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대상 종가, 국내 최초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 오픈...外
[유통 트렌드] 대상 종가, 국내 최초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 오픈...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10.06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 종가, 국내 최초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 오픈

대상 종가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 외부 전경(사진=대상)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 대상 종가가 서울 성수동 수피하우스에서 국내 최초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KIMCHI BLAST SEOUL 2023)’을 오는 15일까지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은 ‘김치, 지금껏 만나지 못한 즐거움’을 테마로 김치에 대한 관여도가 낮은 MZ 세대는 물론, 김치의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전 세대 소비자들에게 고정관념을 벗어난 차별화된 김치 콘텐츠를 선보인다. 

국내 최초 포장김치 브랜드라는 종가 히스토리를 바탕으로 ‘김치는 곧 종가’라는 메시지를 각인시켜 글로벌 대표 김치 브랜드의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팝업은 김치를 새롭게 해석하고 즐긴다는 의미의 해체주의를 콘셉트로 꾸며졌다. 전통적이고 정형화된 김치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형태로 재구성했다. 

팝업 디자인 총괄을 맡은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디자인과 박영하 교수는 종가의 브랜드 패턴을 해체해 팝업의 로고 및 키 비주얼을 개발했다. 김치의 새로운 변화와 재해석의 즐거움을 표현한 패턴 플레이 역시 팝업 공간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산호 팝업 미식존 총괄 담당 셰프가 종가 김치를 활용해 만든 특별한 메뉴도 미식존에서 맛볼 수 있다. ▲식용 금을 올려 구운 페이스트리 위에 백김치와 새우, 레몬 캐비아를 올린 '종가 백김치 황금타르트' 부터 ▲아삭한 식감과 감칠맛이 돋보이는 '종가 배추&열무김치 아란치니' ▲매콤 달콤한 '종가 김치 케이크' 등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색다른 김치의 맛을 선사한다. 

특히 황금 페이스트리와 종가 김치 케이크는 성수동에서 인기 있는 디저트 카페 리틀바잇모어(LBM)와 공동 개발해 메뉴의 완성도를 더했다.

이번 팝업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제품 ‘혹시? 김치! 파우더’도 시식할 수 있다. 종가 김치 국물을 그대로 동결건조한 가루로, 총각김치와 열무김치로 만들어 매콤한 레드 파우더와 백묵은지로 만들어 새콤한 화이트 파우더 등 2종으로 제공된다. 팝업에서 제공하는 감자튀김이나 치킨, 소시지에 뿌려 먹으면 색다른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종가의 브랜드 스토리와 히스토리를 감각적인 LED 디스플레이와 조형물로 둘러볼 수 있는 전시공간이 마련됐다. 해체된 타이포그래피로 재구성한 종가의 포장김치, 겹겹이 레이어로 표현한 종가 김치의 다양한 원재료, 종가의 글로벌 역량을 보여주는 뉴욕 타임스퀘어 광고 LED 영상 등을 전시한다.

박은영 대상 식품사업총괄 전무는 “국내 최초 김치 팝업에서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 종가와 함께 김치의 역동적인 가능성과 무한한 상상력을 만끽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종가만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앞세워 김치의 본질을 지키며 새로운 라이프 트렌드를 반영한 과감한 시도와 혁신을 통해 글로벌 김치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BBQ, 앱 리뉴얼 기념 신규 가입자 '4000원 쿠폰 증정 프로모션' 실시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자체 주문 어플리케이션 BBQ앱 리뉴얼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신규 앱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에게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기존 주문 플랫폼보다 더 많은 혜택으로 치킨을 먹을 수 있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BBQ앱은 지난 5일 기준 앱 다운로드 인기차트(음식·음료)에서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1위, 애플 앱스토어 2위를 차지했다.

앱의 인기몰이에 힘을 보탠 이번 프로모션은 기존 BBQ앱 회원과 신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기존 가입자는 리뉴얼 앱을 다운받고 간단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면 가입 정보가 이관되고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신규 회원은 앱 회원가입 후 로그인 시 쿠폰이 자동 발급된다.

홈 화면 중앙에 있는 멤버십 쿠폰 메뉴에서 확인 가능한 쿠폰은 전 제품 주문 시 사용 가능하며 타 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하다.

