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레터]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外
[금융 레터]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外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3.11.16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5일 명동사옥에서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 해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의 환경보호 캠페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가운데)이 직원들과 함께 포즈를 취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 해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의 환경보호 캠페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함영주 회장이 동참했다고 16일 밝혔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부가 지난 2월부터 추진 중인 범국민 캠페인으로, 최근 1회용품 사용에 따른 환경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며 1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것에 대한 사회구성원의 공감대를 형성해 자발적 환경보호 참여를 유도하는 SNS 릴레이 캠페인이다.

함영주 회장은 승명호 동화그룹 회장의 추천을 받은 후, 명동사옥에서 직원들과 함께 일상 속 환경보호 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임직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구자용 E1 회장과 황인규 CNCITY에너지 회장을 추천했다.

또한 캠페인 참여 인증 사진 및 게시글을 하나금융그룹 공식 SNS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여 그룹 임직원뿐만 아니라 모든 국민이 함께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키로 했다.

함영주 회장은 “이번 1회용품 제로 챌린지를 통해 친환경을 위한 일상 속 작은 실천이 생활화 되기를 바란다”며, “하나금융그룹은 다양한 ESG경영 실천 활동을 통해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2021년부터 종이컵 및 플라스틱컵 대신 텀블러 사용을 독려하는 ‘善블러 캠페인’, 적정 실내 온도 유지 및 미사용 전자기기 전원을 끄는 ‘하나 愛너지 절약 캠페인’, 헌옷기부 캠페인 ‘쿨쿨옷장’등 친환경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오고 있다.

지난 10월부터는 SK텔레콤의 친환경 활동 ‘해피해빗 프로젝트’ 협업의 일환으로, 그룹 명동사옥에 위치한 사내카페에 재활용이 가능한 다회용컵을 도입하여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에 적극적으로 지속 동참하고 있다. 

■ KB국민은행, 순국선열의 날 기념 대한의보금자리 3호 주택 헌정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순국선열의 날을 맞아 국가유공자 후손을 위한 ‘대한의 보금자리’ 3호 주택 헌정 영상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대한의 보금자리’ 프로젝트는 노후 주택에 거주하는 국가유공자 후손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공개된 3호 주택은 고(故) 이우석 애국지사의 며느리 박상교 씨가 거주하고 있는 경상북도 영덕군에 있으며 지어진 지 60년이 넘어 조금씩 보수하며 유지해 온 노후 주택이다.

이우석 애국지사는 1920년 당시 나이 27세에 경북 영덕 지역에서 독립운동 자금을 모금하고 납부하는 국권회복운동을 펼치다 체포되어 징역 1년을 선고받고 복역했다. 정부는 고인의 공훈을 기려 2008년에 건국포장을 추서했다.

이번 대한의 보금자리 3호 주택 헌정 영상은 이우석 애국지사의 며느리 박상교 씨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KB국민은행 홍보모델이자 가수 겸 배우 김도연이 출연해 리모델링된 주택과 이우석 애국지사의 서사를 소개했다.

박 씨는 시아버지를 회상하며 “살아생전에 자식들에게 안 좋은 일이 생길까 봐 옥살이한 사실을 숨기셔서 훈장을 받고 나서야 독립운동을 하신 사실을 알게 됐다”며 “시아버지가 손수 지으신 집이 편리하고 깨끗하게 고쳐져 무척 마음에 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KB국민은행은 ‘대한의 보금자리’ 캠페인을 통해 지난해 탁영의 애국지사의 후손이 거주하는 강원도 정선 1호 주택을, 올해 1월 이정오 애국지사 후손이 거주하는 전라남도 목포에서 2호 주택을 헌정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추진하면서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에 감사함을 느꼈다”며, “애국지사와 그 후손들이 지금보다 더 나은 주거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대한의 보금자리’ 3호 주택 리모델링 과정을 담은 영상은 KB국민은행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따뜻함 나누고 행복 더하기’ 실시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오는 12월 17일까지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난방용품을 지원하기 위해 ‘따뜻함 나누고 행복 더하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상생 금융의 일환으로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응모 고객 1명당 2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해 최대 1억원을 기부할 계획이다. 기부금은 사회복지시설의 노후화된 보일러 시공 및 저소득가구의 온열매트, 극세사이불 등 난방용품 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캠페인에 응모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도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겨울철 온기가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함을 전달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사회 소외계층과 취약계층 등 사회의 다양한 분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상생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신한은행, 연말정산 대고객 이벤트 시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신한인증서’로 국세청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쏠(SOL) ‘머니버스’로 카드 자산을 연결한 고객을 대상으로 마이신한포인트와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나는 SOL로 연말정산’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신한인증서’는 신한은행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인정받아 운영하고 있는 전자서명인증 및 본인확인 서비스이며 ‘머니버스’는 신한은행의 마이데이터 기반 통합 자산관리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올해 12월 31일까지 신한은행 쏠(SOL) 이벤트 메뉴에서 참여할 수 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에 참여해 신한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마친 고객에게는 랜덤박스를 통해 최대 50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하며 ‘카드 자산 연결하러 가기’에 참여해 머니버스에서 보유 신용카드 연결 등록을 마친 고객에게는 선착순 1만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 다이슨 에어랩, 플레이스테이션5 등 추가로 경품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인증서, 머니버스를 통해 ‘13월의 월급’ 연말정산을 고객이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연말정산 관련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님들의 절세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신한은행, 신한갤러리에서 신진작가 3인 전시회 개최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오는 12월 23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신한갤러리에서 ‘2023 신한 영 아티스트 페스타(Shinhan Young Artist Festa)' 그룹 공모전에서 선정된 손희민, 이산오, 임희재 작가의 ‘Vitarium’ 전시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2023 신한 영 아티스트 페스타는 지난 2003년 처음 시작한 신한은행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선정된 작가는 총 278명이며 선정작가들은 163회에 걸쳐 개인전 및 그룹전으로 전시회를 개최했다.

