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레터] 하나은행·하나카드, T1 팬들을 위한 'T1 체크카드' 리뉴얼 출시...外
[금융 레터] 하나은행·하나카드, T1 팬들을 위한 'T1 체크카드' 리뉴얼 출시...外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4.05.02 1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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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은행·하나카드, T1 팬들을 위한 'T1 체크카드' 리뉴얼 출시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과 하나카드는 명문 e스포츠팀 T1과 함께 리그 오브 레전드 MZ세대 팬들을 위한 'T1 체크카드'를 리뉴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T1 체크카드는 국내 e스포츠의 간판이자 롤 국제대회에서 역대 최초 4회 우승을 기록하며 세계 최정상급 명문 구단으로 발돋움한 T1의 팬들을 위해 2021년 6월 출시한 상품으로, 출시 3년 만에 리뉴얼된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였다.

이번에 리뉴얼 출시된 T1 체크카드는 세계 스포츠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인에 이름을 올린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포함한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으로 구성된 T1의 팬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T1 체크카드는 스타벅스 20% 적립, 영화 10% 적립, 놀이공원 50% 할인 등이 포함된 '영하나(Young Hana) 체크카드'의 기본 혜택과 함께 T1 오프라인 굿즈샵 최대 10% 현장 할인의 스페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하나은행은 T1 체크카드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우선 카드 신청 고객 중 선착순 3000명에게 한정판 ▲DIY 스티커를 제공한다. 

아울러 5월 31일까지 하나카드를 신규 발급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틸시리즈 무선 게이밍 헤드셋 ▲T1 공식 굿즈 플레이어 스웨트셔츠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카드 발급 후 주택청약종합저축 또는 T1 우승 기원 적금 가입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틸시리즈 키보드&마우스 세트 ▲롤 공식 굿즈 티모 모자 ▲커피 기프티콘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e스포츠를 응원해주시는 T1 팬들의 성원에 보답코자 T1 체크카드를 리뉴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팬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하나은행,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위한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모집 실시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위해 청년내일저축계좌를 오는 5월 21일까지 신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보건복지부와의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에서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는 적립식 상품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들이 목돈 마련을 통해 든든한 사회생활을 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청년 본인이 10만원 이상 적립하면 최대 30만원의 정부지원금이 추가 적립되는 등 청년들 사이에서 목돈 마련에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으며 판매 개시 후 현재까지 가입자 수가 9만명 이상으로 집계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하나은행은 청년내일저축계좌를 가입하고자 하는 청년들이 가입 자격 대상 여부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간편자격조회 서비스를 5월 21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간편자격조회 서비스를 통해 2023년 모집에서 약 19만명의 신청자에게 본 심사 전에 미리 가입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 바 있으며 청년내일저축계좌가 작년에 출시한 청년도약적금과 중복 가입이 가능한 점 감안, 올해에는 약 20만명 이상의 신청자들이 간편자격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년내일저축계좌의 가입 대상은 신청 당시 만 19~34세의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수급자·차상위가구 및 가구중위소득 100% 이하의 청년이다. 이 상품은 청년 대상자가 매월 납입하는 금액 10만원에 대해 정부가 동일 금액(수급자·차상위가구는 30만원)의 적립금을 추가로 지원한다. 

청년내일저축계좌의 가입금액은 10만원 이상 50만원 이하까지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3년이다. 금리는 기본금리 연 2.0%에 최대 연 3.0%의 우대금리를 더해 최대 연 5.0%(2023.5.1일 기준, 세전)까지 적용 가능하다.

우대금리는 ▲급여 및 주거래 이체 연 1.2%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보유 연 1.0% ▲마케팅 동의 연 0.5% ▲'하나 합' 서비스 등록 연 0.3%다.

가입을 희망하는 청년들은 오는 5월 21일까지 인터넷 복지로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읍·면·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대상자로 선정되면 오는 8월 1일부터 하나은행의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나 전국의 하나은행 영업점 방문을 통해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하나은행 리테일상품부 관계자는 "청년의 목돈마련과 사회 첫 걸음에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 제공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 하나금융그룹, 제18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 모집

(사진=하나금융그룹)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MZ세대와의 소통 파트너 역할을 수행할 '제18기 스마트 홍보대사'를 오는 19일까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 홍보대사는 2012년 1기를 시작으로 지난해 17기까지 총 963명의 수료자를 배출한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이다. 국내외 사회가치 창출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체험해 볼 수 있어 MZ세대 대학생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선발되는 '제18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6월 초부터 8월 말까지 약 3개월동안 ▲하나금융그룹 브랜드 홍보활동 ▲국내외 봉사활동과 그룹 ESG캠페인 기획 및 실행 ▲그룹 스포츠단과 함께 콘텐츠 기획 및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며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공유하고 실천할 계획이다. 

