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레터] 하나은행, 하나원큐 다계좌이체 서비스 신설...外
[금융 레터] 하나은행, 하나원큐 다계좌이체 서비스 신설...外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4.01.2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나은행, 하나원큐 다계좌이체 서비스 신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대표 모바일앱 하나원큐에 한번의 이체 신청만으로 동시에 다수의 계좌로 입금할 수 있는 '다계좌이체 서비스'를 신설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한번에 최대 15개 계좌로 이체할 수 있게 됐다. 입금계좌별 금액, 적요, 메모 등 추가 정보를 동일하게 일괄 입력하거나 별도 기입도 가능하며 여러 계좌를 송금 목적에 따라 그룹으로 등록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다계좌이체 서비스는 하나원큐 조회·이체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단건 이체 시에도 '다른 계좌로 추가이체' 버튼을 누르면 해당 서비스로 연결된다.

특히 이번에 신설된 다계좌이체 서비스는 하나원큐 '손님의 소리'를 통해 접수된 고객 아이디어를 즉시 반영한 것으로, 고객 만족을 위한 상시 개선 작업의 결과물이다.

이외에도 홈 화면에서 하나원큐 앱을 길게 눌러 실행할 수 있는 퀵메뉴에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최대 4개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맞춤설정 기능도 추가했다. 

또한 하나은행은 자산조회부터 상품가입까지 끊김 없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하나원큐 메인화면에서 투자, 대출, 연금 등의 주요 자산관리 서비스로 곧바로 연결할 수 있도록 지난해 12월 서비스를 개편한 바 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본부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로 대량이체를 위해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인터넷뱅킹을 이용해야만 했던 고객의 서비스 접근성과 편의성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하나원큐를 통해 더욱 쉽고 편리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 IBK기업은행, 발달장애 작가 전시회 'IBK드림윙즈展' 개최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 로비에서 관람객들이 작품들을 감상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오는 2월 23일까지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 로비에서 성인 발달장애인 작가 육성·지원을 위한 전시회 'IBK드림윙즈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미술에 재능 있는 성인 발달장애인을 발굴해 전문 작가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IBK드림윙즈 프로젝트를 지난해 4월부터 운영했다. IBK드림윙즈 작가들은 9개월 동안 1대1 미술 교육과 전시회 참여, 작품 홍보 지원 등 전문 작가 양성 과정을 밟았다.

이번 IBK드림윙즈전은 발달장애 작가 육성 프로젝트의 지난 9개월의 여정을 함께 공유하기 위한 전시로, IBK드림윙즈 1기에 선발된 10명의 작가와 발달장애인 멘토작가 4명 등 14명이 참가해 76점의 회화 작품을 선보인다.

바다에서 고래와 함께 산책하는 강아지, 자동차를 타고 가을여행을 떠나는 동물들, 하늘을 나는 거북이와 낚시하는 곰과 토끼 등 작가들의 독창적인 상상력이 담긴 다양한 주제의 작품들을 이번 전시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동물과 건물', '도자기와 민화' 등 멘토와 멘티가 함께 작업한 주제 전시도 마련해 관람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IBK드림윙즈 소속 전민재 작가는 "기업은행의 후원을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었다"며 "전업 작가로 인정받으며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게 돼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BK드림윙즈 프로젝트가 성인 발달장애인 작가들의 사회적·경제적 자립에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미술에 재능 있는 발달장애인 작가를 지속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우리다문화장학재단, 2024년 어린이합창단 단원 모집

(사진=우리다문화재단)
(사진=우리다문화장재단)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24년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 단원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금융권에서 유일한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은 다문화가정 어린이에게 음악 교육과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2012년에 창단, 올해로 12년의 역사를 이어오고 있다.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는 ▲주 2회 음악이론 수업 ▲개인 및 그룹별 맞춤형 지도 ▲다양한 공연 참여 등 합창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음악 재능을 발견하고 성장시킬 기회를 마련해 준다.

모집대상은 7세에서 16세 사이 초등학교와 중학교 과정의 다문화가정 어린이·청소년으로, 내달 29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할 수 있다.

