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e뉴스= 전수영 기자] 하이트진로는 일본 수출 전용 진로막걸리 후속으로 과일 막걸리 2종을 출시하고 현지 시장 강화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진로막걸리 피치(복숭아, 일본명 : JINROマッコリ ピ–チ)와 진로막걸리 망고(일본명 : JINROマッコリ マンゴ–)는 알코올도수 4%의 750㎖ 페트 제품으로 하이트진로의 일본법인 '진로(주)'를 통해 판매된다.
하이트진로는 블루베리, 석류, 포도 등 일본인들이 선호하는 과일 총 5가지를 샘플화해 현지 시음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망고와 복숭아 제품이 높은 평가를 받아 주질 개선 작업을 통해 제품화됐다. 해당 제품은 7월 중 일본 전역에서 시판될 예정이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상무는 "하이트진로는 현지 맞춤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출시하고 있다"며,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제품과 주질의 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술의 우수성을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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