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BBQ, 미국 진출 성공 기업 대표로 '미국 시장 진출 사례' 발표...外
[유통 트렌드] BBQ, 미국 진출 성공 기업 대표로 '미국 시장 진출 사례' 발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11.2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BBQ, 미국 진출 성공 기업 대표로 '미국 시장 진출 사례' 발표

지난 23일 '2024 미국 경제·정책 전망 및 시장진출 세미나'에서 제너시스BBQ 그룹이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 및 성공 노하우에 대해 강연하고 있다.(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지난 2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4 미국 경제·정책 전망 및 시장진출 세미나'에서 미국 진출 성공 기업을 대표해 '미국 시장 진출 사례'를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미국 경제·정책 전망 및 시장진출 세미나는 한국무역협회(KITA)와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가 주최하고 한미경제협의회(KUSEC)가 후원해 매년 연말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오는 2024년 미국 경제 전망 및 주요 통상이슈 관련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미국 진출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전략 및 무역 환경을 소개하기 위해 진행됐다.

행사에는 제임스 김 주한미국상공회의소 회장과 앤드류 게이틀리 주한미국대사관 상무공사를 비롯한 대미 교역·투자와 현지 진출에 관심있는 국내 기업 관계자, 일반인을 포함해 300명 내외가 참석했다.

최근 10년간 한미 경제 관계는 자유무역협정(FTA)를 중심으로 양국의 무역은 70%이상 증가했으며 미국으로의 수출 또한 14.5%가 상승했다. 미국은 세계 최대 무역국이자 글로벌 시장 확대를 하기 위해 반드시 협업해야 하는 중요 국가다.

이날 김주현 제너시스BBQ 그룹 상무는 미국 진출에 성공한 한국 기업으로서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 및 성공 노하우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한국무역협회는 지난 9월 'SelectUSA 투자 네트워킹 리셉션'에서 BBQ에 미국 시장 성공 스토리에 대한 강연을 요청했다.

BBQ는 미국 뉴저지에 해외 본사를 설립한 이유와 코로나 팬데믹 당시 미국의 지원을 통해 위기를 돌파한 사례, 현재 미국 내 진출 현황 및 노하우에 대해 설명했다. BBQ는 지난 2006년부터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버지니아, 텍사스, 하와이 등 미국 50개 주 중 절반이 넘는 26개 주에서 250여개 매장을 운영하며 기하급수적 성장을 보이고 있다.

BBQ 관계자는 "이번에 발표한 BBQ의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과 노하우가 미국에 진출하려 하는 국내외 기업에게 좋은 사례가 되길 바란다"며 "BBQ는 미국 50개 주 확장과 더불어 코스타리카, 파나마를 교두보로 중남미 시장까지 뻗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프랑스 RM 샴페인 ‘알랑 바이유’ 5종 출시

알랑 바이유 5종.(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알랑 바이유’의 샴페인 5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알랑 바이유는 포도의 경작부터 샴페인 생산까지 전 과정을 독립적으로 진행하는 RM 생산자이다. RM은 샴페인 하우스가 소유한 포도밭에서 재배한 포도만으로 양조하는 생산자를 의미하는데, 알랑 바이유는 프랑스 몽따뉴 드 랭스 지역의 북쪽에 위치한 생산지 세르지에 프랑에서 직접 포도를 재배한다. 

지난 1962년 창업자 알랑 바이유가 아내와 함께 포도밭을 일궈온 이곳은 고급 레드와인용 포도품종 ‘피노뫼니에’의 성지로 일컬어진다.

알랑 바이유의 포도밭은 전체 13헥타르(약 4만평)의 면적이고,86개의 각기 다른 구획으로 세분화 되어있다. 이렇게 각각 구분되어 있는 토지의 복합적인 떼루아 특징 때문에 특색 있는 샴페인 양조가 가능하다.

알랑 바이유 브뤼 트라디시옹은 모래, 자갈, 콘크리트, 석회질 등 다양한 토양층의 떼루아에서 재배된 포도가 주원료로, 피노뫼니에, 샤르도네 두 품종이 완벽한 균형을 이루는 완성도 있는 샴페인이다.

