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사 '꽃게랑면'·'참깨라면타임' 출시··· 식품업체 간 협업 '첫 사례'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오뚜기와 빙그레가 '꽃게'와 '참깨'를 주고받았다.
오뚜기는 쫄깃한 식감의 면발과 구수하고 시원한 꽃게탕 국물의 '꽃게랑면'을 용기면으로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빙그레는 오뚜기 참깨라면을 스낵으로 만든 '참깨라면타임'을 선보인다.
식품업계가 패션, 생활용품 등 이종업계와 협업해 제품을 출시하는 마케팅이 일상이 된 상황이지만 식품업계 내 동종업계 간 협업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라면으로 새롭게 탄생한 꽃게랑면은 부드럽고 찰진 식감의 면발과 버섯‧야채를 진하게 우려낸 육수의 맛이 잘 어우러졌으며 분말스프 외에 꽃게탕 베이스의 별첨 비법스프가 들어있어 더욱 시원하고 구수한 국물맛을 낸다. 꽃게랑 스낵 모양의 어묵 플레이크가 큼직하게 들어있어 더욱 맛있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스낵으로 출시되는 참깨라면타임은 오뚜기 참깨라면 특유의 매콤하고 고소한 맛을 시즈닝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오뚜기 케찹과 오뚜기 마요네즈, 할라피뇨를 사용해 만든 참깨라면타임 전용 '할라피뇨 케요네스' 디핑소스가 들어있어 더욱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이날부터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와 빙그레의 협업으로 재탄생한 꽃게랑면과 참깨라면타임을 출시했다"며 '식품기업 간 최초로 선보이는 협업으로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새로운 맛을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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