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분석 역량 강화한다" 신한은행-아이지에이웍스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2022-03-30     최경민 기자

신한은행은 국내 최대 빅데이터 플랫폼 전문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아이지에이웍스는 국내 유일의 종합 데이터 테크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으로 고도의 데이터 분석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 및 제공하는 기업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데이터 분석 공동 연구 및 프로젝트 추진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인프라 구축 및 역량 내재화 협업 ▲모바일 인덱스 등 통계데이터 활용 인사이트 발굴 ▲데이터플랫폼 구축 협업 및 활용 등의 공동연구를 진행해 금융 데이터를 통한 대고객 혁신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또한 아이지에이웍스가 보유한 4300만명 규모의 디지털 고객 행태 및 기호 데이터, 커머스 데이터를 활용, 고객 분석 역량을 강화해 금융과 연계한 초개인화된 고객 경험 제공 및 신사업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시대 필수 자산인 고객 데이터를 관리 하는 능력이 디지털기업으로서 중요한 핵심역량이 될 것이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금융 및 비금융 데이터 분석 역량을 내재화 하고 고객 경험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최경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