알랑 바이유 브뤼 뀌베 페트로닐은 ▲피노뫼니에 ▲샤르도네 ▲피노누아 각 품종에 맞는 최고의 떼루아에서 재배된 포도가 사용되었으며 신선하고 깔끔한 과일향이 풍부한 맛을 돋보이게 한다.

알랑 바이유 브뤼 뀌베 플뢰르 드 비뉴는 심층에 이회암이 누적된 모래성, 석회질, 백악질 토양층의 떼루아에서 재배된 포도가 주원료로, 피노뫼니에 품종의 산미와 복합적인 향을 느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알랑 바이유 브뤼 뀌베 프레스티지는 각 품종에 맞는 최고의 떼루아에서 재배된 포도가 사용되었고 다양한 풍미가 있으며 고품질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알랑 바이유 브뤼 뀌베 엑셉시옹은 피노뫼니에, 샤르도네, 피노누아 각 품종에 맞는 최고의 떼루아에서 재배된 포도를 같은 비율로 배합해 사용했다. 과일 맛부터 강한 산미까지 폭넓은 맛을 느낄 수 있는 매혹적인 황금색 계열의 고품질 샴페인이다.

■ 오뚜기, 프릳츠와 연말 시즌에 어울리는 '홈베이킹 세트' 출시 

오뚜기 '홈베이킹 세트'.(사진=오뚜기)

오뚜기가 프릳츠(Fritz)와 협업해 연말에 즐기기 좋은 '스콘믹스'와 '산딸기쨈'으로 구성된 '홈베이킹 세트'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최근 신선하고 즐거운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는 오뚜기와 고품질 원두·베이커리로 유명한 프릳츠의 만남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지난 2015년 오픈한 프릳츠는 최근 식품, 뷰티 등 다양한 업계에서 협업 브랜드로 각광받고 있으며, 물개 캐릭터를 시그니처로 한 레트로 디자인과 산딸기 크루아상, 가을밤 등 프릳츠만의 특정 베이커리로 2030세대에서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우선 프릳츠 스콘믹스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고 촉촉한 겉바속촉 식감이 특징이며, 버터분말 등을 첨가해 풍부한 버터맛과 고소한 크림맛을 즐길 수 있다. 프릳츠에서 직접 디자인한 패키지는 프릳츠 아이덴티티와 기존 오뚜기 믹스류 디자인을 조합해 유니크한 매력을 담았다.

특히 베이킹 초보자도 복잡한 도구 없이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 전문점 수준의 스콘을 쉽게 구울 수 있으며, 달걀, 버터 등을 준비해 만드는 재미를 한층 높인 영상 레시피 등을 보고 완성할 수 있다. 

산딸기쨈은 기존 딸기쨈과 달리 1년에 한번만 수확하는 국산 산딸기를 사용해 원물부터 차별화했다. 국산 산딸기의 새콤달콤한 맛과 톡톡 터지는 라즈베리 씨앗의 식감을 구현했다.  

오뚜기X프릳츠 홈베이킹 세트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단독 선런칭되며 펀딩은 오는 12월 8일부터 17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이후에는 프릳츠 오프라인 일부 매장과 오뚜기 자사몰인 오뚜기몰 등 판매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선보이는 프릳츠 선물세트도 눈길을 끈다. 스콘믹스, 산딸기쨈(110g) 2개, 프릳츠 드립백(6입), 굿즈(쨈나이프) 등 집에서 즐기기 좋은 홈베이킹 제품으로 구성되며, 500세트 한정으로 와디즈에서 단독 판매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젊은층에게 핫한 브랜드로 자리잡은 ‘프릳츠'와 협업해, 각 사의 제조 노하우를 담아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스콘믹스와 새콤달콤한 산딸기쨈을 선보였다"며 "가족, 연인과 함께 직접 베이킹하고 맛보는 재미를 느끼며, 풍요로운 연말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농심, 지역사회에 사랑의 김장김치·연탄 기부

23일 진행된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식에서 서상화 농심 총무팀장(오른쪽)과 김익환 동작노인종합복지관 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농심)

농심이 겨울을 맞아 본사 소재지인 서울 동작구 일대에 김장김치 1400kg과 연탄 3000장을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에 사랑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농심이 기부한 김장김치는 동작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관할지역 독거노인 가정에 전달되며, 연탄은 동작구 상도동 일대 에너지빈곤층 가정에 배달될 예정이다.

