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대상 청정원, 편의성과 휴대성 높인 ‘순창 컵고추장’ 출시...外
[유통 트렌드] 대상 청정원, 편의성과 휴대성 높인 ‘순창 컵고추장’ 출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11.2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 청정원, 편의성과 휴대성 높인 ‘순창 컵고추장’ 출시

대상 청정원 ‘순창 컵고추장’.(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이 소용량 개별 포장으로 편의성과 휴대성을 높인 ‘순창 컵고추장’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50g짜리 컵 6개로 구성되어 있는 신제품 순창 컵고추장은 1회 사용량을 컵에 담아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깊은 감칠맛이 일품인 순창 찰고추장을 50g(3~4큰술)씩 소분해 담아 2~3인분 요리에 사용하기 적합하고 컵에 담겨 있어 필요할 때 즉석에서 디핑소스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소용량 개별 포장이라 보관의 부담이 없고 1회 1컵 사용으로 언제든 갓 담아낸 신선한 고추장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휴대하기 간편해 나들이, 캠핑, 해외여행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순창 찰고추장을 즐길 수 있다.

대상 청정원은 최근 가구 구성원이 줄고 편리미엄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며 소용량 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점에 착안해 신제품을 출시했다.

홍각기 대상 CM1팀장은 “최근 소인가구의 증가와 ‘편리미엄’ 트렌드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소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영국 가정 채널 입점 통해 현지화 공략 강화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영국 슈퍼마켓 세인스버리 88개 매장과 온라인 몰 세인스버리 온라인, 오카도에 과일리큐르 2종을 입점하며 현지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세인스버리는 영국 슈퍼마켓 체인 중 두 번째로 큰 규모로 1400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지난해 기준 영국 시장점유율 15.2%를 차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세인스버리와 온라인 채널에 진로 제품을 입점하며 가정 시장을 통한 영국 현지화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의 영국 소주 수출량은 최근 3년간 연평균 약 73%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특히 하이트진로 영국 현지 거래선 출고 자료 기준 지난해 현지인 판매 비율은 77%를 기록했다.

하이트진로가 최근 영국 대표 뮤직페스티벌 공식 후원, 현지 외식 프랜차이즈와 협업을 진행하는 등 영국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서며 진로(JINRO)가 현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영국 가정 채널 공략을 위해 과일리큐르 중 현지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청포도에이슬과 복숭아에이슬의 6본입 패키지를 세인스버리 88개 매장에서 판매한다.

또한 11월부터 온라인으로도 채널을 확대하며 판매를 가속화하기 위해 세인스버리 온라인과 영국 대형 온라인 몰 오카도에 과일리큐르 2종의 20본입을 입점해 판매 중이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 전무는 “과거 판매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았던 유럽 시장이 최근 급성장하며 현지인 중심 음용이 확대되는 것은 소주세계화에 한발 더 다가간 것으로 의미가 있다”며 “온·오프라인 채널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은 물론 유흥 채널에서 다양한 브랜드 홍보 활동도 적극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 로이드, 국내에 하나뿐인 7.67캐럿 핑크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반지 출시

(사진=이랜드)

이랜드그룹 이월드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가 ’튜더로즈가든’ 컬렉션을 출시하고, ‘홀리데이 다이아몬드 위크’ 행사를 오는 1일부터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튜더로즈가든은 7.67 빅캐럿 핑크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활용한 반지 컬렉션으로 단 한개만 판매한다. 핑크 다이아몬드는 희소성이 높고 다양한 색상의 다이아몬드 중 특별하고 아름다운 색상의 보석으로 알려져 있어 인기가 높다.

로이드 튜더로즈가든 컬렉션은 영국 왕실 문장으로 사용되는 튜더로즈 꽃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이번 컬렉션 상품은 5캐럿 로열 페어컷 핑크 다이아몬드 하나가 중앙에 위치하고 2.67캐럿 상당의 화이트 다이아몬드 92개가 이를 감싸고 있다.  

로열 페어컷은 하단으로 갈수록 동그란 서양배 모양을 모티브로 원석을 커팅한 로이드만의 가공 방식이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시장이 커져가고 고객의 만족도가 늘어감에 따라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해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는 의미로 국내 최대 크기의 상품을 출시한 것”이라며 “희소 가치가 높아 그 동안 만나보기 어려웠던 핑크 다이아몬드를 활용한 압도적인 아름다움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