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용산용문시장 ‘용금맥 축제’ 지원하며 지역상권 활성화 앞장...外
[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용산용문시장 ‘용금맥 축제’ 지원하며 지역상권 활성화 앞장...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10.05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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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모레퍼시픽, 용산용문시장 ‘용금맥 축제’ 지원하며 지역상권 활성화 앞장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숙명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과 함께 '용산용문시장 용금맥 축제'를 지원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에 앞장선다고 5일 밝혔다.

서울 용산구에 본사를 둔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12월, 숙명여자대학교와 용산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첫 번째 프로젝트인 '용금맥 축제'의 브랜딩을 맡아 디자인과 기획 등에 참여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용문시장이 현대화되는 과정에서도 전통 시장의 가치는 남겨지길 바라며, 이를 시장 상인의 손글씨로 만든 로고로 표현했다. 이와 더불어 맥주를 상징하는 ▲노란색, 야시장과 용문 시장을 상징하는 ▲남색을 활용한 컬러를 전체 디자인 콘셉트로 활용해 한층 세련된 전통 시장의 모습을 담았다.

지난해 처음 열린 용금맥 축제는 ‘용문시장 금빛 맥주 축제’의 줄임말로 누적 1만6000여 명이 방문하고 3억7000만원이 넘는 매출을 달성하는 등 성황리에 진행된 축제다.

올해는 오는 6일부터 3주간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총 6번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용문시장 상인들이 개발한 다채로운 메뉴를 만나볼 수 있으며 ▲안주 구매 시 맥주 교환권 증정 ▲스탬프 이벤트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추가로 진행된다. 또한 개인 텀블러 지참 시 맥주 1잔을 무료로 제공하고 이벤트 경품으로 리유저블컵을 지원하는 등 플라스틱 저감 노력을 통해 친환경 축제로도 거듭날 예정이다.

이상호 아모레퍼시픽 커뮤니케이션실 전무는 “이번 용금맥 축제 참여가 기업과 대학이 함께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좋은 사례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일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 지역 특산물로 만든 원물발효식초 2종 출시

오뚜기 원물발효식초 2종.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지역 대표 특산물로 만든 ▲막걸리식초와 ▲순사과식초 등 원물발효식초 2종을 출시하며 식초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신제품은 엄선된 원물을 오뚜기가 직접 알코올 발효와 초산 발효를 진하여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일반 식초 대비 미네랄과 아미노산, 유기산 등의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막걸리식초는 일교차가 크고 일사량과 강우량이 충분하여 쌀이 자라나기 적합한 환경인 경기도 이천에서 자란 이천쌀을 활용해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과 향을 자랑한다.

식초를 빚는 항아리인 초두루미에 막걸리를 넣고 부뚜막 위에 올려 놓으면 발효를 통해 식초가 되는 우리나라 전통 식초에 착안해 개발했으며 아스파탐 등의 감미료 없이 100% 이천쌀을 두 번 발효하여 만들었다. 산도는 자사의 기존 식초류와 동일한 6.5%로, 샐러드와 무침, 냉국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거나, 물 또는 탄산수에 1 대 10~1 대 15의 비율로 타서 음용할 수 있다.

함께 출시한 순사과식초는 경북 청송군에서 재배한 청송사과만을 착즙해 상큼한 풍미를 담았다. 청송은 해발 250m의 내륙 산간지역으로, 적은 강수량과 풍부한 일조량, 큰 일교차 등 당도와 산미가 뛰어난 사과 생산에 적합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최근 건강과 미용을 위해 애플사이다비니거를 음용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농축액이나 정제수를 넣지 않고 청송사과 그대로를 착즙한 식초를 선보였다는 설명이다. 산도는 5.0%로, 물이나 탄산수에 1 대 8~1 대 12의 비율로 희석해 마시거나 올리브유, 꿀, 소금, 후추 등과 섞어 드레싱으로 활용해도 좋다.

오뚜기 관계자는 "가정에서 단순 조미료 이상의 역할을 하는 식초의 소비자 선택지를 다양화하기 위해 이천쌀, 청송사과 등 지역 특산물로 만든 원물발효식초 2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오뚜기의 46년 식초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맛과 영양을 다 잡은 제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프리미엄 선물세트 ‘고칼슘 영양갱 셀렉션’ 출시

 ‘고칼슘 영양갱 셀렉션’. (사진=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의 균형영양식 브랜드 '뉴케어'가 전통 간식이 인기를 얻고 있는 트렌드에 발맞춰 선물로도 활용하기 좋은 프리미엄 영양 간식 ‘고칼슘 영양갱 셀렉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팥맛 뉴케어 ‘고칼슘 영양갱’과 새로운 맛인 고구마맛을 한번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달콤한 팥맛과 고구마말랭이를 넣어 씹는 식감을 살린 고구마맛을 취향에 맞춰 골라 먹을 수 있다. 고급스러운 패키지를 적용하고 종이 쇼핑백을 함께 동봉해 기념일, 상견례, 기업 행사 등 선물용 간식으로도 적합하다.

