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브랜드평판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샤넬 2위 조말론 3위 페라리 순으로 분석됐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2월 27일부터 2019년 3월 28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25,849,8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2019년 3월 향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샤넬, 조말론, 페라리, 몽블랑, 불가리, 구찌, 딥디크, 랑방, 클린, 마크제이콥스, 바이레도, 캘빈클라인, 겐조, 끌로에, 버버리, 크리드, 톰포드, 베르사체, 지미추, 랄프로렌, 조르지오아르마니, 아프리모, 존바바토스, 키엘, 아틀리에코롱, 르라보, 아쿠아디파르마, 데메테르, 포맨트, 펜할리곤스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샤넬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0,665 소통지수 1,086,710 커뮤니티지수 1,490,7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88,165가 됐고 2위, 조말론 브랜드는 참여지수 541,030 소통지수 807,849 커뮤니티지수 1,086,2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5,164가 됐다.
3위, 페라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881,630 소통지수 160,690 커뮤니티지수 260,3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2,716가 됐고, 4위, 몽블랑 브랜드는 참여지수 791,240 소통지수 197,930 커뮤니티지수 267,5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6,756가 됐다.
5위, 불가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283,157 소통지수 376,214 커뮤니티지수 532,9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2,354로 나타났다.
더불어 같은 날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향수 브랜드평판 2019년 3월 빅데이터분석결과, 샤넬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샤넬은 전설의 디자이너인 코코 샤넬이 자기 이름을 내걸고 시작한 브랜드다. 브랜드 엠블럼은 서로 반대를 바라보며 겹쳐진 두개의 C다. 이는 Coco Chanel 에서 비롯됐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