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레터] 하나은행, 초개인화 AI 자산관리 솔루션 '아이웰스(AI Wealth)' 대고객 행운 이벤트 실시...外
[금융 레터] 하나은행, 초개인화 AI 자산관리 솔루션 '아이웰스(AI Wealth)' 대고객 행운 이벤트 실시...外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3.11.0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나은행, 초개인화 AI 자산관리 솔루션 '아이웰스(AI Wealth)' 대고객 행운 이벤트 실시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제공 중인 초개인화 AI자산관리 솔루션 아이웰스의 대고객 행운 이벤트를 오는 12월 22일까지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하나은행이 자체 개발한 AI알고리즘을 기반으로 PB수준의 초개인화된 자산진단 및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 아이웰스는 지난 4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이용 고객 70만명, AI 투자금액 3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고객 친화적인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으로서 우수성 및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다.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시행하는 이번 아이웰스 대고객 행운 이벤트는 ▲방문하기 이벤트와 ▲소문내기 이벤트 두 가지로 진행된다.

먼저 하나원큐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아이웰스 최초 방문 고객 모두에게 10 하나머니부터 최대 2만 하나머니까지 랜덤 방식으로 하나머니를 100% 지급한다. 

또한 아이웰스 최초 방문고객이나 기존 방문고객 모두 아이웰스 이벤트 페이지에서 공유하기를 통해 카카오톡 지인에게 이벤트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공유횟수에 따라 추첨횟수를 제공해 많이 공유할수록 당첨확률을 높일 수 있다.

이은정 하나은행 투자상품본부장은 "고객들께 아이웰스의 수준 높고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소개함과 더불어 행운까지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으로 선도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우리은행, 17개 언어 지원 외국인 전용 '우리WON글로벌' 출시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국내 거주 외국인 고객의 편리하고 쉬운 금융거래를 위해 맞춤형 모바일 뱅킹 서비스 우리WON글로벌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우리WON글로벌 은 동남아 국가 대부분의 언어를 포함했으며 은행권 어플 통틀어 가장 많은 17개 언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몽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러시아어, 캄보디아어, 필리핀어, 우즈베키스탄어, 스리랑카어, 방글라데시아어, 파키스탄어, 네팔어, 미얀마어)를 지원한다.

우리글로벌뱅킹을 재구축해 출시한 우리WON글로벌은 외국인 고객이 많이 사용하는 해외송금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기존 서비스인 우리글로벌퀵송금, 모바일 머니그램, 캄보디아WING 해외송금 외 ▲입금 금액이 즉시 자동 송금되는 우리ONE해외송금과 다이렉트 해외송금 ▲수취인명 및 은련카드 번호로 중국으로 송금하는 우리은련퀵송금을 새롭게 도입했다.

또한 외국인 특화 비금융 생활편의서비스도 제공한다. 금융권에서 처음으로 비대면 출국 만기보험금 접수대행 서비스와 외국인등록증 등기우편 배송현황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외국인등록증 배송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WON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부터 신규가입 및 해외송금 이용 고객 대상으로 ▲편의점 모바일 쿠폰 5000원(신규가입) ▲편의점 모바일 쿠폰 1만원(1회 이상 해외송금) ▲치킨 쿠폰(2회 이상 해외송금)을 각각 2000명씩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추가로 한 달 누적 해외송금 건수 상위 10명에게는 배달음식 상품권 5만원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국내 거주 외국인이 증가하고 있어 외국인 고객이 모국어로 편리하게 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우리WON글로벌을 출시했다"며 "우리WON글로벌이 외국인 고객들에게 가장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뱅킹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우리은행, 야놀자와 손잡고 여행·숙박업계 지원 나선다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왼쪽)과 조병규 우리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와 공동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병규 우리은행장과 이석태 국내영업부문장,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와 배보찬 야놀자 플랫폼 대표를 비롯해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업종 간의 장벽을 허물고 ▲파트너십 구축을 통한 사업 활성화 ▲플랫폼을 통한 거래 활성화 및 공동 마케팅 ▲야놀자 제휴점을 위한 소상공인 금융 컨설팅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우선 우리은행은 야놀자와 함께 우리WON뱅킹을 통해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과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며 양사 이용 고객을 위한 적금과 환율 우대, 야놀자 제휴점 고객을 위한 대출 등 신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조병규 우리은행장은 "글로벌 여가 플랫폼 서비스인 야놀자와 우리은행은 서로에게 든든한 조력자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앞으로 양사가 온·오프라인을 넘어 신선한 고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업계 활성화를 위한 지원 체계를 강화하는 동시에 고객 혜택의 폭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대표 여가 플랫폼으로서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우리은행과 파트너십을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KB금융, 중소기업 고객을 위한 'ONE KB 기업 패키지 상품' 리뉴얼 출시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개인사업자를 포함한 중소기업 고객이 더 많은 우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중소기업 고객 전용 상품인 ONE KB 기업 패키지 상품을 기존 7종에서 9종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ONE KB 기업 패키지 상품은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KB부동산신탁, KB저축은행 등 KB금융의 6개 계열사와 KB손해보험의 자회사인 KB헬스케어가 함께 중소기업 고객에게 대출금리 우대, 보험료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이번 ONE KB 기업 패키지 상품에는 ▲KB국민카드의 ONE KB국민 global 기업카드와 ▲KB부동산신탁의 ONE KB 담보신탁이 새롭게 포함되었다. 

