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금융혁신 속도낸다" KB국민은행, 기업 디지털 금융서비스 전면 개편

2021-11-08     오현주 기자

KB국민은행은 기업인터넷뱅킹과 KB스타기업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고객 데이터 분석 기반의 경영지원 콘텐츠 및 비금융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기업 종합금융플랫폼'을 선보인다.

이번 개편에서는 기존에 별도 사이트로 운영 중이던 스타 CMS(Star CMS)를 기업인터넷뱅킹에 내재화해 전 금융기관 계좌조회와 집금 등 통합자금관리서비스를 기업인터넷뱅킹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비금융 경영지원 솔루션 앱 KB브릿지 서비스를 기업인터넷뱅킹 내 구축해 고객별 맞춤 정책자금 추천, 경영솔루션 상담 연계 등 비금융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또한 기업인터넷뱅킹 홈 화면에서 자산현황, 빠른이체, 정책자금추천 등 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고객이 자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마이페이지'를 제공한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기업고객을 위한 특화 서비스도 고도화해 고객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KB스타뱅킹에서 이용 중인 KB모바일인증서를 기업뱅킹에서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하면 별도의 공동인증서 발급 없이도 기업뱅킹에서 로그인과 이체, 상품가입 등 간편인증 거래가 가능하다.

또한 전화번호만으로 상대방에게 송금할 수 있는 연락처 이체과 같이 이용 빈도가 높은 거래 서비스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기업뱅킹 서비스 개편으로 KB국민은행의 기업뱅킹은 고객별 니즈에 적합한 맞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경영관리 플랫폼'으로 진화했다"며 "향후 확장형 기업 금융플랫폼으로의 경쟁력 강화로 시장을 선도하는 No.1 종합금융플랫폼으로 거듭 나고자 한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