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 3사, 피싱·스미싱 예방 위한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 운영
이통 3사, 피싱·스미싱 예방 위한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 운영
  • 정수성 기자 jungfran@dailyenews.co.kr
  • 승인 2023.09.27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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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메시지 발송시 발신번호 대신 브랜드 로고, 브랜드명을 표시할 수 있도록 등록 방법 안내
믿을 수 있는 브랜드 정보가 표시된 기업 메시지 활성화를 통해 스팸, 스미싱 등 예방 기대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이통3사)는 추석 명절부터 연말연시까지 증가하는 스팸, 피싱, 스미싱 메시지로 인한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업 메시징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이통3사가 운영하는 ‘브랜드 등록’ 설명 이미지.(사진=이통3사)

이통3사가 운영하는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02-6100-3095)에서는 기업이 발송하는 메시지에 전화번호 대신 각 기업이 브랜드 프로필로 등록한 로고나 브랜드 이미지 등을 삽입하는 방법과 절차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이통3사는 지난해 말부터 기업이 로고나 브랜드 대표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는 브랜드 프로필 기능을 RCS비즈센터에서 제공 중이다. 이를 활용하면 특정 기업에서 보낸 메시지임을 고객에게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

특히 한 번 등록으로 일반메시지(SMS·LMS·MMS)와 RCS(채팅플러스)에 모두 적용되며 기업이 등록한 이미지는 도용이 불가능해 스팸이나 피싱, 스미싱 메시지로 오인 받는 경우를 줄일 수 있다.

이통3사는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를 통해 브랜드 프로필 등록이 활성화 되면 기업과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기업메시징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통3사 관계자는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명확한 발송처가 명시된 기업 메시지를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발송하는 기업과 수신하는 고객 모두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기업메시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정수성·임남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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