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골프 중계 서비스 'U+골프'에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비시즌 동안 오리지널 골프 레슨 예능 '쉘위골프', SBS골프 해설위원 장훈석 프로의 해설 및 레슨이 포함된 실전 영상 등 다양한 골프 레슨 콘텐츠를 강화해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 4월 선보인 U+골프는 ▲좋아하는 선수의 경기를 계속 시청하는 '인기선수 독점중계' ▲경기 중 선수들의 스윙 동작을 슬로모션으로 보는 '출전선수 스윙 보기' ▲실시간 경기 중계 '지난 홀 다시 보기' ▲지난 대회 영상을 언제든지 돌려볼 수 있는 '지난 경기 다시 보기' 등 핵심 4대 기능으로 200만명 이상의 일별 누적 이용자를 기록, 국내 골프 팬심을 잡았다.
KLPGA 비시즌 기간인 내년 3월까지 고객이 실시간 경기 중계 외 골프 영상을 즐기며 동시에 골프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U+골프 독점 오리지널 골프 레슨 예능 프로그램 '쉘위골프(Shall we golf)'를 공개했다.
골프 예능 '쉘위골프'는 미스 수프라내셔널 한국대표이자 SNS 인플루언서 이은비와 미스코리아 정두란, 미녀 프로 골퍼 전지선, 최은진 프로가 출연해 실제 필드에서 골프 레슨을 진행한다.
이제 막 골프를 시작하는 초보들을 위한 족집게 강의부터 실전 꿀팁까지 입문자를 위한 정보를 담았다.
그녀들의 진솔한 수다와 젊은 감각까지 더해져 스타일과 스포츠가 결합한 세련된 골프 예능을 선보였다는 평가다.
즐기면서 배우는 신개념 골프 예능 '쉘위골프'는 U+골프 내 단계별 영상 메뉴에서 매주 수요일마다 두 편씩 공개된다.
12월 중 U+비디오포털에서 360도 VR 영상으로도 제공될 예정이다.
'쉘위골프' 외에도 U+골프만의 차별화된 '출전선수 스윙 보기' 영상에 SBS골프 해설위원 장훈석 프로의 전문 해설과 레슨이 포함된 영상과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주요 하이라이트 영상 및 단계별 1분 레슨 영상도 추가 제공한다.
U+골프는 가입 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 앱스토어 등 스마트폰 앱마켓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주영준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1담당은 "U+골프가 1년 내내 골프 팬들에게 큰 관심을 받을 수 있도록 투어 비시즌 동안 고객의 골프 실력 향상에 도움 되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며 "내년 5G 상용화에 맞춰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