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제2회 '아모레 뷰티풀 챌린지' 성료...外
[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제2회 '아모레 뷰티풀 챌린지' 성료...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11.15 1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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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모레퍼시픽, 제2회 '아모레 뷰티풀 챌린지' 성료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환경 분야의 소셜벤처 육성 프로그램인 제2회 '아모레 뷰티풀 챌린지'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고 투자운용사 엠와이소셜컴퍼니가 운영하는 아모레 뷰티풀 챌린지는 사회 및 환경 분야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오픈 이노베이션과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소셜벤처 육성 프로그램으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렸다.

이번 주제는 아모레퍼시픽이 집중하고 있는 ESG 영역인 플라스틱 문제 해결에 초점을 두고 플라스틱 대체 소재 개발, 자원 순환 솔루션, 업사이클링 부문에서 성장 잠재력을 보여준 기업을 선정했다.

선정된 5개 우수 스타트업은 ▲그린컨티뉴(농업부산물을 활용한 친환경 가죽 제작) ▲더데이원랩(플라스틱 대체 신소재 개발) ▲어스폼(버섯 균사체와 농어업 폐기물을 활용한 포장·완충재를 개발) ▲오이스터에이블(AIoT 무인 자원순환 인프라 개발) ▲제4의공간(플라스틱 업사이클링 플랫폼)이며 지난 5개월 동안 역량 강화 교육 및 밋업데이, 멘토링 등을 통해 아모레퍼시픽 유관 부서와의 오픈 이노베이션 접점을 발굴했다. 

특히 화장품 공병 플라스틱을 활용한 판재 제작 및 전시(제4의공간), 오설록 녹차부산물을 활용한 녹차 가죽 제품 제작(그린컨티뉴) 등 아모레퍼시픽의 제품이나 소재를 활용한 협업이 진행되어 더욱 의미가 컸다. 

프로그램 담당자는 "스타트업과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멘토단의 협업을 통해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발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대기업과 소셜벤처가 오픈 이노베이션으로 풀어갈 환경·사회적 문제를 더욱 구체화하고 협업 체계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는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차세대 한식 셰프 찾는다…“레스토랑 운영 기회 제공”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을 운영할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선발된 셰프는 최대 3개월 간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한식 오너 셰프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갖게된다. 주방과 홀은 물론 식기까지 완벽하게 갖춘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받으며 수익금도 100% 지급받는다. 교육 컨설팅, SNS 마케팅 지원 등의 혜택도 있다.

지난 8월 문을 연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은 셰프들이 한식을 주제로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고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는 공간이다. 서울 강남에 위치한 CJ제일제당의 혁신허브 이노플레이 1층에 위치하며, 유망 한식 셰프 육성의 플랫폼 역할을 맡았다.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 참가자 모집은 오는 26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1차 서류 평가 진행 후, 2차 메뉴시연평가를 통해 최종 팀을 선정하게 된다. 한식 메뉴에 대한 상품성과 구현 가능성, 그리고 오너 셰프로서의 책임감, 성실함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앞서 미쉐린 스타 셰프인 조셉 리저우드가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길잡이 역할을 했고, 뒤이어 ▲이경원 ▲신용준 ▲신용우 등 최근 주목받는 젊은 셰프들이 ▲레스토랑 이신 ▲레스토랑 Belong등의 이름으로 팝업을 운영한 바 있다.

9월부터 한 달간 팝업 레스토랑을 운영했던 신용준 셰프는 “처음 레스토랑을 열게 되면 자금부터 마케팅까지 요리 외적인 운영 부분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프로그램 덕분에 한식에 집중하며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팝업 레스토랑을 찾았던 고객들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예약 플랫폼 고객 리뷰 중에는 “제철 재료를 활용하고 한식을 재해석한 다이닝이 인상깊었다”, “열정 넘치는 젊은 셰프들의 도전을 응원한다” 등의 내용이 많았다.