제18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총 50여 명의 대학생을 선발한다. 활동 수료자를 대상으로 해외 봉사활동의 기회와 향후 그룹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혜택이 주어지고 우수 활동 수료자에게는 소정의 상금도 제공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ESG 기획팀 관계자는 "스마트 홍보대사 활동을 통한 소중한 경험이 사회진출을 앞둔 미래세대에게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순수한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진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우리은행, '우리 연금으로 입신양명' 이벤트 진행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퇴직연금 가입자를 위한 '우리 연금으로 입신양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7월 31일까지 3개월 동안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개인형 퇴직연금(IRP) 신규 및 추가입금 고객 ▲제휴 자산운용사의 TDF 또는 TIF 매수 고객 등을 대상으로 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중 우리WON뱅킹으로 개인형 퇴직연금(IRP)’계좌를 개설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 3000명에게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상품을 보유하고 계좌에 100만원 이상 추가 입금하는 고객 22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300만원 이상 추가 입금한 고객 2000명에게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한다.

개인형 퇴직연금(IRP)이나 확정기여형 퇴직연금(DC)을 가입한 고객이 우리·KB·신한·키움·교보악사·KCGI 등 6개 자산운용사의 TDF나 TIF에 100만원 이상을 매수하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받게 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 삼성 갤럭시북4 프로, LG 스탠바이미 TV, LG 광파오븐, 다이슨 에어랩, 애플 에어팟 등 최대 200만원 상당 경품도 증정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개인형 퇴직연금(IRP)은 절세와 노후를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필수 재테크 상품"이라며 "이번 이벤트가 탄탄한 노후를 준비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우리은행, 투자상품 전문가 포트폴리오 서비스 출시

우리은행 전경.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전경.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상품 판매가 아닌 고객 중심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기 위해 '투자상품 전문가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전문가 포트폴리오 서비스는 우리은행이 자체 개발한 투자상품 평가모델인 'WISE(Woori Investment-Product Scoring Entity)'를 기반으로 한다. WISE는 투자상품의 과거 단순 수익률에만 의존하지 않고 앞으로 기대되는 수익성, 안정성, 효율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200여 개의 투자상품을 선정한다.

이를 바탕으로 전문가 포트폴리오 서비스는 약 60만 번에 이르는 시뮬레이션을 통해 보다 낮은 위험과 안정적 기대수익률을 갖춘 표준화된 유형별 포트폴리오를 제안한다.

이 서비스에 탑재되는 상품은 분기별 최소 1회 이상 시황을 분석한 결과를 반영한다. 또한 우리은행은 ▲글로벌 경제와 금융시장 전망 ▲신용 및 지정학 리스크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투자자가 선택한 포트폴리오의 성과를 검증하고 분기마다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을 안내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전문가 포트폴리오 서비스는 고위험 상품 비중을 낮추고 안정적인 투자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장기적 안목으로 자산 배분을 추구하는 해당 서비스는 고객에게 안정적인 투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신한은행, 어린이날 맞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 1004매 기증

김기흥 신한은행 경영지원그룹 그룹장(왼쪽)과 서서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사무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서울시 성북구 소재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서 소아암 등 희귀 난치성 질환을 겪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한 '헌혈증 및 어린이날 선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서 신한은행은 장기간 치료로 인해 경제적 부담을 겪는 소아암 환자 가족의 부담 완화를 위해 임직원 기부 헌혈증 1004매를 기부했으며 임직원 봉사활동을 통해 만든 어린이날 선물 세트 100개를 제공했다. 어린이날 선물 세트는 보드게임, 줄넘기, 핸드크림 등 다양한 물품들로 구성됐다.

