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11번가, 공동 마케팅-커머스 맞손

2020-10-23     전수영 기자
22일

[데일리e뉴스= 전수영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2일 서울 서초구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e커머스 기업 11번가와 '금융-커머스 융합 혁신서비스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금융-유통 데이터 융합 기반 혁신서비스 공동개발 ▲마이데이터 사업 추진 협력 ▲이종데이터 융합 혁신 금융상품 개발 ▲양 사 플랫폼을 통한 대고객 공동 마케팅 전개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양 사는 금융 데이터와 유통 데이터를 결합한 신용평가(CB) 모델을 구축하고 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서비스 고도화 등에 협력한다. 이달 말부터 11번가와 SK pay 플랫폼을 통해 농협은행의 간편결제 전용통장인 ‘N페이모아 통장’의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

농협은행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0년도 마이데이터 실증 서비스 지원 사업' 금융 부문 사업자로 선정된 농협 컨소시엄에 11번가의 참여를 검토하는 등 상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 사례들을 계획하고 있다.

이상래 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사의 데이터 인프라를 활용한 비즈니스 협력모델을 발굴해 상호 윈-윈 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