지난 2012년부터는 그룹전으로만 운영되고 있으며 연말 공모를 통해 다음해 전시회 참여 작가를 선발한다. 선발된 작가들에게는 전시공간 무료 이용, 작품지원비, 리플렛 제작, 전시홍보 영상 제작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된다.

이번 전시 ‘Vitarium’은 생명을 뜻하는 라틴어 ‘Vita’와 장소를 일컫는 접미사 ‘Rium’의 합성어다. 세 작가는 ‘살아있음’에 대한 강한 욕망으로 필연적인 결말이 다가올 때에도 움직임을 보존할 곳을 찾아 그들만의 ‘Vitarium’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들을 작품에 표현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진작가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이 쉽게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신한 영 아티스트 페스타를 매년 개최하고 전시회까지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신진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를 통해 소개되는 전시영상도 관심 있게 봐주시길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2024년 신한 영 아티스트 페스타 전시 공모는 오는 12월 5일까지 신한은행 사회공헌 홈페이지 ‘아름다운은행’에서 접수할 수 있다.

■ 우리은행, HUG와 ‘가로주택정비사업 이주비’ 지원한다

우리은행은 16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주택도시보증공사와 ‘가로주택정비사업 이주비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병규 우리은행장(오른쪽)과 유병태 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주택도시보증공사(HUG’)와‘가로주택정비사업 이주비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가로주택정비사업은 노후·불량건축물이 밀집한 1만㎡ 미만의 가로구역(도로로 둘러싸인 일단의 지역)에서 이뤄지는 소규모 정비사업이다. 일반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대비 낮은 사업성으로 인해 민간금융을 통한 자금조달이 어려워 주로 주택도시기금을 통해 사업자금을 조달해 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소규모 주택정비사업의 건설자금과 함께 HUG 심사를 통해 조합원 대상 이주비까지 원스톱 패키지로 지원하는‘가로주택정비사업 이주비 대출’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대출 재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조합원을 위해 기금 예산 소진 시 은행 재원으로 지원된다. 건설자금이 지원되는 주택정비사업지를 대상으로 하며 HUG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은 조합원이면 세대수나 지역에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신탁 취급 사업지에 해당하거나 대한건설협회 시공능력평가순위 200위 내 시공사로 선정된 사업지 등을 대상으로 최대 0.3%의 추가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지난 4월 HUG와 협약을 체결하고 기업들이 저렴한 금리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이자 비용 중 일부를 기금이 지원하는‘이차보전’형태의 기금 상품인 ‘가로주택정비사업 건설자금대출’을 출시한 바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15년간 주택도시기금 간사수탁은행으로서 기금 상품뿐 아니라 은행상품으로도 국토부 정책을 적극 지원해왔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주택공급과 서민주거를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상생금융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 NH농협은행, 진학사와 2024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 개최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오는 23일 오후 2시 수원메쎄에서 NH올원뱅크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진학사와 협력해 2024년 대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우연철 소장이 강사로 나서 ▲2024학년도 정시 특징 ▲정시지원 체크포인트 및 지원전략 ▲2024년 대입 핵심 전략분석 등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해할만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또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진학사 합격전략 가이드를 제공하고,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는 NH올원뱅크 '24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에 초대합니다!' 이벤트 당첨 고객(300명)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NH올원뱅크→전체메뉴→이벤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대학 진학을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NH올원뱅크에서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NH농협은행, 법무부와 함께 사랑의 우유 나눔 행사 실시

16일 정심여자중고등학교(안양소년원)에서 열린 사랑의 우유 나눔행사에서 법무부 윤웅장 범죄예방정책국장(왼쪽)과 농협은행 금동명 공공금융부문 부행장(오른쪽) 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공공금융부문 금동명 부행장과 직원들이 경기 안양에 위치한 정심여자중고등학교(안양소년원)에서 ‘사랑의 우유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산하 전국의 11개 보호기관에 5000만원 상당의 우유를 기증하기로 했다.

이는 보호기관 학생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한편, 학교 우유급식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낙농가 농업인들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금동명 농협은행 부행장은 “이번 사랑의 우유 나눔행사가 보호 학생들을 위한 매우 뜻깊은 행사였으며 농협은행은 앞으로도 공익을 위한 상생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 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