CJ 제일제당은 창업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고, 젊은 셰프들이 실전경험을 바탕으로 한식 요리에 자유롭게 도전해 한식의 미래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한식 오너 셰프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한식을 세계적 미식의 영역으로 끌어올릴 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 ‘스리라차와 마요네스가 만난 매코매요’ 출시

오뚜기, ‘스리라차와 마요네스가 만난 매코매요’.(사진=오뚜기)

마요네스 시장의 강자 오뚜기가 신제품 ‘스리라차와 마요네스가 만난 매코매요’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소스 시장에 매운맛 열풍이 확산되면서 스리라차, 치폴레, 칠리 등 이국적인 매콤함을 살린 소스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인기 있는 소스는 태국풍 핫소스인 스리라차다. 오뚜기는 스리라차 소스와 고추분을 더해 깔끔한 매운맛을 낸 마요네스를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잡기에 나섰다.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특징으로, 튀김류 배달음식과 함께 동봉되어 오는 매콤한 소스를 이제는 집에서 편하게 구비해 두고 먹을 수 있는 마요네스이다. 치킨이나 피자 등 기름진 음식에 곁들이거나 감자튀김, 나쵸 등을 찍어 먹는 디핑소스로 잘 어울린다. 소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1인가구 등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200g대 규격으로 출시한 점도 눈에 띈다.  

오뚜기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한 스리라차와 마요네스가 만난 매코매요는 색다른 매운맛을 지닌 소스를 찾는 소비자 수요를 고려해 개발한 제품”이라며 “마요네스 시장에서 50여 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윤홍근 제너시스 BBQ 회장, 미국 뉴욕 경찰국으로부터 감사패 받아

(사진=제너시스 BBQ)

제너시스 BBQ 그룹이 미국 현지 케이타운점이 위치한 미국 뉴욕 32번가와 인근 한인타운 발전과 치안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뉴욕 경찰국(NYPD)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BBQ의 글로벌 성장 관련 내용이 현지 미디어를 통해 공개되면서 BBQ 미국 현지 점포를 대상으로 한 범죄가 늘어난 바 있다. 미국 최대 도시인 뉴욕에 위치한 패밀리 매장에도 범죄로 인한 피해도 지속되고 있었다.

BBQ는 패밀리 매장 치안을 강화하는 동시에 해당 지역 담당 경찰관의 노고에 보답하는 의미로 뉴욕을 비롯해,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콜로라도, 오클라호마, 앨라배마 등 26개주 전 매장에 미국 경찰 대상 특별 할인 제도를 도입했다.

그 결과 경찰의 현지 매장 방문이 증가하여 패밀리를 대상으로 한 범죄율이 크게 줄어 자연스럽게 지역 범죄발생률도 감소했으며, 주변 한인 상권도 매출이 오르는 등 긍정적 효과가 발생했다. 이에 BBQ는 NYPD 경찰청 부청장으로부터 치안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윤홍근 회장은 "패밀리의 안전과 지역 치안 유지를 위해 노력해주신 뉴욕 경찰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 11월 한달 간 김치냉장고와 주방 가전 행사 진행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11월 한달 간 김장에 필요한 김치냉장고와 주방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3도어 김치냉장고' 행사 상품 구매 시 선착순 1000명에게 롯데모바일상품권 10만원 혜택을 제공하며, 전국 350여개 매장에서는 매주 다른 테마로 삼성전자와 LG전자 김치냉장고 대표 상품을 할인된가격에 선보인다. 

11월 3주차에는 삼성전자 ‘김치플러스 뚜껑형 김치냉장고’와 LG전자 ‘디오스 뚜껑형 김치냉장고’를, 4주차인 오는 21~ 27일까지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4도어(490L)’와 LG전자 ‘오브제컬렉션 4도어(491L)’를 선보이며,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10% 할인해 판매한다.

