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리포트] 갤럭시 Z 플립4, 전작과 달라진 점은? 美 IT매체, 렌더링 이미지 공개

갤럭시 Z 플립4, MZ세대 소비자 노린 전작 디자인 유지...배터리, 충전속도 등은 대폭 개선 삼성전자, 8월 10일 '갤럭시 언팩 2022'서 갤럭시 Z 플립4, 갤럭시 Z 폴드4 공개 예정

2022-07-28     임남현 기자

삼성전자가 '삼성 갤럭시 언팩 2022'를 앞두고 새로운 폴더블폰의 공개를 예고하는 '더 위대한(greater)' 캠페인을 선보였다.

지난해 공개된 갤럭시 Z 플립3는 출시 39일만에 국내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구매 고객의 54%가 MZ세대로 파악되며 젊은 소비자를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MZ세대는 갤럭시 Z 플립3의 디자인이 과거 폴더폰과 유사하다는 점에서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가졌다.

갤럭시 Z 플립 3는 파스텔톤을 적용한 커버 디스플레이와 두 개의 카메라는 편의성과 디자인이라는 두 가지 요소를 모두 충족시켰다.

이전 시리즈에서는 지나치게 작게 구성되어있던 인포 디스플레이는 갤럭시 Z 플립 3에서는 4배 커진 사이즈로 변경됐다. 디스플레이가 커지며 알림 표시를 비롯해 개인의 취향에 맞춘 영상이나 사진을 설정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혔다.

MZ세대는 전면 디스플레이와 다양한 디자인의 케이스로 폰 꾸미기 트렌드를 만들었다. 

삼성전자는 이후 비스포크 에디션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기기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였다. 여기에 주기적으로 유명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만든 액세서리를 보내주는 구독 서비스를 출시하며 꾸미기 트렌드를 이어갔다.

업계에서는 갤럭시 Z 플립4가 전작의 디자인 요소를 유지하며 얼마나 개선된 성능을 보여줄 수 있을지 주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갤럭시 Z 플립4는 전작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꼽혔던 배터리 용량과 충전 성능을 대폭 향상시킨 것으로 밝혀졌다. 

갤럭시 Z 플립3는 3300mAh로 4000mAh에 달하는 대다수의 스마트폰 보다 적은 용량으로 출시됐다. 아울러 15W 충전으로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점도 전작의 단점으로 꼽혔다. 

갤럭시 Z 플립4는 배터리 충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작보다 10% 증가한 3700mAh 배터리를 지원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충전 속도도 25W로 빨리질 전망이다. 

반면 전작의 강점으로 꼽힌 디자인은 이번 시리즈에서도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 IT매체 폰아레나는 유명 IT팁스터 스티브 해머스토퍼와 함께 갤럭시 Z플립4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를 살펴보면 갤럭시 Z 플립4는 전작과 유사한 디자인을 택했다. 다만 전작보다 살짝 커진 디스플레이와 왼쪽 측면 유심 트레이를 탑재해 e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색상은 그래파이트, 핑크 골드, 보라 퍼플, 블루 총 4가지 색상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는 8월 10일, 뉴욕에서 언팩을 통해 갤럭시 Z 플립4와 갤럭시 Z 폴드4를 공개하고 같은 달 16일부터 사전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데일리e뉴스= 임남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