신한은행은 2001년부터 생명 존중의 가치제고와 혈액부족 문제해결에 이바지하고자 '사랑의 헌혈 나눔'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2만3000여명의 임직원들이 헌혈에 참여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전달한 헌혈증과 선물이 소아암을 앓고 있는 아동과 가족에게 의미있게 사용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놓인 취약계층을 위해 상생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 KB국민은행, 가정의 달 맞이 환전고객을 위한 경품 이벤트 실시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6월 14일까지 비대면 환전고객을 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KB스타뱅킹 앱에서 미화 300불 상당액 이상 환전한 고객이다.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경품을 선택 후 응모를 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80명에게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10만원권(10명), 배달의민족 모바일상품권 5만원권(20명),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50명),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10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5월 말까지 인천국제공항 내 KB국민은행에서 건당 100만원 상당액 이상의 원화를 외화로 직접 환전한 고객 중 선착순 3000명에게 '몰튼브라운 호텔 어메니티 4종 세트'를 증정한다. 이벤트 진행 장소는 인천국제공항 제 1,2터미널 내 KB국민은행 영업점, 3층 출국장 환전소 및 면세구역 환전소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준비한 이번 이벤트로 많은 고객이 다양한 경품 혜택과 함께 더욱 행복한 마음으로 여행에 나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KB국민은행, 대학생 고객 위한 'KB 캠퍼스 타임' 프로그램 시작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대학생 고객을 위한 'KB campus Time'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KB campus Time은 진로, 학업, 인간관계 등 고민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위로와 응원을 전하고자 마련한 대학생 전용 프로그램이다. 축제·시험기간·방학 등 대학생활의 일정에 맞춰 매월 색다른 콘셉트로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5월은 '지금은 든든하게 챙겨먹고 수업갈 시간!'이라는 콘셉트로 매일 낮 12시 선착순 100명에게 맥도날드 빅맥 세트를 선물한다. 대상 고객은 1997년부터 2005년까지 출생한 개인으로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 내 '케타의 응원선물 받기' 버튼 클릭 시 실시간으로 경품을 제공한다. 선착순 경품을 수령하지 못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을 지급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민과 어려움 속에서도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청춘을 응원한다"며 "대학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경품과 혜택을 제공하며 미래 주역인 대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KB국민은행, '당신의 골든라이프, 노후준비 콘서트 시즌 3' 개최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16일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공동주관하는 은퇴자산관리 세미나 '당신의 골든라이프, 노후준비 콘서트 시즌3'의 두 번째 행사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노후준비 콘서트는 서울시와 KB국민은행이 함께 만들며 은퇴 준비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온·오프라인 행사다. 202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시즌 3를 맞아 지난 4월 1차 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2차 세미나는 '4050, 든든한 골든라이프를 다지다'를 테마로 총 3부까지 진행된다. 1부에서는 KB부동산의 정재훈 박사가 ▲서울 부동산 시장 진단 및 하반기 전망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조옥순 KB골든라이프 서초 센터장이 2부 강연자로 나서 ▲가족 모두가 행복해지는 슬기로운 은퇴 준비를 주제로 은퇴설계 전략을 설명한다. 

1차 세미나에서 시범 운영돼 시청자들의 열띤 호응을 얻은 3부 Q&A 시간도 정규 편성됐다. 라이브채팅창에 올라온 다양한 질문에 은퇴설계 전문가인 KB골든라이프 센터장들이 실시간으로 답변한다. 

세미나 신청기간은 5월 13일까지로 KB골든라이프X 및 서울시50플러스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다. 현장 방청은 서울시50플러스재단 홈페이지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며 KB골든라이프 카카오톡 채널 가입 고객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당일 생방송 시청 링크를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철학과 연금 절세를 주제로 진행한 1차 세미나에 이어 이번 2차는 부동산과 은퇴설계의 만남이라는 매력적인 콘셉트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성공적인 노후 준비를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IBK기업은행, 런던서 개최된 글로벌파이낸스 주관 지속가능금융상 시상식 참석

김형일 IBK기업은행 전무이사(왼쪽)과 조셉 히라푸토(Joseph Giarraputo) 글로벌파이낸스 창립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지난 4월 30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걸킨(Gherkin)에서 개최된 글로벌파이낸스 주관 지속가능금융 시상식에 참석해 글로벌·아시아·대한민국 전 부문을 수상하며 탁월한 ESG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글로벌 금융전문지 글로벌파이낸스로부터 올해 2월 수상 받은 지속가능금융상을 시상하는 자리로, 기업은행은 ▲지속가능금융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사회적 채권 아시아 최우수 은행상 ▲ESG 관련 대출 글로벌 및 아시아 최우수 은행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 ESG 관련 대출 시상은 기업은행이 국내 금융권 중에서 최초로 ESG 관련 대출 글로벌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되며 그동안 해외기관들(SG, DBS등)이 독식했던 부문을 수상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컸다.