고칼슘 영양갱 셀렉션은 1회 섭취량인 45g 기준 칼슘 100mg, 식이섬유 3g을 함유한 영양 간식이다. 국내산 한천만을 사용해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더했으며, 차와 곁들여 먹으면 더욱 담백한 식감으로 즐길 수 있다.

뉴케어는 건강한 디저트를 향한 소비자 니즈에 맞춘 영양 간식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고단백 영양 젤리 뉴케어 ‘망고젤∙복숭아젤’, 가벼운 저당 간식 '당플랜 한입영양 안심바' 등이다. 높은 칼슘과 식이섬유 함량을 기본으로 꼼꼼히 영양을 설계해 소비자들이 맛있는 간식을 즐기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게 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뉴케어는 오랜 기간 쌓아온 영양 설계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맛과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균형 잡힌 영양 간식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간식 카테고리의 제품군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BBQ, 미국 대륙 절반 넘어섰다...26번째 주 앨라버마 진출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미국 앨라버마주 모빌에 1호 매장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BBQ는 미시간주와 오하이오주에 이어 앨라버마주에 매장을 오픈하며 지난 2006년 미국 진출 이후 17년만에 전체 50개 주 중 절반이 넘는 26개 주에 매장을 확장했다.

이번에 매장을 오픈한 모빌점은 앨라버마주에서 버밍햄, 몽고메리 다음으로 3번째로 큰 도시다. 주내 유일하게 바다와 접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도 10위 안에 드는 중요 항구 도시로 손꼽힌다.

앨라버마주 모빌 1호 매장은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형태의 BBQ카페 매장으로 규모는 158㎡(48평)이다. 매장 인근에 사우스앨라버마대학교가 있으며 주거공간과 상업공간이 혼합된 지역에 위치해 있다. 제너시스BBQ는 몽고메리에도 2호점 매장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이번 앨라버마주 매장 오픈으로 BBQ의 미국 전역 매장 오픈 목표에 한발짝 다가섰다"며 "남은 24개 주를 포함해 전세계 5만개 가맹점 달성을 위해 해외 사업 확장에 적극 투자하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 키디키디, 서울 코엑스 ‘코베 베이비페어’ 참여

(사진=이랜드)

이랜드가 운영하는 취향육아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가 오는 8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코베 베이비페어’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코베 베이비페어는 서울, 경기, 인천, 대구, 부산 등 전국 주요 지역에서 개최되는 대형 육아용품 박람회다. 임신, 출산, 유아교육 용품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 예비부모의 출산준비 필수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키디키디는 이번 서울 코엑스 ‘코베 베이비페어’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디키디 부스를 찾는 고객들에게는 앱 할인 쿠폰 및 웰컴 선물이 제공된다.

키디키디의 베스트 브랜드 주요 상품들을 비롯해 키디키디의 뮤즈인 김나영 패밀리와 함께한 ‘일상이 취향’ 캠페인 화보도 현장에서 먼저 만나 볼 수 있다. 남유럽 감성 아동복 이랜드 무누의 프리오픈 상품과 모던하우스와 캐치티니핑 콜라보 상품이 공개된다.

이랜드 키디키디 관계자는 “육아를 준비하는 모든 예비 엄마, 아빠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행사를 준비했다며 “더 많은 예비 엄마 아빠들과 현장에서 소통하고 의미 있는 일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 미쏘, ‘더 내추럴’ 겨울 헤비 아우터 컬렉션 공개

(사진=이랜드)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가 ‘더 내추럴(THE NATURAL)’ 겨울 헤비 아우터 컬렉션을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백 투 베이직’ 패션 트렌드를 반영해 베이직한 실루엣의 헤비아우터에 베이지, 그레이 컬러의 고급스러운 톤온톤 무드를 바탕으로 한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특히 베이지 컬러 니트 이너와 톤온톤으로 매치한 브라운 컬러의 ‘스탠카라 스웨이드 숏 무스탕’은 사전판매 1위를 기록할 정도로 무스탕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미쏘는 그레이색 톤온톤 코디로 올드머니 룩으로 연출가능한 코트 스타일링도 제안한다. 미니멀한 실루엣의 ▲핸드메이드 싱글 롱코트, 헤어리한 덤블 소재에 가죽 라이닝 포인트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라운드넥 배색 덤블자켓 등 클래식한 룩과 캐주얼 룩 모두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아우터들도 사전판매부터 좋은 고객 반응을 얻었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고객 피드백을 통해 전년에 1만장 이상 판매된 무스탕을 비롯해 핸드메이드 코트, 덤블자켓의 소재와 핏을 개선해 출시했다”며 “미쏘의 ‘더 내추럴’ 컬렉션을 통해 겨울 스타일링을 미리 준비하고, 클래식룩과 캐쥬얼룩을 모두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 ‘아이폰15 쿠로미 패키지’ 한정판 단독 판매

