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스마트 모니터가 글로벌 판매 60만대를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지난해 12월 처음 공개된 타이젠 OS 기반의 스마트 허브를 탑재한 모니터다. PC 연결 없이도 업무와 학습, 넷플릭스, 유튜브 등 다양한 OTT(Over The Top)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원격 접속 기능과 음성 인식 기능도 지원해 홈오피스·홈스쿨 트렌드에 적합하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을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무선 덱스(DeX) ▲스마트폰의 화면을 모니터로 볼 수 있는 미러링(Mirroring)과 스마트폰을 모니터에 갖다 대기만 하면 화면을 바로 연결해주는 탭 뷰(Tap View) 기능 ▲모니터 제품 최초 애플 에어플레이 2(AirPlay 2) 지원 등 편의 기능도 갖췄다.
삼성전자 측은 해당 제품이 스크린만으로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출시 이후부터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1분에 1대 이상 구매가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미니멀 라이프(Minimal Life)를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필수 구매 아이템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전했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홈 라이프 시대에 새로운 카테고리로 완전히 자리 매김한 혁신적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모니터를 통해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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