급등에도 불구하고 본사가 가격 상승분을 감내하며 패밀리의 부담을 덜어왔다. 지난해 5월 올리브오일 패밀리 공급가를 톤당 약 3500유로의 수입가격 기준으로 책정하여 조정했으나 당시 실제 시세는 톤당 약 5000유로가 넘어서 차액에 해당하는 비용은 현재까지 본사가 감당해왔다.
하지만 최근 폭염∙폭우∙산불 등 기후재앙으로 피해 복구가 어렵고, 올리브오일 가격의 급등 현상은 장기화가 불가피하다는 것이 현지 전문가들의 전망이다. 이에 따라 BBQ는 더 이상 본사가 감내하기 어려운 상황에 도달하여, ‘BBQ 블렌딩 올리브오일’ 도입을 신중하게 검토할 수밖에 없었다.
실제 국제 올리브오일 가격 상승분을 패밀리 공급가에 반영할 경우 현재 공급가 대비 약 3배가 넘는 금액이 산정되며 이는 패밀리의 생존에 막대한 위협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경우 패밀리 수익성 보존을 위해 소비자 가격 인상도 불가피해지며, 이는 고물가로 고통받는 소비자들에게도 부담이 가중될 수밖에 없다.
BBQ는 올리브오일의 국제시세가 급등하기 시작한 2년전부터 올리브오일 공급 가격을 인상하지 않고 고객과 패밀리에게 부담을 전가하지 않기 위한, 새로운 ‘BBQ 블렌딩 올리브오일’ 도입을 검토했다.
이를 위해 BBQ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은 장기간 각고의 노력과 연구를 거쳐 기존 100%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원료로 한 ‘BBQ전용 튀김 올리브오일’과 가장 유사한 맛과 풍미를 유지하면서 영양까지 고려한 ‘BBQ 블렌딩 올리브오일(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50%, 해바라기오일 49.99%)’을 개발하였다.
BBQ 관계자는 “이번 ‘BBQ 블렌딩 올리브오일’은 가장 맛있는 치킨을 제공하겠다는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고객 니즈에 맞는 신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 여러분의 사랑과 믿음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 SPC 파리바게뜨, 풍성한 혜택 담은 10월 ‘파바데이’ 프로모션 진행

SPC그룹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완연한 가을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10월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파바데이는 매월 초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10월 파바데이는 이달의 제품 퀴즈와 연계해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파리바게뜨 앱 또는 해피포인트 앱 내 100% 당첨 퀴즈 이벤트를 통해 모든 참여 고객에게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또는 3000원 혜택 쿠폰 ▲1만3000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혜택 쿠폰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또한 오는 10월 1일부터 5일까지 ‘삼성카드 링크(LINK)’와 ‘신한카드 마이샵(MYSHOP) play’ 터치를 통해 2만원 이상 결제 시 4000원의 혜택이 제공되는 제휴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달의 제품 퀴즈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10월 파바데이에서 소금빵 맛집 파리바게뜨를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10월 ‘배라데이’ 프로모션 진행

SPC 배스킨라빈스가 이달의 맛을 가장 먼저, 가장 큰 혜택으로 제공하는 10월 ‘배라데이’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1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 ‘배라데이’는 10월 이달의 맛 2종 ▲초코, 우리 이제 헤이즐넛 ▲나는 딸기치오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10월 이달의 맛 싱글레귤러 사이즈 구매 시 싱글킹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이번 이달의 맛은 65만 소비자가 투표한 ‘그래이맛 어워드’를 통해 선정된 수상작으로 1등 수상작 ‘초코, 우리 이제 헤이즐넛’은 커피와 다크초콜릿, 헤이즐넛의 조합에 풍부한 식감이 특징이다.
2등 수상작 ‘나는 딸기치오’는 고소한 풍미의 피스타치오와 상큼한 딸기 아이스크림의 조화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카카오페이, 배달의민족, 11번가 등 다양한 제휴사 혜택도 제공한다. 먼저 카카오페이로 1만8500원 이상을 전액 결제할 경우 4000원 가격 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배달의민족에서 배달 또는 픽업 주문 시 최대 5000원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11번가에서 쿼터 사이즈와 이달의 케이크를 포함한 아이스크림 케이크 2종 구매 시 15% 가격 혜택을 누릴 수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2종으로 출시된 이달의 맛을 가장 먼저, 가장 큰 혜택으로 맛볼 수 있도록 10월 ‘배라데이’를 기획했다”며 “배스킨라빈스 소비자들의 선택으로 탄생한 10월 이달의 맛을 풍성한 가을과 함께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