‘산리오 쿠로미 패키지’ 이미지. 폰케이스, 스트랩, 카드지갑, 미니백 4종.(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아이폰15·아이폰15 프로 사전 예약 판매와 함께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에서 출시한 ‘아이폰15 쿠로미 패키지’ 한정판을 단독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아이폰15 쿠로미 패키지는 아이폰15와 아이폰15 프로를 쿠로미 캐릭터로 꾸밀 수 있는 폰케이스, 스트랩, 카드지갑, 미니백 4종으로 구성했다. 쿠로미는 글로벌 캐릭터 전문기업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중 하나로, 산리오에서 진행한 ‘2023년 산리오 캐릭터 대상’ 국내 부문에서 시나모롤에 이어 인기 순위 2위를 차지할 정도로 국내 팬이 많아 이번 패키지 캐릭터로 선정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6일부터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아이폰15 또는 아이폰15 프로 사전 예약을 완료한 고객 대상으로 ‘쿠로미 패키지’ 총 1500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이동통신향 아이폰15용 쿠로미 패키지 500세트를,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자급제 아이폰15와 아이폰15 프로용 쿠로미 패키지를 각각 500대씩 예약 판매한다.

김보경 롯데하이마트 스마트가전통합부문장은 “신형 아이폰도 구매하고, 남들과 차별화된 한정판 캐릭터 상품도 동시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롯데하이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 패키지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 SPC 파리바게뜨, 브랜드 모델로 라이징 스타 ‘노윤서’ 발탁

(사진=SPC)

SPC 파리바게뜨가 브랜드 모델로 배우 노윤서를 발탁했다고 5일 밝혔다.

배우 노윤서는 청량하면서도 시크한 매력과 탄탄한 연기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라이징 스타로, 파리바게뜨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와 소통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지향점과 배우 노윤서의 청량하고 싱그러운 이미지가 부합해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 

파리바게뜨의 브랜드 모델 발탁은 지난 2016년 이후 7년만으로, 배우 노윤서와 함께 브랜드 광고를 비롯해 활발한 소통을 펼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잘파 세대와 공감하는 브랜드의 방향성을 전하기 위해 독보적인 스타일의 배우 노윤서를 기용하게 됐다”며 “앞으로 배우 노윤서와 함께 긍정적인 브랜드 가치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 SPC 쉐이크쉑, 청담점 리뉴얼 호딩아트 설치

(사진=SPC)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2호점 청담점 리뉴얼을 앞두고 ‘호딩 아트(Hoarding Art, 공사장 주위의 임시 가림막에 그리는 작품)’를 설치했다고 5일 밝혔다.

쉐이크쉑은 매장 오픈 시마다 호딩 아트를 통해 지역 커뮤니티와 소통해왔으며 고객들이 참여 가능한 이벤트도 함께 운영하는 등 소비자들이 참여하는 공공예술로 쉐이크쉑만의 독특한 문화를 조성해왔다.

쉐이크쉑 청담점은 오는 11월 재오픈에 앞서 길거리를 무대로 스프레이, 스텐실, 페이스트 기법을 활용해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아티스트 ‘더즈니(Doezny)’와 협업해 여러 포스터로 벽면을 장식하는 스트리트 문화에서 착안한 호딩 아트를 선보였다.
 
이번 호딩은 앞으로 다양한 커뮤니티 행사를 선보일 청담점을 홍보하는 포스터 이미지를 표현했다. 작가의 대표적 기법 중 하나인 정제되지 않은 혼합물 접착제를 활용하는 윗 페이스트(Wheat paste)를 사용하여 중앙에 찢어진 포스터는 베일에 가려진 청담점을 미리 엿보는 듯한 느낌을 주어 기대감을 더한다.

SPC 쉐이크쉑 관계자는 “새롭게 리뉴얼한 청담점에서도 고객에게 쉐이크쉑의 문화와 호스피탈리티 문화를 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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