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동치미물냉면', 맛·패키지 전면 리뉴얼...外
[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동치미물냉면', 맛·패키지 전면 리뉴얼...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4.25 1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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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제일제당 '동치미물냉면', 맛·패키지 전면 리뉴얼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본격적인 여름에 앞서 ‘동치미물냉면’의 맛과 패키지를 전면적으로 리뉴얼했다고 25일 밝혔다. 

동치미물냉면은 평안도식 정통 레시피로 간편식 냉면 시장에서 19년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동치미물냉면은 제주산 겨울무로 담근 동치미 육수와 쫄깃한 면발이 특징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육수에 동치미 함량을 높이고 레몬즙을 더해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을 구현했다. 

또한 최고 수준의 면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온에 볶은 메밀을 활용해 더 쫄깃한 식감과 구수한 메밀향을 살렸다. 

제품포장 디자인도 바꿨다. 냉면이 떠오르는 시원한 푸른색을 바탕으로 제품명과 이미지 크기를 키워 깊고 시원한 육수라는 특장점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했다.

올해는 이른 더위와 외식 대비 합리적 가격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간편식 냉면의 수요가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CJ제일제당은 동치미물냉면의 리뉴얼을 초여름이 아닌 4월에 진행했다. 지난해 냉면 시장은 3년 전에 비해 약 16% 성장했으며 올해도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허준열 CJ제일제당 만두·면 마케팅팀장은 “간편식 냉면 시장이 커지고 있는 만큼 스테디셀러 동치미물냉면의 맛품질을 업그레이드했다”며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통해 외식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한 제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식물성 크림치즈’ 2종 출시

(사진=대상)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100% 순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한 ‘식물성 크림치즈’ 2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대상다이브스는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관심과 가치소비 트렌드 확산으로 비건 라이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에 착안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식물성 제품인 만큼 콜레스테롤과 유당이 함유되지 않아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코코넛 크림, 치커리 식이섬유 등 100% 순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온도에 따라 형태가 변하는 감자 추출 전분 덱스트린을 사용해 상온에서 부드럽게 녹는 발림성까지 구현했다.

맛은 무화과, 블루베리 두 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식물성 무화과 크림치즈는 국산 무농약 무화과로 만든 잼을 넣어 달콤함을 더했고 무화과다이스를 사용해 과육의 식감을 살렸다. 식물성 블루베리 크림치즈는 캐나다산 야생 블루베리로 만든 잼을 사용해 상큼하고 풍부한 과육의 맛이 일품이다.

식물성 크림치즈 2종은 베이글, 식빵 등에 발라 먹거나 크래커에 곁들여 간단한 와인 안주로 즐기기 좋다. 합성보존료, 합성착색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고 소비기한도 냉장 보관 기준 9개월이라 넉넉하다.

전혜미 대상다이브스 CM1팀장은 “신제품 식물성 크림치즈 2종은 대한민국 No.1 잼 브랜드 복음자리의 기술력을 토대로 오랜 연구 개발 끝에 완성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여 국내 잼 시장은 물론 디저트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전통 이자카야 ‘토리메로’, 청주에 신규 매장 오픈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 이자카야풍 일식주점 브랜드 '토리메로'가 서울 송파구 마천동에 이어 충청북도 청주시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전국적으로 본격 확장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토리메로는 일본 최대 외식기업 와타미 그룹과 합작으로 선보인 '와타미'를 재단장한 브랜드다. 

닭을 뜻하는 일본어 '토리'와 멜로의 일본식 발음 '메로'의 합성어로 닭과 사랑에 빠지다라는 의미에 맞게 닭요리를 메인으로 판매한다. 

토리메로는 현지 감성을 담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꼬치, 나베 등 일본식 안주와 술을 맛볼 수 있는 혼술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24일 오픈한 토리메로 청주율량점은 107.77㎡(32.6평) 규모로, 총 60여명을 수용할 수 있다. 매장은 청주 시내에서 가장 활성화된 상권인 먹자골목에 입점했으며, 인근에 대학교와 아파트 단지, 체육공원 등이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편이다.

