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라벨 페트병, 정보 덜 보여도 소비자 선호한다
무라벨 페트병, 정보 덜 보여도 소비자 선호한다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1.01.13 09:3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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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해 동한 6.8톤의 포장 라벨지 덜 사용
무라벨생수 '아이시스 ECO' 3종. (사진=롯데칠성음료)
무라벨생수 '아이시스 ECO' 3종. (사진=롯데칠성음료)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한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 ECO'가 한 해 동안 약 1010만 개 판매되며 환경을 위한 가치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아이시스 ECO는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사용하지 않는 국내 최초의 무라벨 생수다. 음용 후 바로 분리 배출할 수 있어 페트병에서 라벨을 떼어내는 번거로움과 라벨 사용량은 줄이고 분리배출 편의성과 페트병 재활용 효율을 높인 친환경 제품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1월 1.5ℓ 제품을 시작으로 6월에는 500㎖, 2ℓ 제품이 추가로 출시됐다.

지난해 1010만 개 판매된 아이시스 수량만큼 페트병 몸체의 라벨 포장재가 덜 사용됐다. 라벨 한 장당 무게가 1.5ℓ와 2ℓ 는 0.8g, 500㎖는 0.3g으로 무게로 환산하면 총 6.8톤의 포장재 폐기물 발생량이 줄었다. 절감된 라벨을 가로로 붙이며 3020km로 이는 직선거리로 서울~부산을 약 9번 이동할 수 있는 길이다.

아이시스 ECO는 특히 지난해 말 환경부의 '재활용가능자원의 분리수거 등에 관한 지침' 개정에 따른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의무화가 시행되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소비자는 투명 페트병에 담긴 생수 및 음료를 분리 배출할 때 페트병을 비우고 헹군 뒤 라벨 제거, 찌그러트려 뚜껑을 닫은 후 전용 수거함에 배출해야 한다.

그러나 아이시스 ECO는 페트병 몸체의 라벨 제거 과정이 필요하지 않아 소비자는 간편하게 분리수거에 동참할 수 있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아이시스 ECO는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하는 제품의 얼굴과도 같은 라벨을 없애고 맑고 깨끗한 환경을 무엇보다 먼저 생각한 친환경 제품"이라며 "소비자의 호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올해는 판매 채널 확대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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