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재무·비재무적 성과 투명하게 공개

제약사의 사명인 신약개발 및 R&D에 관한 스페셜 페이지 수록

2023-07-28     김병호 기자

유한양행은 지난 한 해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성과와 향후 계획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연차보고서(애뉴얼리포트)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합하여 회사의 재무적ㆍ비재무적 성과를 담은 것으로, 유한양행이 지난 2022년에 이어 두번째로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이다. 

유한양행은 제약사의 사명이라 할 수 있는 신약개발 및 연구개발(R&D) 스페셜 페이지를 필두로 ▲연구개발 및 기술혁신 ▲윤리경영 및 준법경영 강화 ▲인재확보 및 육성 ▲사업장 안전보건 ▲제품 책임 및 안전성 강화 등 총 15개의 중요 이슈를 선정, 보고서를 통해 그 활동과 성과 등을 상세히 보고했다. 

조욱제 대표는 “유한양행에게 ESG 경영은 단순히 시대의 흐름을 따른 새로운 경영방식이 아닌 97년 전부터 시작된 유한의 창업정신을 오늘로 이어온 한결같은 발걸음”이라고 강조하고 “유한양행뿐 아니라 유한킴벌리, 유한화학, 유한크로락스, 유한대학교, 유한고등학교 등 유한의 가족사들과 함께 사회적·환경적 가치를 고려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보고서는 ‘GRI(국제 지속가능보고서 가이드라인), SASB(미국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 등 글로벌 ESG 공시 기준에 따라 작성됐고 신뢰성 향상을 위해 독립된 검증 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제 3자 검증을 완료했다. 보고서는 회사 홈페이지 및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열람할 수 있다. 

[데일리e뉴스= 김병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