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메종 키츠네` 단독 매장 오픈
삼성물산, `메종 키츠네` 단독 매장 오픈
  • 김래정 kimrj@dailyenews.co.kr
  • 승인 2018.10.23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메종 키츠네(Maison Kitsune)’ 독점 사업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컨템포러리 멀티숍 비이커(BEAKER)를 중심으로 메종 키츠네, 아스페시 등 검증된 브랜드의 국내 독점 사업을 전개하며 볼륨 브랜드로 육성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패션시장에서 라이프스타일 문화를 이끌고 있는 메종 키츠네의 독점 사업을 따내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메종 키츠네는 단순한 패션 브랜드를 넘어 하나의 문화 컨텐츠로 주목받고 있어 비이커와 시너지가 기대된다.

메종 키츠네는 프랑스어로 ‘집’을 뜻하는 ‘메종’과 일본어로 ‘여우’를 뜻하는 ‘키츠네’를 합친 말이다. 프랑스 전자음악 듀오 ‘다프트 펑크’의 매니저였던 ‘길다 로에크’와 일본인 건축가 ‘마사야 구로키’가 2002년 음반 레이블로 공동 창업했다.

패션 브랜드, 음악 레이블(Kitsune Musique) 및 카페(Cafe Kitsune)를 혼합한 유니크한 문화공간을 제공한다. 파리, 뉴욕, 도쿄, 홍콩 및 호놀룰루 전역의 17개 지점에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고, 온라인을 통해 전세계 400여 곳에서 판매되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4개층 총330m2(약 100평) 규모의 메종 키츠네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1층은 카페 키츠네 및 굿즈, 남/여성 컬렉션 라인, 3층은 유니섹스/익스클루시브 캡슐 라인, 4층은 파리지엥 라인으로 구성했다.
 
또 파리, 도쿄에 이어 세번째로 서울에 ‘카페 키츠네(Cafe Kitsune)’를 열었다. 30인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커피와 음료, 디저트 등을 판매한다.  특히 메종 키츠네는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축하하는 차원에서 한국 국기가 그려진 모자를 쓴 시그니처 여우 캐릭터를 활용한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

보머 점퍼, 셔츠, 티셔츠, 반팔 셔츠, 에코백 등으로 구성됐고, 여우 캐릭터를 자수로 활용해 옷에 생동감을 더했다.
 
게다가 메종 키츠네는 한국의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 ‘슈퍼픽션(Superfiction)’과 협업으로 여우 조형물을 제작, 설치했다.

류진무 비이커 팀장은 “밀레니얼, Z세대 고객이 원하는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기 위해 검증된 브랜드를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확장을 펼치고 있다” 라며 “메종 키츠네 플래그십 스토어가 가로수길에 입성하면서 다시 한번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길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