김치냉장고와 주방가전 동시 구매 혜택도 제공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LG전자 '오브제' 등 김치냉장고 행사 상품과 브라운 '핸드블렌더', 필립스 '초고속 파워 블렌더 5000 시리즈', '에어프라이어 3000 시리즈 '등 행사 상품 동시 구매 시 롯데모바일상품권 최대 7만원을 증정한다. 

■ 이랜드 미쏘, 23FW ‘인디 슬리즈’ 컬렉션 출시

(사진=이랜드)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가 23FW ‘인디 슬리즈'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자유롭고 힙한 감성의 인디 슬리즈 트렌드를 반영해 워싱 디테일이 돋보이고, 활동하기 편안한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2000년대 중반부터 약 10년간 유행한 ‘인디 슬리즈’는 1980년대 화려한 맥시멀리즘 문화와 1990년대 그런지 무드가 어우러진 자유분방한 룩으로 표현된다.

글로벌 명품 브랜드 셀린느가 23FW 컬렉션에서 인디록 뮤직을 배경으로 록스타 스타일링을 표현해 인디 슬리즈 키워드가 다시 떠올랐고, 패션 평론가가 인디 슬리즈 패션 회귀를 전망해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미쏘의 이번 23FW 컬렉션은 ‘인디 록을 즐기는 자유로운 무드’를 기반으로 한다. 빈티지 워싱이 들어간 데님 팬츠, 체형의 실루엣을 살리는 니트집업, 퍼가 달린 항공점퍼 등으로 구성돼 웨어러블하면서, 자유롭고 쿨한 감성을 강조했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 및 유스 컬처를 바탕으로, 자유롭고 힙한 감성에 시크한 스타일을 더한 컬렉션을 준비했다”며 “인디 슬리즈 트렌드를 반영해 출시한 미쏘의 이번 23FW 컬렉션처럼 새롭게 떠오르는 트렌드를 웨어러블하게 즐길 수 있는 컬렉션을 지속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리테일, 패션 브랜드 NC베이직 5개 매장 추가 동시 오픈

(사진=이랜드)

이랜드리테일패션 브랜드 NC 베이직이 서울과 수도권 주요 거점 지역 내 매장 5개를 추가로 동시에 오픈하며 본격적으로 오프라인 매장 확대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이랜드리테일은 지난 9월 NC 백화점 3곳에 NC 베이직 파일럿 매장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파일럿 매장은 고물가 시대 고객의 의류 지출 부담을 낮출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됐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랜드리테일은 패션부문에서 43년간 쌓아온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제품 가격을 경쟁사 대비 3분의 1 수준으로 낮췄다.

NC베이직은 가성비 패션을 앞세워 패션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킨 데 이어 11월 추가 매장을 연이어 동시에 오픈하며 가성비 패션 선두 주자로서 역할을 할 전망이다. 새로 오픈하는 매장 수를 합하면 NC베이직 매장은 총 12개로 늘어난다.

무엇보다 NC베이직 매장이 인기를 얻고 있는 비결은 경쟁사 대비 3분의 1 수준으로 낮춘 가격과 매일 입는 기본 스타일의 필수 상품 10종 출시 등의 전략이 통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NC베이직의 대표적인 상품은 셔츠, 청바지, 스웨터 등 옷장에 꼭 필요한 아이템 기본 10종으로 구성됐다. 가을·겨울 시즌 주력 상품 스웨터, 기모 청바지 상품의 이달 누적 판매량은 스웨터 1만5000장, 기모 청바지 1만장을 기록했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NC베이직은 지난 9월 파일럿 매장으로 첫 오픈 이후 지금까지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고 있다”며 “다른 지역에도 매장을 열어 달라는 고객의 소리가 다수 접수되고 있어 NC베이직의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신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 갤러리아백화점, 오는 17일부터 겨울 세일 진행

