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는 31일 잠정공시를 통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2분기 매출액은 3908억원, 영업이익은 265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4.3%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16.2% 증가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도 견조한 실적을 올렸다.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는 7198억원의 매출과 37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0.6%, 9.8% 늘었다.
상반기 사업 부문별 실적을 살펴보면 시스템 통합(SI)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5% 줄어든 3116억원으로 집계됐다. IT 아웃소싱(ITO)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한 4082억원을 기록했다.
현대오토에버는 "현대자동차그룹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북미 및 유럽에서 카쉐어링 플랫폼 개발과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젝트 진행했다"며 "이를 통해 이번 상반기에는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수요 위축에도 불구하고 매출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이어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높은 ITO 부문의 매출 비중이 증가하면서 사업 믹스가 개선되고, 재택근무, 거리두기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현대오토에버는 한국판 뉴딜정책에 따라 자동차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가속도가 붙은 만큼 올해 하반기를 포함해 장기적으로 실적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D.N.A) 생태계 강화, 비대면 산업 육성, 사회간접자본(SOC) 디지털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