지난 2009년 농심은 지역사회를 위한 연탄 기부를 시작했으며, 김장김치 기부는 2018년부터 매년 이어오고 있다. 그간 전달한 연탄은 총 3만7000장, 김장김치는 8090kg(약 3360포기)에 달한다.

농심이 전한 김장김치와 연탄은 농심과 임직원이 함께 모은 해피펀드로 마련됐다. 농심의 사회공헌활동 재원인 해피펀드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금액만큼 회사가 후원금을 더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이 전하는 사랑의 마음이 추운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글로벌 멜본, 외연 확장 가속화 ‘영포티 여성 고객 잡는다’

이랜드글로벌 여성복 브랜드 ‘멜본’ 의정부점.(사진=이랜드)

이랜드글로벌 여성복 브랜드 ‘멜본’이 기존 여성복의 공식을 깨고 매일 신상품을 공급하는 등 차별화된 전략을 내세워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멜본은 올해에만 외부 유통점에 7개의 매장을 추가로 오픈했고 AK백화점 평택점·분당점에는 팝업 매장을 선보이며 외부 매장 확산을 본격화했다.

특히 광주에 오픈한 매장은 올해 6월에 오픈 후 5개월만에 월 1억 매출을 달성해 외부 유통 채널에서 매장 입점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 멜본은 현재 전국에 5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인기에 힘입어 최근 외부 유통망을 중심으로 매장을 적극적으로 확산하고 있다. 

멜본의 메인 타겟은 영포티 세대라고도 불리는 3545 여성 고객으로 세련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누리면서 실속 있는 소비를 중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영포티 여성 고객을 사로잡은 멜본의 가장 큰 차별점은 매일 신상품을 공급한다는 점이다. 점별로 신상품에 대한 고객 반응을 매일 피드백하여 고객 사이에서 반응이 좋은 상품을 빠르게 발견해 일별로 발주하고 해당 주말에 상품을 공급 및 확산하는 방식이다.

또한 주력 상품을 위주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는 점도 멜본의 고객 만족 포인트다. 특히 가을·겨울(FW) 시즌에도 아우터뿐만 아니라 니트와 기모 팬츠 등 상하의 상품 비중도 높아 다양한 매치가 가능하다. 통상 FW 시즌의 경쟁업체에서는 아우터의 비중이 70% 이상을 차지하는 것과 대비된다.

멜본의 베스트 상품은 보들 니트로, 니트 전문가가 수십번의 테스트를 거쳐 최적의 원사를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과 부드러운 촉감의 니트를 개발했다. 보들 니트는 고품질에 2~3만원대의 가격으로 가성비를 내세우며 연간 50만장 이상 판매되고 있다. 

최근 고물가에 가성비 패션을 추구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더욱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실제로 10월부터 누적 매출이 전년 대비 70% 증가했다. 멜본의 캐리오버(시즌 구분 없는 스테디셀러) 상품은 슬림 배기 팬츠다. 세련된 핏과 편안함을 모두 갖춰 재구매율 80%에 달하는 인기 상품이다. 이와 더불어 스카프와 같은 잡화 제품까지 다양하게 갖추고 있어 쇼핑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이랜드글로벌 멜본 관계자는 “멜본의 정체성은 ‘편안한 착용감을 기본으로 스타일리시함을 추구하는 브랜드’"라며 “일상에서 매일 입는 기본 아이템 상품에 매시즌 트렌드를 반영해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세련된 이미지를 원하는 여성 고객들이 많이 찾아주고 있다”고 말했다.

■ 이랜드 폴더, 폴더라벨 ‘윈터 슈즈’ 컬렉션 출시

폴더라벨 윈터 슈즈 컬렉션.(사진=이랜드)

이랜드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가 겨울 시즌을 맞이해 폴더라벨 ‘윈터 슈즈’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폴더라벨은 다양한 유형의 트렌드 아이템을 대중이 만족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이는 폴더의 자체 브랜드다.

이번 신상품 윈터 슈즈 컬렉션은 전년부터 떠오른 시어링 및 패딩 소재의 윈터 슈즈를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고려해 다채로운 스타일로 출시하고 선택의 폭을 넓혔다.