중소기업 고객이 ▲ONE KB국민 global 기업카드를 이용할 경우 적립 한도 제한 없이 이용 금액의 최대 0.5%를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으며 ▲ONE KB 담보신탁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담보대출 거래 시 업계 최저 수준의 담보신탁 보수 요율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KB금융은 기업 경영 및 가업 승계를 위한 KB Wise 컨설팅 서비스와 ESG 경영 진단 및 상담을 위한 KB ESG 컨설팅 서비스를 중소기업 고객에게 제공한다. 

이와 함께 ONE KB 기업 패키지 상품을 이용하는 중소기업의 임직원들이 KB 리브 모바일에 가입할 경우 2개월간 통신비를 지원하고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인 오케어를 통해 건강관리 포인트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KB금융은 기존 ONE KB 기업 패키지 상품도 일부 개선했다. KB손해보험의 ONE KB 기업종합보험은 보험료를 낮췄으며 위조 지폐·수표 수령으로 인한 중소기업 고객의 손해를 보상할 수 있도록 보장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다. KB캐피탈의 ONE KB 캐피탈 자동차금융은 법인과 개인 사업자에게 저렴한 렌탈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장기 렌터카 상품을 제공한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경쟁력을 갖추고 성장할 수 있도록 금융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함께 동반 성장하고 상품 및 서비스 강화에 앞장서면서 중소기업에게 든든한 평생금융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KB국민은행, '2023 DX서비스어워드' 월드 그랑프리 수상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오른쪽)과 박형주 KB국민은행 디지털신사업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에서 공동 주최하는 '2023 DX서비스어워드'에서 월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DX서비스어워드는 서비스와 경영 전반에 ICT를 접목하고 신속한 디지털 전환으로 우수한 서비스 품질과 성과를 구현하여 고객가치를 향상시킨 우수기업에게 주는 상이다.

KB국민은행은 비금융과 금융 서비스를 연계해 KB국민인증서 기반 통합인증서비스와 국민지갑, KB부동산 등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국민인증서는 가입자 1380만명을 돌파하며 금융권 대표 인증서로 자리매김했다. 공공·민간기관, 마이데이터 사업자, KB금융그룹 계열사 등 450여개 기관에서 KB국민인증서 간편인증을 이용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제휴처를 확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KB국민은행은 금융권 최초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서 KB금융그룹 계열사와 국세청, 국민연금공단 등 공공기관의 모바일 안내문을 전자문서로 제공하고 있으며 발송기관을 지속적으로 확장 중이다.

디지털지갑인 국민지갑의 가입자는 460만명을 넘어섰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를 비롯해 기차예매, 전자증명서 발급 등으로 업무범위를 넓혀 나가고 있다.

KB부동산은 등록된 매물 건수가 250만여개에 달하며, 누적 이용자수 310만명을 달성했다. KB부동산 이용자는 본인이 거주하는 집이나 살고 싶은 집을 내집내집에 등록하면 해당 주택의 시세, 실거래가, 단지정보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더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국민의 평생금융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NH농협은행, 제4회 올원프렌즈 공모전 시상식 개최

제4회 올원프렌즈 공모전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8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지난 8월~9월에 걸쳐 진행한 제4회 올원프렌즈 공모전의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고향사랑을 주제로 농업·농촌에 대한 관심증대와 고향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36개 작품이 본선에 진출하여 대상(부문별 1개 작품), 최우수상(부문별 2개 작품), 우수상(부문별 3개 작품) 및 장려상(부문별 10개 작품)을 수상하고 100개 작품이 노력상을 수상하였다.

6컷만화 부문 대상의 주인공은 '먹거리 구경거리 가득 우리고향 전주'를 출품한 동덕여자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정여진씨가 차지하였다. 농협은행의 캐릭터인 올리와 원이를 통해 전주의 한옥마을과 다양한 먹거리, 체험프로그램 등을 생동감 있는 그림으로 짧지만 임팩트있게 제작하여 300만원의 우승상금과 상장을 받게 되었다.

달력그림 부문에서는 '겨울'을 출품한 광주광역시 수완초등학교 5학년 이채민 학생이 대상의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올리와 원이가 고향에 놀러가 겨울 눈사람을 만들고 캠프파이어를 하며 고구마를 구워먹는 모습을 동화적으로 잘 표현하여 우승상금 100만원과 상장을 수상하게 되었다.

6컷달력 수상작품은 NH디지털뱅킹 및 농협은행 영업점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매달 연재할 계획이며 달력그림 수상작품은 2025년 달력 디자인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박병규 농협은행 수석부행장은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의 정성과 노력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농협은행에서는 소중한 작품들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개할 계획이며 친근하고 젊은 농협은행 이미지 구현으로 유스 고개 확대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NH농협은행, 여신심사부문 수확철 농촌봉사활동 실시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여신심사부문은 지난 8일 경기도 파주시 오도동에서 출하시기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과 농가를 찾아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여신심사부문 임직원들은 농가를 방문하여 사과 수확작업 및 낙과 정리·영농자재 정비·반사필름 수거·동면기 준비를 위한 가지치기 작업 등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농촌일손돕기에 참여한 최영식 NH농협은행 여신심사부문 부행장은 "바쁜 수확철에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함에 따라 인력이 부족한 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농업인을 위한 일손돕기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을 계속할 것"라고 밝혔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