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 모니터, 스마트폰 연결에 최적화...간편한 OTT 이용 장점

2021-10-18     오현주 기자

삼성전자의 스마트 모니터가 글로벌 판매 60만대를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지난해 12월 처음 공개된 타이젠 OS 기반의 스마트 허브를 탑재한 모니터다. PC 연결 없이도 업무와 학습, 넷플릭스, 유튜브 등 다양한 OTT(Over The Top)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원격 접속 기능과 음성 인식 기능도 지원해 홈오피스·홈스쿨 트렌드에 적합하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을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무선 덱스(DeX) ▲스마트폰의 화면을 모니터로 볼 수 있는 미러링(Mirroring)과 스마트폰을 모니터에 갖다 대기만 하면 화면을 바로 연결해주는 탭 뷰(Tap View) 기능 ▲모니터 제품 최초 애플 에어플레이 2(AirPlay 2) 지원 등 편의 기능도 갖췄다.  

삼성전자 측은 해당 제품이 스크린만으로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출시 이후부터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1분에 1대 이상 구매가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미니멀 라이프(Minimal Life)를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필수 구매 아이템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전했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홈 라이프 시대에 새로운 카테고리로 완전히 자리 매김한 혁신적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모니터를 통해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