메인으로 선보이는 시어링 부츠는 부드러운 에코 퍼로 이루어진 내피가 적용되어 따뜻하고 포근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생활 방수가 가능한 신세틱 스웨이드로 구성되어 오염에도 강하다.

우수한 기능성뿐만 아니라 다양한 컬러로도 구성됐다. 또한 굽이 높은 플랫폼 유형부터 ▲클로그 ▲슬링백 ▲클리어 ▲슬립온 ▲슬리퍼 타입까지 총 23종으로 구성되어 고객이 선호하는 스타일에 맞춰 구매 가능하다.

슬링백 타입은 클로그 유형에 뒷꿈치 밴드 스트랩 구조를 더해 안정적인 보행을 돕는 샌들 신발 유형이고 클리어 타입은 TPU 소재가 외피에 적용돼 방수에 탁월하고 매끈한 실루엣의 신발 유형을 뜻한다.

이번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폴더스타일닷컴에서는 오는 12월 7일까지 코디 스타일링을 담은 큐레이션 기획전도 진행한다.

이랜드 폴더라벨 관계자는 “올 시즌 폴더라벨에서 선보이는 윈터 슈즈 컬렉션은 시즌 트렌드 스타일을 기반으로 실루엣과 컬러를 더욱 다양하게 확대해 기획했다”며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가성비와 보온성을 모두 잡아 고객 반응이 기대되는 상품이다”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원더랜드 스노우볼’ 2종 사전예약 진행

‘원더랜드 스노우볼’ 2종.(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다가오는 연말을 특별하게 완성해줄 ‘원더랜드 스노우볼’ 2종을 출시하고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원더랜드 스노우볼은 ▲허그미 베어(레드) ▲러브미 펭귄(네이비)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동화에 등장할 것 같은 베어와 펭귄으로 크리스마스 특유의 아기자기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더했다.

또한 하단에 있는 스위치 하나로 반짝이는 글리터가 회전하는 워터볼, 감성 무드등, 캐롤과 잔잔한 멜로디가 자동 재생되는 오르골 등 다양한 기능으로 전환할 수 있어 연말 인테리어 소품이나 크리스마스 선물로도 제격이다.

배스킨라빈스는 굿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풍성한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쿼터, 패밀리, 하프갤론 사이즈 사전예약 시 굿즈 2종 중 1개를 3000원의 할인 혜택이 적용된 6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사전예약 행사가 종료된 오는 12월 1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쿼터 이상 구매 시 9900원에 판매한다. 또 오는 12월 1일부터 7일까지 해피앱에서 20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고 네이버페이 전액 결제 시 1000원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모두가 행복하게 웃을 수 있는 연말을 만들어줄 첫 번째 굿즈로 ‘원더랜드 스노우볼’을 선보인다”며 “친구와 가족, 소중한 사람들과 보내는 연말 시즌,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동화처럼 행복한 홀리데이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 티트라, 프리미엄 블렌딩 티 3종 출시

SPC 티트라 프리미엄 블렌딩 티 3종.(사진=SPC)

SPC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가 프리미엄 라인 티 3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틴캔 3종으로, 대중성 높은 허브류의 히비스커스와 루이보스의 풍미를 강화해 카페인에 민감한 이들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제품이다.

신제품은 ▲상큼한 향이 매력적인 히비스커스 티에 체리 향, 레몬 향, 베르가못 향이 어우러진 ‘와일드 히비스커스 체리’ ▲히비스커스 베이스에 딸기를 더해 잘 익은 딸기를 한 입 베어 문 듯 한 ‘선라이즈 히비스커스 스트로베리’ ▲루이보스에 달콤한 바나나 향과 캐러멜 향이 더해져 부드러움과 포근함을 선사하는 ‘선셋 루이보스 바나나 브륄레’ 3종으로 각 2만1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제품의 일러스트는 현재 활발하게 활동 중인 영국의 아티스트 듀오 그룹 ‘굿 와이브즈 앤 워리어즈’과 협업을 통해 거침없는 펜드로잉과 다양한 컬러로 이국적이고 고급스러운 아트웍을 표현했으며, 경쾌한 레드 컬러의 틴캔 포장재로 히비스커스의 수색과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티트라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건강을 생각해 티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수요가 다양해짐에 따라 프리미엄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다가오는 연말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티트라 허브티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