BBQ 관계자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연휴가 겹치면서 주문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오는 7일 축구 한일전에는 더욱 많은 주문이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BBQ앱만의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을 통해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올리브영 강남타운점 팝업 스토어 진행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피부 장벽 솔루션 브랜드 프리메라가 10월 한달간 올리브영 강남타운점에서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팝업 스토어는 프리메라 대표 슬로에이징 세럼인 '유스 래디언스 비타티놀 세럼'을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 공간으로 마련됐다.

현장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비타티놀 세럼 체험용 제품을 즉시 제공하며 방문하는 고객 누구나 메이크업 딥 클렌징이 가능한 '퍼펙트 오일 투 폼 클렌저' 샘플을 받을 수 있다. 인증샷 이벤트 참여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비타티놀 세럼 본품 등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히 팝업 스토어는 최근 공개된 브랜드 영상 '디 에볼루션-씨드의 진화' 편에서 보여진 르세라핌 사쿠라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갤러리로 꾸며졌으며, 팝업 스토어에서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포토매틱 포토 부스도 운영한다.

프리메라 관계자는 "최근 프리메라가 글로벌 앰배서더 사쿠라와 함께 새로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만큼 보다 많은 고객이 프리메라의 이야기를 즐기고 대 슬로에이징 제품인 비타티놀 세럼의 효능에 공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비타티놀 세럼은 비타민C를 60% 함유한 캡슐과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아모레퍼시픽의 기술력으로 안정화한 순도 95% 초순수 레티놀을 혼합한 제품이다. 결, 맑은 톤, 탄력을 개선해 미래의 노화까지 대비하게 해주어 4주 만에 10개월 어려지는 피부 나이를 경험하게 해준다. 

■ 이랜드 뉴발란스, 앰버서더 김연아와 함께한 2023 ‘뉴발란스 액티브 다운’ 캠페인 공개

(사진=이랜드)

이랜드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앰버서더 김연아와 함께한 2023 겨울 ‘뉴발란스 액티브 다운’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경량다운부터 헤비다운까지 더욱 업그레이드된 뉴발란스 스테디셀러 ‘뉴발란스 액티브 다운’은 김연아와 함께한 화보와 영상으로 선보인다.

뉴발란스 액티브 다운 캠페인 영상 속 김연아는 ‘어떤 겨울을 원해?’라는 질문과 함께 ‘어떤 겨울이든, 가볍게, 따뜻하고 우아하게’ 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가을에 입기 좋은 뉴발란스 액티브 라이트 경량 다운부터 겨울에 따뜻하게 착용 가능한 액티브 크롭 숏 다운 및 롱 다운까지 다양한 뉴발란스 액티브 다운을 소화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뉴발란스의 액티브 다운은 매년 겨울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뉴발란스 스테디셀러 아이템으로, 올해에는 김연아와 함께 ‘뉴발란스 액티브 다운’ 컬렉션으로 한층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

기존 공용라인에서 우먼 라인까지 확대하여 남녀노소 구분없이 누구나 착용할 수 있고, 두께, 기장, 디자인, 핏, 컬러 등 원하는 대로 선택이 가능하다.

최근 떠오른 트렌드인 올드머니룩 연출이 가능한 미니멀한 디자인의 ▲액티브 라이트 경량 구스 다운과 ▲숏 구스 다운부터 트렌디한 크롭 기장의 ▲우먼스 액티브 플라워 숏 다운, 온 몸을 감싸주는 강력한 보온성의 ▲액티브 구스 롱 다운까지 겨울철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이번 영상 및 화보에서 김연아가 착용한 우먼스 단독으로 출시된 라이트 퍼플 컬러의 경량 다운과 숏 다운은 차별화된 컬러로 액티브 다운과 함께 겨울에도 화사하게 연출이 가능하다.

