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코로나시대 ‘집콕 생활’ 트랜드에 맞춰 스마트+인테리어 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선다
KT, 코로나시대 ‘집콕 생활’ 트랜드에 맞춰 스마트+인테리어 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선다
  • 최경민 기자 jinborocker@dailyenews.co.kr
  • 승인 2021.10.22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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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AI/DX B2B 사업담당 배철기 상무가 KT AI/DX Space 사업 전략을 발표하는 모습(사진=KT)

KT가 스마트+인테리어 B2B 전략 세미나를 개최하고 스마트 인테리어 및 스마트 공간 리모델링의 트렌드와 미래를 한국스마트홈산업협회 회원사들과 공유했다고 22일 밝혔다.

코로나19 등으로 집의 역할과 개념은 경제·문화·교육 활동의 중심지로 확대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이러한 트렌드가 반영된 ‘편리해진 집콕 생활’을 위한 주거시장의 특성을 도출하고 언택트∙위드코로나 시대의 신시장을 준비하기 위해 열렸다. 이 자리에는 국내 스마트홈∙리모델링 시장을 대표하는 삼성전자, LH 한국토지주택공사, 한샘, 그랩, 씨지라이팅 등 관련 기업 및 단체들이 함께 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KT 외에도 포럼의 의장사인 삼성전자의 발표가 진행됐고, 가전·가구·건설·건축·설계 등 다양한 분야의 회원사들도 사례를 공유했다. 이를 통해 스마트+인테리어 포럼은 스마트홈∙인테리어 산업의 생태계 구축이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송재호 KT AI/DX 융합사업부문장 부사장(한국스마트홈산업협회장)은 “스마트+인테리어 B2B 전략 세미나는 KT의 선도적인 플랫폼을 소개하고 스마트홈 정보를 교류한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KT는 앞으로도 자체 보유 기술 및 여러 기업과의 협력으로 스마트하고 편리한 AI/DX Space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최경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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