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현모 KT 대표 공식사과 "조속히 보상방안 마련할 것"

2021-10-26     오현주 기자

구현모 KT 대표는 26일 "전날(10월25일) 전국적으로 발생한 인터넷 장애로 불편을 겪은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밝혔다.

전날 오전 11시 20분부터 발생한 KT 유·무선 인터넷망 데이터전송 불가 사태에 대한 공식 사과했다.

구 대표는 "인터넷 장애 초기 트래픽 과부하가 발생해 외부에서 유입된 디도스 공격으로 추정했으나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최신 설비 교체작업 중 발생한 네트워크 경로설정 오류가 원인인 것으로 확인했다"며 "정부의 원인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KT의 대표로써 KT를 믿고 서비스를 사용해 주시는 고객님들께 장애로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심층적인 점검과 함께 프로세스를 보완하고 이번 사고를 유무선 네트워크 통신망 전반을 면밀히 살피는 계기로 삼겠다"며 "조속하게 보상방안 또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