청주는 국내 굴지 기업들이 입주해 근무환경 및 대규모 주거환경, 각종 편의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지방도시 중 2030세대 젊은 1인 가구가 눈에 띄게 증가하는 지역 중 하나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서울에 이어 비수도권 시장에서도 MZ세대의 일본 현지식 이자카야에 대한 수요가 높다고 판단해 충정북도의 중심 도시 청주에 토리메로 2호점을 오픈했다.

토리메로 청주율량점에서는 오리지널 야끼소바, 야끼토리 모듬꼬치, 신선야끼토리 등 소(小)요리와 가쿠하이볼 등 저도수 주류를 포함해 총 72종의 메뉴를 판매한다. 이달 8일 오픈한 토리메로 1호점 마천점에서는 모듬꼬치, 야끼소바, 스끼야끼나베 등이 인기 메뉴로 꼽힌다.

제너시스BBQ 그룹 토리메로 관계자는 "토리메로가 선사하는 일본 현지 분위기와 본토의 맛이 청주 직장인, 학생들의 입맛 또한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청주율량점이 토리메로를 전국적으로 확장하기 위한 시작점이 될 것"이고 전했다.

■ 오뚜기, 외식 물가 상승세가 이어지며 조리와 휴대 편리한 간편식 인기

(사진=오뚜기)

오뚜기는 최근 외식 물가 상승세에 따라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재료를 활용한 냉동볶음밥, 세분화된 니즈를 반영한 컵밥 등을 앞세워 간편식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전자레인지로 조리 가능한 냉동볶음밥은 현대인들의 도시락 메뉴로 각광받고 있다. 

오뚜기가 지난 2015년 선보인 ‘맛있는 볶음밥’은 가마솥 직화 방식으로 볶은 뒤 개별 급속 냉동해 볶음밥 고유의 맛을 살린 제품으로, 고슬고슬한 밥과 부드러운 계란이 어우러져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오뚜기는 지난해 볶음밥 연관어로 계란과 김치가 다수 언급된다는 점에 주목해 계란볶음밥과 베이컨김치볶음밥을 출시했다. 닭가슴살을 넣어 단백질을 강화한 계란볶음밥은 자극적이지 않아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으며 베이컨김치볶음밥은 매콤한 김치와 베이컨으로 감칠맛을 냈다.

식단 관리에 신경 쓰는 소비자를 겨냥한 곤약볶음밥도 눈길을 끈다. 지난해 9월 오뚜기가 출시한 ‘가뿐한끼 곤약볶음밥’은 ▲닭가슴살 ▲매콤닭가슴살 ▲쇠고기 ▲새우계란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열량은 199kcal부터 290kcal까지로 쌀밥 한 공기(약 300kcal)보다 낮은 것이 특징이다. 단순히 열량만 낮춘 것이 아니라 곤약쌀과 함께 3가지 잡곡과 다양한 7가지 채소를 활용해 포만감도 건강하게 채울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특히 탱탱한 새우와 스크램블에그를 더한 가뿐한끼 새우계란 곤약볶음밥에 가뿐한끼 닭가슴살 짜장을 곁들이면 중식집에서 먹던 볶음밥 맛을 335kcal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밥과 소스, 반찬을 한 그릇에 담은 컵밥도 간단한 한 끼로 제격이다. 2016년부터 다양한 컵밥을 선보여 온 오뚜기는 컵밥에 포함된 밥의 양이 적어 아쉽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2020년 업계 최초로 컵밥 전 제품의 밥 양을 20% 늘렸다.

오뚜기는 덮밥, 비빔밥, 국밥 등 총 31종의 컵밥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데리야키 참치와 고소한 마요네스가 어우러지는 ‘참치마요덮밥’ ▲잘 익은 김치에 참치를 더한 ‘김치참치덮밥’ 등을 꼽을 수 있다. ▲날치알 식감을 살린 ‘톡톡 김치알밥’ ▲구수한 강된장에 차돌을 넣은 ‘차돌강된장보리밥' ▲큼직한 쇠고기를 넣고 끓인 ‘진한쇠고기미역국밥’ 등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늘어나는 채식 수요에 맞춰 관련 제품도 확대했다. 작년 2월 오뚜기는 비건 브랜드 헬로베지를 통해 비건 카레·짜장 덮밥을 출시했다. 2종 모두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했으며 영국의 ‘비건 소사이어티’에서 비건 인증을 받았다.

