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e뉴스= 전수영 기자] LG유플러스는 카카오 VX와 함께 서비스하는 '스마트홈트' 앱이 7월 말 기준 3번 이상 방문한 충성고객이 전월보다 27%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스마트홈트는 실시간 자세 교정을 받으며 집에서도 정확한 자세로 운동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서비스다. 맨손 근력운동과 스트레칭 외에도 요가, 필라테스, 골프피트니스, 복싱, 댄스, 키즈 등 40여개의 다양한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홈트 이용패턴을 분석한 결과 단순 체험성이 아닌 계획을 설계하고 운동한 고객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운동 플랜을 설계한 고객 기준 평균 운동횟수가 주 2회 이상인 사용자 수는 60%, 운동횟수 기준 상위 20%의 회당 운동시간 또한 25% 증가했다.
운동 계획을 가장 많이 설계한 고객군은 30대 여성이었고 운동시간이 가장 긴 고객군은 40대 여성이었다.
스마트폼트는 첫 달 무료 이후 월 구독료 2만9700원(부가가치세 포함)으로 이용할 수 있다. 운동 완료 일수에 따라 결제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월 5일 이상 운동을 완료하면 다음 달 결제 시 1만원, 10일 이상은 2만원, 15일 이상일 경우 운동 완료 후 다음 달 결제 시 전액 할인된다. LG유플러스 고객은 운동일수와 관계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와 카카오 VX는 9월 15일까지 월 정기구독 서비스를 신청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5일, 10일, 5일 이상 운동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각각 실물 3돈 순금 금메달(3명), 선글라스(30명), 커피교환권(100명)을 증정한다.
손민선 LG유플러스 클라우드서비스담당 상무는 "LG유플러스는 고객이 꾸준한 관리를 이어갈 수 있도록 스마트홈트 서비스와 기능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있다"며 “향후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데이터베이스를 확충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