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가족 안부 확인까지!"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홈 케어' 서비스 업데이트
"AI로 가족 안부 확인까지!"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홈 케어' 서비스 업데이트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2.08.0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모델이 '스마트싱스 홈케어'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스마트싱스 홈 케어' 업데이트를 이달부터 진행하고 시니어 고객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스마트싱스 홈 케어는 삼성전자가 지난 2월 론칭한 통합 가전 솔루션인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SmartThings Home Life)'의 6대 서비스 중 하나로 인공지능(AI)을 통한 제품 고장 진단, 제품 관리, 패밀리 케어 기능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서비스는 사용자의 냉장고 사용 빈도를 분석해 혼자 살거나 멀리 사는 가족의 안부를 확인할 수 있는 패밀리 케어 기능이다.

냉장고 문이 미리 설정한 시간 동안 계속 닫혀 있으면 사전에 등록한 가족의 스마트폰으로 푸시 알림이 전송된다. 이후 전화걸기 기능을 통해 가족의 안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가족과 멀리 떨어져 거주하는 고령자가 평소보다 오랫동안 냉장고 문을 열지 않을 경우 아프거나 거동이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서 착안한 기능이다. 이 기능은 2018년 이후 출시된 스마트싱스 연동 냉장고에서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 도입된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활용한 패밀리케어도 위급상황에 활용 가능하다.

로봇청소기를 패밀리 케어 항목에 연결해두면 집 안에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가 "하이 빅스비, 도와줘"라고 외치는 것만으로도 기기가 음성을 인식하고 미리 설정해둔 가족에게 푸시 알람을 보내준다.

알람을 받으면 집 안의 다른 가족에게 전화를 걸어 안부를 확인하거나 비스포크 제트 봇 AI에 적용된 ‘우리집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집안 상황을 영상으로 확인해볼 수 있다.  

우리집 모니터링 기능은 원격으로 로봇청소기를 이동시켜 원하는 위치에서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해 전송 받을 수 있어 혼자 있는 가족과 반려동물 돌봄에도 유용하다.

유미영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우리나라에 1인가구 비중이 높아지면서 가전 제품의 돌봄 기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서비스를 변하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지속 발전시켜 가전 제품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