앞서 2022년에는 채식 레스토랑 두수고방과 손잡고 산채나물비빔밥, 시래기된장국밥 등 한국형 채식 스타일의 컵밥을 선보인 바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식비를 줄이기 위해 식사 대용 간편식을 챙겨 다니는 소비자가 늘면서 맛과 편의성을 갖춘 볶음밥, 컵밥 등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기호에 맞춰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 뉴발란스 키즈, 가정의 달 맞이 컬렉션 공개

(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 글로벌 스포츠 아동 브랜드 뉴발란스 키즈가 5월 가정의 달 맞이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뉴발란스 키즈는 밝은 컬러감과 일러스트 패턴이 돋보이는 비치라운지 컨셉 상품을 컬렉션으로 구성해 여행 및 나들이 때 입기 좋은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남아 시어서커 셔츠 셋업 ▲여아 플리츠 스커트 셋업 ▲공용 상하의 셋업 등 의류 라인과 함께 컬러 매치가 가능한 모자, 샌들 등이 포함됐다. 컬렉션 메인 소재는 옥수수에서 추출한 소로나를 사용해 친환경과 활동성을 고려했다.

지난 3월 첫 발매 후 당일 완판된 ‘프리들 920’은 여아 전용 신규 컬러로 5월 2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단독 출시된다.

프리들 920은 발레코어 트렌드를 반영해 뉴발란스 키즈만의 감성을 담아 선보이는 신발이다. 이번 신규 컬러는 ▲바이올렛 ▲그레이실버 2종이며 구매 고객 선착순으로 발레코어 무드 리본 양말을 증정될 예정이다.

이랜드 뉴발란스 키즈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온 가족과 놀러갈 때 입기 좋은 상품을 준비했다”며 “화보를 통해 선보이는 비치라운지 컨셉 컬렉션과 함께 나들이룩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 잠바주스, 열대과일 활용한 시즌 제품 4종 출시

(사진=SPC)

SPC가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트로피칼 에너지’를 콘셉트로 핑크용과, 코코넛, 리치, 패션푸르트, 망고 등 열대과일을 활용한 시즌 음료 4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신제품 4종은 ▲스트로베리 히비스커스 티에 트로피칼 풍미 가득한 리치, 탄산수가 들어가 청량하게 즐길 수 있는 ‘스트로베리 리치 리프레셔’ ▲파인애플, 코코넛이 들어간 피나콜라다에 패션프루트가 들어가 상큼함이 특징인 ‘패션 피나콜라다’ ▲핑크용과, 코코넛 조합의 스무디와 망고 스무디 2가지 맛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핑크 망고 아일랜드’ ▲핑크용과, 코코넛밀크, 망고가 가득 들어가 건강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핑크 용과 에너지보울’ 등이다.

신제품 4종은 25일 개점한 도곡점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30일 전국 매장으로 확대 출시한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휴양지에서 맛볼 수 있는 이색적인 열대과일을 메인 원료로 여름 시즌 제품을 선보인다”며 “잠바주스만의 노하우로 완성한 신제품 4종을 도곡점에서 먼저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가정의 달 맞이 ‘로켓텐트’ 사전예약 진행

SPC 배스킨라빈스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불러일으킬 ‘로켓텐트’를 출시하고 사전예약 혜택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 5월 굿즈 로켓텐트는 아이들에게 편안하고 아늑한 놀이 공간을 제공해 줄 우주 여행 컨셉의 원터치 어린이 텐트다.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행성을 테마로 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양 옆면의 매쉬 창문은 통풍을 도와주며 텐트 안과 밖을 쉽게 볼 수 있도록 해 아이들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하게 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보관 파우치를 제공해 손쉽게 텐트를 접을 수 있어 이동과 보관의 편의성을 높였다.

사전예약은 오는 26일부터 5월 3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된다. 쿼터 사이즈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 혜택을 적용해 판매한다. 사전예약 기간 이후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쿼터 이상 구매할 경우 구매 가능하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어린이날이 있는 5월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놀이공간이 될 로켓텐트를 굿즈로 선보인다”며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온 가족이 함께하는 즐거운 가정의 달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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