■ 이랜드 슈펜, ‘오에이엠팩토리’ 콜라보 부츠 출시

(사진=이랜드)

이랜드가 운영하는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이 ‘오에이엠팩토리(OAM.FACTORY)’와의 협업을 통해 콜라보 부츠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오에이엠팩토리는 남성 패션 크리에이터 ‘핏더사이즈’가 운영하는 브랜드로, 슈펜과 함께 지난 2020년부터 꾸준히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난 2020년 슈펜이 핏더사이즈와 함께 출시한 첼시 부츠는 매년 2만족 이상 판매되며, MZ세대 남성들에게 큰 사랑을 얻고 있다. 해당 상품은 ‘입문용 첼시 부츠’ ‘가성비 첼시 부츠’로 입소문이 나며, 무신사 채널에서 연간 판매 랭킹 1등을 달성했다.

슈펜은 첼시 부츠 성공에 이어, 23 FW에는 트렌드로 자리잡은 올드머니 룩을 겨냥해 새로운 콜라보 부츠를 선보이고 남성 부츠 시장을 공략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데저트 로우 부츠 ▲데저트 미드 부츠는 오에이엠팩토리와 기획 단계부터 긴밀한 협업으로 탄생했다. 핏더사이즈의 디자인적 감성과 슈펜의 기획력이 만나 가성비 좋은 데저트 부츠 2종을 선보인다.

이랜드 슈펜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 부츠는 올드머니 룩 트렌드를 반영해 공개하는 상품이다”라며 “패션 크리에이터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고객분들께 합리적이면서 디자인적으로 우수한 상품을 지속 기획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HIVE한남’ 매장 ‘프릳츠’와 협업한 팝업 스토어 인기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하이브 한남 매장에 ‘코리안 빈티지’ 감성으로 MZ세대에게 사랑받고 있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프릳츠(Fritz)’와 협업한 ‘까페 브릳츠 하이브’ 팝업 스토어를 오픈해 인기를 끌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소비자들의 커피 취향이 다양화, 고급화되면서 인스타그램에 ‘에스프레소 바’ 검색 시 약 14만 개의 게시물이 뜰 정도로 에스프레소 바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배스킨라빈스는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하이브 한남에 ‘아이스크림 에스프레소 바’ 콘셉트의 팝업 스토어 ‘까페 브릳츠 하이브’를 지난달 21일 오픈해 오는 31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맛과 분위기를 모두 담은 ‘까페 브릳츠 하이브’는 오픈 이후 전년 대비 방문객이 3배 이상 늘며 방문객이 끊이지 않고 있다.

팝업이 진행되는 기간 하이브 한남 1, 2층 공간에서는 프릳츠가 함께 개발한 ‘까-페 브릳츠 HIVE’ 원두와 하이브 한남의 시그니처 원두 ‘하이브 블렌딩’ 2종을 만나볼 수 있다.

또 고품질의 원두를 활용해 추출한 커피와 아이스크림이 완벽한 조합을 이루는 ‘아이스크림 에스프레소’를 준비했으며, 배스킨라빈스와 프릳츠 협업 기념 한정판 굿즈로 선보이는 에코 숄더백을 비롯한 다양한 프릳츠 굿즈 상품까지 구매 가능하다.

까페 브릳츠 하이브 팝업 스토어에서만 판매하는 한정 메뉴도 눈길을 끈다. ▲초콜릿, 바닐라, 아몬드 봉봉, 사랑에 빠진 딸기 등 배스킨라빈스의 대표 플레이버와 풍미 가득한 에스프레소가 조화를 이룬 ‘아이스크림 에스프레소’ ▲진한 오렌지 에센스의 맛과 에스프레소, 아인슈페너 거품처럼 쫀득하고 달콤한 우유 크림으로 마무리한 대표 메뉴 ‘에스프레소 인 하이브’ ▲다크 초콜릿의 쌉싸름한 향미와 묵직한 바디감을 느낄 수 있고 바닥의 설탕으로 달콤하게 마무리되는 진한 ‘에스프레소’ 등이다.

팝업에 방문한 소비자들을 위한 이벤트와 경품도 푸짐하게 준비했다. 먼저 매장을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영수증 포토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프릳츠 협업 제품을 포함해 1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프릳츠 머그잔, 에코백 등을 제공하는 럭키 드로우에 참여할 수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커피에 대한 취향이 깊고 다양해짐에 따라 프리미엄 디저트 경험을 제공하고자 커피 전문점 ‘프릳츠’와 협업해 에스프레소 바 콘셉트의 팝업 스토어를 기획했다”며 “오픈 후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남은 기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