모집방법은 공개 오디션 방식으로 모두 50명을 선발한다. 공개 오디션에 통과한 합창 단원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정규 합창 수업에 참여하게 된다. 합창수업과 공연 등 합창단 활동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전액 지원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합창단 활동은 목소리와 호흡을 통해 재능을 성장시키고 조화를 배우는 긍정의 효과가 있다"며 "다문화가정 미래세대가 합창을 통해 우리 사회의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신한 은행, 'SOL트래블 체크카드' 출시 사전 이벤트 진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새로운 해외여행 특화 체크카드 'SOL트래블 체크카드'의 2월 14일 출시를 앞두고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SOL트래블 체크카드는 해외여행 관련 ▲여행준비(환전) ▲여행중(카드사용) ▲여행후(보유 및 재환전)에 이르는 과정에서 필요한 필수 금융서비스를 모두 담았다. 

주요 기본 서비스 혜택은 ▲전 세계 30종 통화 100% 환율우대(환전) ▲해외결제 및 ATM 인출 수수료 면제(카드사용) ▲환전 후 계좌 보유 잔액 특별금리 제공(보유 및 재환전) 등이다.

SOL트래블 체크카드만의 특화 프리미엄 서비스도 제공한다.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상,하반기 각 1회) 혜택과 더불어 ▲일본 3대 편의점 5% ▲베트남 Grab 및 롯데마트 5% ▲미국 스타벅스 5%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연회비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사전 이벤트는 카드 이름을 맞게 선택한 선착순 20만명에게 마이신한포인트 100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로 2월 21일까지 신한 SOL뱅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3월 31일까지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발급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리모와 오리지널 캐빈(5명) ▲모두투어 100만원 상품권(50명) ▲에어팟 맥스(50명) ▲마이신한포인트 5만포인트(400명) 등 경품도 제공한다.

또한 신한은행은 사전 이벤트와는 별도로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발급한 선착순 10만명에게 마이신한포인트 2000포인트를 추가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현금 없는 해외여행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출시하는 프리미엄 체크카드에 고객들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몰입 조직으로서 고객 필요에 꼭 맞고 남다른 가치를 선사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NH농협은행, 설맞이 사랑의 떡국세트 나눔행사

김길수(오른쪽 여섯번째)NH농협은행 여신심사부분 부행장, 김욱(오른쪽 일곱번째) 마포시립복지관장과 참석자들이 서울 마포구 마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설맞이 사랑의 떡국세트 나눔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여신심사부문 임직원 일동은 마포구 소재 마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설명절을 맞아 사랑의 떡국세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나눔에 준비된 떡국세트는 김길수 부행장과 NH농협은행 여신심사부문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모금한 성금으로 마련되었다. 저소득 노인 가정을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새해의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길수 부행장은 "새로운 한해를 맞이하는 설명절에 우리 농산물로 정성스레 만든 떡국세트를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작은 손길이지만 소외되고 외로운 이웃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KB금융, '천원의 아침밥' 사업 확대에 동참하며 청년들의 건강과 미래를 응원

(사진=KB금융그룹)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더 많은 청년들의 건강한 아침밥 확산을 위한 ‘천원의 아침밥’ 사업에 동참하여 100만명분의 식사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천원의 아침밥은 10명 중 6명이 아침밥을 거르고 있을 정도로 결식률이 높은 청년층들이 1000원의 가격에 부담 없이 아침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정부·전국 지자체·대학교가 힘을 모아 공동으로 진행중인 사업이다.

KB금융의 천원의 아침밥 사업 동참은 국민과 함께 상생하는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한 KB 국민함께 프로젝트의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이용 학생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지만 재정 부담 등의 사유로 모든 학생들에게 충분한 식사를 제공해 주지 못하고 있는 전국 각 지역의 대학교들을 중심으로 총 100만명분의 아침밥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작년 9월 KB 국민함께 프로젝트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시작된 착한가격업소 지원사업 'KB 마음가게'는 올해 그 대상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소상공인·취약계층·청년층·지역사회 등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순차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미래를 위해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청년층들에게 작은 도움과 응원의 마음이 전해지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