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소상공인 매출 증대 위해 '언택트 기술' 지원
네이버, 소상공인 매출 증대 위해 '언택트 기술' 지원
  • 천선우 기자 bluecat@dailyenews.co.kr
  • 승인 2020.03.08 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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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 커머스 툴' 제공··· 강의 온라인으로 대체
네이버 쇼핑 서비스 툴 '라이브 커머스'. (사진=네이버)
네이버 쇼핑 서비스 툴 '라이브 커머스'. (사진=네이버)

[데일리e뉴스= 천선우 기자] 네이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슈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중소상공인을 위한 언택트(Untact) 기술 지원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언택트는 IT를 활용해 점원과의 접촉 없이 물건을 구매하는 등의 새로운 소비 행태를 의미한다.

네이버쇼핑 서비스를 담당하는 포레스트 CIC는 이번 기술 지원으로 '라이브 커머스 툴' 기능을 도입하고, 소상공인 교육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운영할 방침이다. 

먼저 네이버쇼핑은 모든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에게 '라이브 커머스 툴'을 이달 내 제공한다. 라이브 커머스 툴은 오프라인 판매자들이 실시간 라이브 영상을 통해 상품을 소개할 수 있는 기능으로, ▲고객과의 실시간 채팅 ▲상품 사전 태깅 ▲URL 공유 기능 등도 가능하다.

네이버 측은 고객은 매장에 방문할 필요 없이 상품 전문가와의 실시간 채팅으로 상품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판매자 역시 고객 접점을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누구나 셀렉티브 앱을 통해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판매자들의 라이브 커머스는 네이버 앱 웨스트랩(West Lab) 영역의 '셀렉티브' 탭에 노출될 예정이다.

아울러 중소상공인 성장을 위한 파트너스퀘어 교육 프로그램도 온라인 강의로 진행한다. 특히 질의 응답이 많이 이뤄지는 심화 교육 과정은 실시간 채팅 기능을 도입한 라이브 영상을 통해 판매자 교육 프로그램을 차질없이 지속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중소기업의 원격 근무에 필요한 솔루션들도 한시적으로 무상 제공한다. 화상회의 및 전자결재 등 비대면 업무 지원을 위해 네이버의 협업 솔루션인 '라인웍스'와 원격 근무를 위한 그룹웨어 '워크플레이스'를 6월까지 무료로 배포해 지원키로 했다. 

이윤숙 포레스트 CIC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소비와 원격 근무가 확산되는 추세 속에서 네이버의 기술과 플랫폼을 바탕으로 중소상공인의 매출 향상을 이끌 지원책을 마련했다"며 "향후에도 판매자의 사업 운영에 도움이 되고 시장 활력 회복에 도움이 될 기술 지원을 적극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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