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이 예술이 된다…아트 마케팅에 빠진 가전업계
집이 예술이 된다…아트 마케팅에 빠진 가전업계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1.07.06 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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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스포크 아뜰리에로 집안 인테리어를 연출한 이미지. 냉장고 스크린 속 자품은 장희진 작가 '색의 이면'. (사진=삼성전자)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삼성전자가 패밀리허브 냉장고 전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인 '비스포크 아뜰리에(BESPOKE Atelier)'를 6일 공개했다.

비스포크 아뜰리에는 고전 명화부터 국내외 신진 작가 작품 등 총 182점의 아트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아뜰리에를 통해 고흐의 '꽃 피는 아몬드 나무', 베르메르의 '진주 귀고리를 한 소녀' 등 전 세계 명화 콘텐츠를 상시 제공하며 특별한 기획전도 준비했다.

베리트 모겐센 로페즈(Berit Mogensen Lopez), 얀 스카셀리크(Jan Skacelik) 등 5명의 북유럽 아티스트와 협업한 작품으로 구성된 '북유럽 현대 미술(Organic Abstract)', 서울에서 활동하는 현대미술 작가 장희진, 정진경, 김선우, 이정은 4명의 작품을 소개하는 '서울의 취향(Taste of Seoul)', 가나아트와 협업해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색채의 대화(Dialogue In Color)' 등이 대표적이다.

오는 8월까지 오수환, 하태임, 성낙희, 에단쿡, 노은님, 데이비드퀸, 심문섭 작가의 생동감 넘치는 작품 10점을 비스포크 아뜰리에를 통해 최초로 공개한다. 

비스포크 아뜰리에는 패밀리허브 앱스(Apps)에서 6일부터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은 2017년 이후 출시된 패밀리 허브 제품이다.

임경애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주방을 요리나 식사뿐 아니라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하는 최근 소비자 트렌드를 잘 반영한다”며 "앞으로도 디자인과 기능은 물론 예술적 취향까지 맞춰 주는 비스포크 패밀리허브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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