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13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 선정
IBK기업은행, 13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 선정
  • 천태운 기자 danbi@dailyenews.co.kr
  • 승인 2019.05.0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소외 계층에 PC원격 상담지원·전화를 통한 예금 가입 등 제공
한남동 IBK고객센터에서 ‘2019년 한국의 우수 콜센터 인증패 전달식’을 마치고 이상국 IBK기업은행 디지털그룹 부행장(오른쪽)과 한상록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상무(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IBK기업은행)
한남동 IBK고객센터에서 ‘2019년 한국의 우수 콜센터 인증패 전달식’을 마치고 이상국 IBK기업은행 디지털그룹 부행장(오른쪽)과 한상록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상무(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IBK기업은행)

[데일리e뉴스= 천태운 기자] IBK기업은행이 금융소외 계층을 위해 PC원격 상담지원, 전화를 통한 예금 가입 등 고객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여 13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뽑혔다.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에서 13년 연속으로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45개 산업의 262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지수 평가를 실시해 90점 이상을 받은 콜센터를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했다.

IBK고객센터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금융소외 계층을 위해 PC원격 상담지원, 전화를 통한 예금 가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디지털 채널도 강화해 금융상담 챗봇 ‘i-ONE봇’과 디지털 금융키오스크 화상상담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비대면 고객관리팀을 신설해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올해 IBK고객센터는 종합금융센터로의 전환을 목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센터를 통해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확대하고 접근 채널을 다양화해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