김형일 IBK기업은행 전무이사는 글로벌파이낸스 관계자와의 단독인터뷰에서 ESG 관련 대출 글로벌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된 비결을 묻는 질문에 국내 은행권 최초 지속가능연계 대출상품인 ESG경영성공지원대출을 예로 설명하며 "단순한 금융지원을 넘어 무료 맞춤형 경영진단 등 비금융서비스를 통해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ESG 경영을 돕고 대한상공회의소와 협약을 통해 ESG 성과와 목표를 객관적으로 검증한다는 점이 IBK만의 차별점이다"고 답변했다.

한편 김성태 IBK기업은행 은행장도 "ESG 경영지원을 지렛대로 삼아 녹색대출 공급, 젠더본드 발행, 무료 컨설팅 등 중소기업의 눈높이에서 혁신적인 상품 및 비금융서비스를 확대한 점이 높게 평가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세계 속 기업시민으로 고객과 사회에 바람직한 영향을 가져올 수 있도록 가치 있는 금융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영상을 통해 수상소감을 전했다.  

■ IBK기업은행, '기계거래BOX'에 대출신청 기능 도입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기계·설비 매매 전문 플랫폼 기계거래BOX에 대출신청 기능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지난 3월 11일 중소기업이 기계 거래 시 겪는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동산거래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기계거래BOX를 출시했다. 기업은행과 기존 거래가 없어도 기계 거래를 희망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쉽고 편하게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대출신청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기계거래BOX 이용 고객은 기계·설비에 대한 매물탐색부터 구매를 위한 대출신청까지 중개서비스와 금융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이로 인해 기계 매입 시 대출이 필요한 고객이 은행에 여러 번 방문해야 했던 번거로움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출신청 방법은 간단하다. 기계거래BOX의 구매 희망 물건 상세화면에서 대출신청 버튼을 클릭해 간단한 신청정보를 입력한 후 대출심사를 위한 스크래핑을 실시하고 거래 영업점을 선택하면 된다.

이와 함께 기업은행은 유휴 기계·설비 처분과 부가적인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기계거래BOX에 기계·설비 판매물품을 등록한 선착순 100명에게 신세계상품권 3만원권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계거래BOX 플랫폼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기계의 탐색부터 취득을 위한 대출지원까지 손쉽고 간편한 동산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NH농협은행, '알뜰!환전 알찬!룰렛' 이벤트 실시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5월 한 달간 NH올원뱅크 '알뜰!환전' 이용 고객 대상으로 '알뜰!환전 알찬!룰렛'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NH올원뱅크 알뜰!환전 서비스는 1일 미화 2000달러 상당액 이내에서 주요 통화(USD, JPY, EUR)는 90%, 기타통화는 40% 우대환율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NH올원뱅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후 룰렛을 돌리면 당첨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경품은 ▲NH포인트 1만점(350명), 5000점(500명), 2000점(1만명) ▲CU편의점 비타500(3만명) ▲신라면세점 럭키 박스(20만명)등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내 룰렛 응모는 1인 1회 참여 가능하다. 알뜰!환전 서비스 신청 후 외화 현찰을 수령한 고객에 한해 당첨된 경품을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는 NH농협은행과 신라면세점의 제휴를 통하여 럭키박스 당첨 시 ▲멤버십 등급 업그레이드 ▲S.rewards 지급 ▲적립금100만원을 제공하는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5월 황금연휴를 맞아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많은 고객들이 알뜰하게 환전하고 알찬 경품을 받아가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NH농협은행에서 환전을 이용하는 고객님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NH농협은행, 제1기 'NH디지털패널' 모집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고객·현장 중심의 소통 강화에 앞장설'NH디지털패널'을 이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NH디지털패널은 모바일 설문조사를 통해 현장의견을 전달하는 온라인 패널이다. 아이디어 공모 및 마케팅 설문 등 금융상품과 서비스·제도개선 등에 대한 다양한 고객 의견을 제시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총 1000명으로 만 19세 이상 고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활동기간은 5월부터 11월까지 약 7개월로 활동비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NH디지털패널 도입으로 고객 니즈를 파악하는데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청취하여 고객만족과 신뢰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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