갤러리아 캐나다구스 팝업스토어.(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17일부터 12월 3일까지 겨울 세일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프리미엄 아우터 팝업을 비롯해 전 지점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서울 갤러리아명품관에서는 겨울용 프리미엄 아우터 팝업을 선보인다. 캐나다 프리미엄 아우터 브랜드 캐나다구스, 맥카지, 무스너클 등 다양한 겨울 신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로봇청소기 대표 브랜드 ‘로보락’의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로보락은 40여개국에 판매중인 글로벌 브랜드로 국내 로봇 청소기 시장 점유율 1위다. 매장에선 브랜드 대표 상품인 ▲S8 프로 울트라 ▲S7 맥스 울트라 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수원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오는 26일까지 에잇세컨즈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열고 아우터 상품을 20% 할인 판매한다.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인기 수입 브랜드 메종키츠네, 띠어리, 랙앤본 할인 프로모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파라점퍼스’의 미드 시즌오프를 통해 일부 신상품을 30% 할인 판매한다. 26일까지 ‘비노 494 와인 페어’ 행사도 열린다. 전 세계 유명 와인 500종과 ▲맥켈란 18년 ▲발베니 14년 등 프리미엄 위스키를 한정 판매한다.

오는 19일까지 수험표 제시 고객을 대상으로 2만원 쇼핑 지원금을 증정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하며 나이키 매장에서는 나이키 리유저블백을 선착순 제공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급격한 기온 변화에 맞추어 다양한 아우터 상품을 선보이는데 중점을 두었다”며 “연말을 맞아 갤러리아에서 다채로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 SPC그룹, 전국푸드뱅크에 기부식품 배송차량 전달

(사진=SPC)

SPC그룹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와 기부식품 배송차량 전달식을 열고 식품 배송용 냉동탑차 3대를 기부했다고 15일 밝혔다.

SPC그룹은 작년 10월 푸드뱅크 기부식품 배송 시스템의 효율화 및 체계화를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맺은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기초사업장에 배송용 냉동탑차를 전달해 기부식품의 신속하고 안전한 배송을 돕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속초, 전주, 남원 지역 푸드뱅크에 3대의 차량을 지원한 바 있다.

지난 14일 동작구 신대방 SPC미래창조원에서 진행된 이번 전달식에는 하주호 SPC그룹 수석부사장과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SPC행복한재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신규 차량 3대를 ▲강원 영월 ▲경남 거창 ▲충북 청원 푸드뱅크에 전달했다. 지난 3월에 이어 올해 총 6대의 기부식품 배송차량을 후원했으며 오는 2027년까지 총 10대의 차량을 전달할 예정이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취약계층에게 식품과 생활용품을 제공하는 푸드뱅크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배송을 돕기 위해 차량을 지원했다”며 “SPC그룹은 앞으로도 전국푸드뱅크와 손잡고 취약계층을 위한 업무특성을 살린 다양한 지원 방안을 고민해보고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SPC 던킨, 겨울 시즌 한정 음료 ‘화이트 뱅쇼’ 리뉴얼 출시

(사진=SPC)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화이트 뱅쇼’, ‘아이스 화이트 뱅쇼’ 2종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던킨의 ‘화이트 뱅쇼’는 지난 2021년 출시 이후 매년 겨울 꾸준히 사랑받는 시즌 음료로, 와인에 과일과 계피 등을 넣어 따뜻하게 끓인 유럽의 겨울 대표 음료 ‘뱅쇼’를 던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음료다. 던킨은 이번 연말을 맞아 계절감이 물씬 묻어나는 화이트 뱅쇼를 더욱 풍부하고 싱그럽게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화이트 뱅쇼’, ‘아이스 화이트 뱅쇼’ 2종은 모스카토 농축액과 상큼한 과일을 조화롭게 블렌딩해 풍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논알코올 음료로 출시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겨울마다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화이트 뱅쇼’를 더욱 풍부하고 싱그럽게 리뉴얼해 선보이게 됐다”며 “깊은 과일향으로 돌아온 던킨 ‘화이트 뱅쇼’와 함께 다가오는 겨울을 포근하게 맞이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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